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게임 2강 텐센트-넷이즈, 2분기 최고 실적 2013-08-20 06:51:53
온라인게임과 광고수익의 매출이 21억 위안과 2억 7200만 위안으로 각각 18.2%,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이즈 넷이즈 딩레이(丁磊) ceo는 'aos 게임 '영웅삼국(英雄三国)'과 '천하3(天下3)', '대화서유3(大话西游3)' 등 게임을 출시하면서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서 높은 실적을...
[기자파일]자동차 마케팅에 빅데이터 도입한다면? 2013-08-16 17:05:25
크기 커서 종래의 방법으로는 수집, 저장, 검색, 분석이 어려운 방대한 데이터를 뜻한다. 때문에 기존 개인용 컴퓨터가 감히 처리할 수 없는 극대용량 데이터를 일괄적으로 분석, 새로운 데이터를 뽑아내는 것이 빅데이터 개념의 핵심이다.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찾는지를 선제 대응할 수 있다는...
[Focus] "네이버는 슈퍼甲"…인터넷 골목상권 독차지 논란 2013-08-16 13:23:12
갈등을 빚고 있다. 검색결과에서 정보와 광고를 확실히 구분하지 않고 보여주거나 경쟁사 서비스 및 제품이 잘 나타나지 않는 점도 비판받고 있는 부분이다. 이상승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서초동 꽃집’으로 검색하면 네이버는 초기 10개 결과가 모두 키워드광고이며 광고라는 것을 알리는 표기도 매우 작은 글씨로...
마윈의 알리바바, '모바일 라이프' 화두 M&A 문어발 2013-08-13 09:32:58
상점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음원 검색이나 미리 듣기 서비스가 모바일로 구현될 것이다. 타오바오와 샤미왕의 심도 깊은 합작에 따라 타오바오가 하나의 물건을 구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다매체 생활화 플랫폼으로 확대돼 사용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줄 것이다. 이 외에 알리바바가 요우멍을...
<특징주> 다음, 실적 우려에 하락세 2013-08-12 09:15:33
부합했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 최근 다음의 모바일광고사업이 부진한 반면 마케팅 비용은 늘어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황승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NHN[035420]의 모바일메신저 '라인'과 카카오톡의 게임 센터에 입성한 게임의 흥행으로 많은 모바일게임 개발사의 기초 체력 개선이 이뤄졌지만,...
하나대투증권 "다음, 모바일 사업 미흡" 2013-08-12 08:12:36
검색 광고의 비중이 전체 대비 10% 미만이고 모바일 게임매출도 미미한 수준이라고 황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다음이 모바일 검색·게임, 플랫폼 비즈니스 등에서 단기에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것은 어려워 중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방식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황 연구원은 "다음앱을 중심으로 준비한...
"다음, 실적 예상치 부합" - 삼성 2013-08-12 08:06:55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의 안정화와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Ad@m)의 빠른 매출 증가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그러나 관련된 영업비용 증가로 마진율 하락이 지속되고 있어 게임 등 신규 서비스 및 해외시장 진출 등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 동력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불붙은 '지도 전쟁'] "가상세계서 돈 벌려면 지도 서비스를 장악하라" 2013-08-09 16:51:13
‘무엇을’ 검색하느냐뿐 아니라 ‘어디서’ 검색하느냐도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구글이 8일(현지시간) 모바일용 구글 지도에 지역 광고를 붙이기로 발표한 것에도 이런 의도가 드러난다. 이용자가 구글 지도로 검색할 때 그와 가까이 있는 업체를 지도 하단에 표시해 지도를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길을 마련...
SK컴즈, 2분기 영업손 74억…적자폭 줄어 2013-08-09 10:02:12
기록, 손실 폭이 전년동기 대비 87.7% 대폭 줄었다.사업 부문별로는 검색광고 매출이 12.2% 줄어든 135억6800만원,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52.3% 감소한 122억2000만원으로 나타났다. 박윤택 sk커뮤니케이션즈 재무담당 최고책임자(cfo)는 "기존 수익서비스 경우 스포츠, 웹툰, 패션, 뷰티 등 비교우위를 가질 수 있는 콘텐...
다음, 2분기 영업익 238억…"자체 검색광고 42% 성장" 2013-08-09 09:51:29
다음커뮤니케이션이 2분기 검색광고의 매출 호조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만 수익성은 지난해보다 악화됐다.다음은 9일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325억4300만원, 영업이익 238억59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검색광고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