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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광양터미널·런던사옥 매각…부채비율 400% 이하로" 2016-03-13 18:41:23
1200억원 규모 회사채 만기일을 7월로 연장하기 위한 사채권자집회가 오는 17일 열린다. 이어 24일엔 현대증권 매각 본입찰이 예정돼 있다. 시장 예상가인 6000억원가량에 팔리면 현대상선이 현대증권 지분을 담보로 빌린 돈 3600억원을 제외하고도 2000억원 안팎의 현금을 확보하게 된다.현대상선 측은 해외 선주사와의 용...
산업은행 "올해 비금융자회사 36곳 매각" 2016-03-09 17:20:54
초 만기가 도래하는 공모채는 오는 17일 사채권자 집회를 통해 만기 연장을 추진합니다. 아울러 추가 자구계획 가운데 하나인 현대증권의 매각도 6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산은은 용선료 협상과 공모채 상환 연장 등이 원활히 진행될 경우 이후 채무재조정 방안을 수립한다는 계획입니다. 한진해운의 경우 지난...
산업은행 "현대상선 채무재조정 방안 신속히 수립할 것" 2016-03-09 15:41:38
만기가 도래하는 1천200억원에 대해서는 "오는17일 사채권자 집회를 개최해 3개월간 만기 연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현대상선이 보유한 현대증권[003450] 지분의 매각과 관련해서도 "24일본입찰을 할 예정으로, 신속하게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6월 말까지 매각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정은 '백의종군'…현대상선 고강도 구조조정 속도 낸다 2016-03-04 02:14:09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회생계획안에 대해 동의를 구할 예정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사채권자 동의를 이끌어내지 못하면 채권은행 증자도 없다”며 “현대상선은 법정관리로 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운업 특성상 법정관리는 청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증자의 또 다른 전제 조건인...
현대그룹 추가자구안 가속도…용선료 협상 본격개시 2016-02-22 07:31:08
사채권자 집회를 통해 채권자들에게서 채무조정을 위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그룹은 현대상선의 재무구조 체질 개선을 위한 필수 과제인 용선료 조정과비협약채권 채무조정을 위해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총력을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산업은행을 비롯한 채권단은 현대상선이...
[테샛 공부합시다] 전환사채·코코본드·교환사채…주식 성격 가진 특수 사채들 2016-01-15 19:35:03
있고 소유자들이 주주총회처럼 사채권자집회를 열 수 있으며 자유롭게 유통된다. 다만 회사가 이익이 났을 때 배당을 받는 주식과 달리 사채는 회사의 이익과 관계없이 일정한 이자를 받고 만기에 사채 구입 원금을 돌려받는다. 즉 주주는 회사에서 배당을 받는 주인이고 사채권자는 회사에 자금을 빌려준 채권자다. 이처럼...
채권단, 동아원 워크아웃 개시 의결 2015-12-29 16:19:20
워크아웃은 동아원이 사채권자 집회를 소집해 지급하지 못한 채무의 만기를 연장하는 조건으로 이뤄졌다. 채권단은 앞으로 3∼4개월 동안 외부회계법인 실사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외부투자를 유치해 동아원의 정상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분·사료 업체인 동아원은 자동차 수입과 와인 유통 등으로...
'전두환 사돈기업' 동아원 워크아웃 돌입 여부 29일 결정 2015-12-23 14:04:28
동아원이 사채권자 집회를 소집해 지급하지 못한채무의 만기를 연장하는 것을 내걸었다. 제분·사료 업체이던 동아원은 자동차 수입과 와인 유통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재무구조가 악화됐다. 결국 지난 18일 자금 부족으로 303억9천여만원의 무보증사채 원리금을 지급하지못했다고 공시했다. 이어...
포스코플랜텍 '채권 조정' 사채권자 집회 소집 2015-09-23 14:37:07
포스코플랜텍[051310]은 오는 10월27일 채권 재조정 방안을 논의할 사채권자 집회를 소집한다고 23일 공시했다. ch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우조선해양 채권자, 원리금 '즉각 회수' 여부 논의 2015-09-11 21:15:43
사용할 권리) 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실 선언을 위한 집회 소집을 요청할 수 있다. 6-2회 채권은 계약서에서 부채비율이 500%를 넘는 경우를 기한이익 상실 사유로 규정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부채비율은 지난 6월 말 현재 776.3%다.만약 이 자리에 출석한 사채권자 의결권(발행금액)의 3분의 2 이상과 발행잔액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