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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銀 카드로 GS25 ATM 무료 출금… 영업망 확장 '시동' 2018-06-25 18:17:51
수수료 면제에 따른 손해는 크지 않다는 게 저축은행업계의 판단이다. 인터넷전문은행이 atm 수수료 면제를 기본 혜택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도 염두에 둔 조치다.저축은행업계는 최근 들어 고객 유치 및 경쟁력 강화에 사활을 걸고 있다. 정부가 최고금리 인하를 추진하는 데다 2020년부터 저축은행업계에 예대율(예금잔액...
디지털뱅크로 광속 변신… 금융영토 넓히는 저축銀 2018-06-19 16:14:32
[ 정지은 기자 ] 최근 저축은행업계가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통한 대출심사 시스템을 구축하는가 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 또는 패턴만으로 24시간 예·적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영업환경에 대응하려면 기존 틀에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6-19 15:00:03
11:40 전경련, 장하준·신장섭 교수 초청 특별대담 개최 180619-0507 경제-0092 11:43 무디스 "한국의 은행업 전망 '안정적' 유지" 180619-0510 경제-0093 11:44 캠코, 몽골중앙은행에 부실자산 정리 방법 전수 180619-0514 경제-0094 11:45 미래엔, 국내외 교육단체와 콘텐츠 개발 협력 MOU 180619-0516 경제-0095...
美 기준금리 2% 도달 전망…7월 금통위 '촉각'·가계부채는 '빨간불' 2018-06-12 10:22:11
주택담보대출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보험사,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 제2금융권 변동금리·일시상환 주택담보대출을 연 3%대 금리의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대출로 바꿔주는 상품이다.이처럼 취약차주의 재무 건전성을 끌어 올리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지만, 효과는 미지근하다는 지적도...
[취재수첩] 드라마에서 왜곡된 저축은행 이미지 2018-06-10 18:08:58
나온 저축은행은 대부분 나쁘게 그려지곤 했다. 비리를 저지르거나 주인공의 악행을 돕는 식이 많았다. 이런 드라마가 반복돼 나오기 때문에 ‘저축은행은 나쁜 곳’이란 인식이 시청자의 의식에 쌓여간다는 게 저축은행업계의 우려다. 특히 2011년 저축은행 부실 사태 이후 사업 쇄신, 이미지 개선에 공들여 온...
"최대 연 4%"…저축은행, 고금리 적금 앞세워 '고객몰이' 2018-06-10 09:00:00
저축은행들이 연 4%에 이르는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잠재고객 확보는 물론이고 2020년 도입될 예대율 규제를 대비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평가다.10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은 최대 연 4.30%(세전)의 금리를...
공평저축은행 '상상인' 상호로 새 출발 2018-06-04 17:20:30
경기 분당에 본점을 둔 공평저축은행을 인수하면서 저축은행 사업에 진출했다. 두 곳 모두 유준원 상상인 대표의 지휘로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다. 유 대표는 상상인의 지분 22.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유 대표는 2009년 코스닥 상장사인 씨티엘과 텍셀네트컴 경영권을 잇따라 인수하면서 ‘슈퍼개미’로...
교보생명 등 2금융권 '주 52시간' 조기도입 확산 2018-06-01 18:13:53
중이다.저축은행업계도 주 52시간 근무체계 도입 대응 시스템 마련에 공들이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연내 조기 도입방안을 적극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사업부별 근무 현황을 점검하면서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도입 시기를 앞당겨 시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단독]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4분기부터 총량규제서 제외 2018-05-27 17:50:04
늘리기 힘들다고 해서다. 금융위는 지난해 3월부터 저축은행 등 2금융회사에 대해서도 일정 비율 이상 가계대출을 늘리지 못하도록 총량규제를 도입했다. 저축은행은 연간 5%대(상반기 5.1%·하반기 5.4%), 카드회사는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등을 7% 이내로 제한했다. 금융위는 저축은행업계에 대해 총량규제 비율을...
고객자문단 운영에 힘 쏟는 은행들…'소통경영' 효과 톡톡 2018-05-25 09:19:30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25일 은행업계에 따르면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dgb대구은행, 광주은행 등이 현재 고객자문단을 운영 중이다. 고객자문단은 은행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후 장단점, 개선점 등을 은행에 제시한다. 신상품 아이디어도 적극적으로 개진한다. kb국민은행이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