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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김대중도 노무현도 내린 법인세 2025-08-10 17:46:54
없는 기업도 투자액의 일정 부분을 무조건 환급해 주는 ‘반도체 시설투자 세액공제율’을 기존 25%에서 35%로 높였다.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도 상당 기간 유지해 배터리 부품, 희소 금속 등의 미국 내 공급망 재구축을 지원한다. 미국 내 사업용 자산 및 연구개발비에 대한 ‘즉시 상각(full expensing)’을 영구 허...
포스코·산은이 투자한 제약사 한국코러스, 결국 회생 신청 2025-08-10 17:34:10
진통소염제 등 130여 종의 의약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춘천·음성·제천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자체 제품뿐 아니라 타 제약사 의약품을 위탁 생산(CDMO)한 경험이 있어 백신·바이오의약품 생산 확대 기반이 마련돼 있었다. 이 같은 생산 인프라와 글로벌 수출 가능성을 바탕으로 산업은행·포스코기술투...
롯데렌탈, 중고차 사업 강화…3번째 오프라인 매장 문열어 2025-08-08 18:09:59
차량 관리 전문 자회사인 롯데오토케어 정비 시설을 갖췄다. 전문 인력이 차량 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현장에서 바로 처리한다. T car는 여러 고객이 사용한 단기렌터카 차량은 제외하고 기업 임원 등이 사용한 장기렌터카 차량을 판매한다. 엔진·미션·제동장치 등 핵심 부품의 6개월 무상 보증 수리를 지원하고, 주행 후...
펩트론, 시총 3위 껑충…일라이 릴리와 본계약 관건 [마켓딥다이브] 2025-08-08 16:38:21
이 기술로 작년 10월 마운자로를 판매 중인 일라이 릴리와 손을 잡았습니다. 평가기간이 14개월인 점을 고려하면 올해까지 연구 성과에 따라 본계약으로 전환될 수 있을 지 결론이 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일라이 릴리가 펩트론을 선택한 이유는 자체 보유한 생산설비로, 고품질 대량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트럼프, '관세 250%' 폭탄 선언…"어쩌나" 개미들 '부글부글' 2025-08-08 16:35:30
0.93% 상승에 그쳤다. 미국에 폐암신약 렉라자 등을 판매하는 유한양행은 0.71% 내렸다. 보톡스(보톨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를 수출하는 대웅제약(-6.22%), 혈액제제 ‘알리글로’를 수출하는 GC녹십자(-3.57%) 등은 상당폭 하락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상반기 기준 미국 미용톡신 시장 점유율 2위 기업으로 해외...
복잡한 반도체 공급망…NYT "트럼프 '100% 관세'에 큰 의문" 2025-08-08 11:32:13
짚었다. 예컨대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주에 시설을 짓기로 약속했고, 이 시설에서 다른 지역에서 제조된 여러 칩을 패키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미국 상무부가 반도체 수입이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를 이달 중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반도체 관세 100% 부과와 이 조사 결과가 어떻게 연...
롯데렌탈, 중고차 소매 티카 매매센터 용인에 열어…650대 전시 2025-08-08 08:55:14
차량 관리 전문 자회사인 롯데오토케어 정비 시설을 갖췄다. 상주 인력이 차량 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현장에서 바로 처리한다. 이달 중순부터는 간단한 정비도 센터에서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렌탈은 2026년까지 연간 2만대 거래를 목표로 중고차 매매센터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용인 매매센터는 차량...
車업계에 터진 관세폭탄...피해액 더 커진다 2025-08-08 07:03:16
전기차(EV) 판매를 확대하거나 테슬라 등 경쟁사로부터 거액을 주고 배출권 규제 크레딧을 구매해야 했다. 생산기지의 미국 내 이전은 더디게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GM은 40억 달러를 투자해 현재 멕시코에서 생산하는 쉐보레 이쿼녹스와 블레이저를 2027년부터 미국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부분 제조사는...
"매장 안 가도 되겠네" 다이소 승부수 통했다…알리도 단숨에 제압 2025-08-08 06:00:12
사업 확장의 기반이 되고 있다. 3만여 개의 판매 상품을 빠르게 분류한 뒤 하루 만에 전국으로 배송할 수 있는 것도 이들 물류센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다이소는 세종 등 일부 물류센터 시설을 온라인 전용으로 바꿔 배송 기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주요 자동차업체, 트럼프관세 분기 피해액 16조원대…더 늘 것" 2025-08-08 04:12:11
자동차 업체들은 그동안 전기차(EV) 판매를 확대하거나 테슬라 등 경쟁사로부터 거액을 주고 배출권 규제 크레딧을 구매해야 했다. 생산기지의 미국 내 이전도 더디게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GM의 경우 미국 내 생산 확대를 위해 40억 달러를 투자해 현재 멕시코에서 생산하는 쉐보레 이쿼녹스와 블레이저를 2027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