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빼빼로만 있는게 아니다…이랜드·락앤락 등 광군제 특수 2016-11-13 14:47:30
락앤락도 광군제 기간 티몰에서 약 3100만 위안(약 5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보다 19%가량 높아진 수치다. 락앤락 측은 “올해는 보온병·오븐글라스 등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구성한 세트상품을 준비했는데 예약 주문이 3만 세트나 들어오는 등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다....
엑소(EXO), 11월11일 광군제 맞아 당신의 뷰티 수호신이 된 사연은? 2016-11-12 15:00:00
[뷰티팀] 글로벌 아이돌 엑소가 11월11일을 맞아 특별한 뷰티 수호신으로 나서 화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전속 모델 엑소는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11월11일 광군제를 맞아 자신만의 뷰티팁 등을 전하는 특별 생방송 중계를 11월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의 메인 페이지 라이브존과...
7분 만에 1.7조 판매…광군제 '광클' 2016-11-11 17:29:36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 접속해 점찍어둔 상품을 클릭했다. 세계 200여개국 소비자도 알리바바의 외국인 전용몰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다. 알리바바가 1년 중 가장 큰 폭의 할인 판매를 하는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행사 날, 온라인 사이트가 열린 지...
[전 세계 누비는 직구족] 직구족, 트럼프 당선에 화들짝…"블프 앞두고 환율 어쩌나" 2016-11-11 17:24:02
연관이 깊다. 직구족은 미국에선 패션잡화와 글로벌 기업의 대형 가전을 주로 산다. 중국에서는 샤오미의 소형가전, 유럽에서는 프리미엄 분유와 건강기능식품,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 등이 주요 구매 품목이다.미국선 옷·가전 사고, 일본선 피규어국내 최대 배송 대행업체인 몰테일이 지난 9월 해외 직구...
올해 광군제 수혜주는 어디…에이블씨앤씨·이마트·락앤락 '주목' 2016-11-10 11:31:48
티몰에 입점한 깨끗한나라, 티몰 글로벌관에서 유아용 스킨케어 '궁중비책'을 판매 중인 제로투세븐도 광군제 덕을 볼 기업으로 지목됐다.이날 이마트는 전날보다 2.82% 상승한 18만2500원에 거래 중이다. 깨끗한나라(3.72%)와 제로투세븐(4.41%)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홍 연구원은 "티몰 글로벌을...
22조 '중국 광군제 특수' 그림의 떡…한국상품 점유율 0.05% 불과 2016-11-08 17:48:29
팔 수밖에 없다. ‘티몰 글로벌’에 입점한 60여개 한국 업체 대부분이 대기업인 이유다.◆한국 정책과 제도도 문제국내 제도와 여건도 온라인 수출에 걸림돌로 꼽힌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수출은 대부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지만 무역을 규제하는 관세법과 부가가치세법은 여전히 기업 간 거래(b2b)...
中 광군제 온라인마케팅 '큰 장 선다' 2016-11-08 17:03:28
위한 온라인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티몰 한국관에 입점한 뷰티업계는 이미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백화점업계는 롯데닷컴, 현대H몰 등 자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유통업계는 이번 광군제가 있는 주말, 온라인 매출이 최대 3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
中 광군제 온라인마케팅 `큰 장 선다` 2016-11-08 16:41:57
위한 온라인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티몰 한국관에 입점한 뷰티업계는 이미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백화점업계는 롯데닷컴, 현대H몰 등 자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유통업계는 이번 광군제가 있는 주말, 온라인 매출이 최대 3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
코스맥스, 알리바바 손잡고 중국 온라인시장 '진격' 2016-10-04 18:28:15
인터넷쇼핑업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쇼핑몰 ‘티몰’(중국명 티엔마오)의 국내관 입점 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티몰은 중국 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중국 화장품 온라인 거래(약 32조원)의 69.8%(22조원)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온라인 화장품 유통의 절대 강자다.코스...
중국, 작심하고 VR산업 키운다 2016-09-30 18:09:07
나서…글로벌시장 주도권 '야심' 알리바바·텐센트 등 기업들도 발빠른 투자 [ 베이징=김동윤 기자 ] 중국이 180여개 기업과 연구기관, 산업단지 등이 참여한 ‘중국가상현실(vr)산업연맹’을 발족시켰다.vr산업연맹에는 중국 인터넷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알리바바, 텐센트, 왕이 등이 포함됐다.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