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초 만에 결제"...얼굴 결제 선점 나선 토스 2025-09-02 17:56:32
대형 프랜차이즈와도 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규인 / 토스페이 총괄 부사장: 이제 토스를 쓰는 모든 고객이 페이스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5년 말까지 페이스페이가 가능한 가맹점을 30만 개까지 확대하고 2026년 말에는 100만 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전체 결제 중 모바일 비중은...
푸디스트 X ㈜에스에프씨, 전략적 제휴로 식음 분야 경쟁력 강화 2025-09-02 17:37:55
셀프시스템을 적용한 푸드트럭과 핫도그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브라독스’를 통해 독창적인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는 코브라독스의 메뉴를 단체급식 사업장에 도입하고, 푸드트럭 플랫폼 내에서 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
배민서도 카톡 선물 쓴다…파리바게뜨 등 5곳 가능 2025-09-02 16:46:38
16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카카오 교환권을 배민 앱에서도 쓸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교환권을 프랜차이즈 자사 앱이 아니라 배달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카카오톡으로 받은 교환권은 해당 브랜드 자사 앱, 전화 주문, 홀 주문 등에서 사용...
교촌치킨, 치킨 맛 취향 살리고 수제맥주로 시원하게 2025-09-02 16:40:07
교촌에프앤비(대표 송종화)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치킨 부문에 선정됐다. 이 회사는 소비자 취향과 외식 트렌드에 맞춰 메뉴 라인업을 폭넓게 확장하고 있다. 올해도 신제품 출시와 기존 메뉴 업그레이드를 병행하며 맛의 조합과 세부 취향까지 세심하게...
메가MGC커피, SM엔터와 협업…차별화된 팬덤 마케팅 선도 2025-09-02 16:37:43
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됐다. 업계 최초로 엔터테인먼트사와의 연간 캠페인을 실시한 메가MGC커피는 소비자 중심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 ‘SMGC 연간 캠페인’을 통해 팬덤 문화의 새로운 장도 선보였다. SM의 대표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보배반점, '우리동네 중식당'…국내 넘어 美·中까지 진출 2025-09-02 16:28:04
운영하는 중식 프랜차이즈 보배반점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중식 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됐다. 보배반점은 ‘우리 동네 중식당’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해 식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영업해왔다. 올해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진출했다. 지난 1월 중국...
남녀노소, 세대별 입맛 잡은 육회바른연어 2025-09-02 16:18:26
프랜차이즈 브랜드 ‘육회바른연어’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국 200호점을 돌파했다. 올 6월 기준으로 달성한 이번 기록은 대중적인 식자재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메뉴 구성과 세대별 맞춤형 수요 흡수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육회바른연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연어와 육회를 중심으로,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롯데호텔앤리조트, 日 법인 설립…"신성장 축은 일본" 2025-09-02 16:07:37
부합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프랜차이즈와 위탁운영을 중심으로 한 '에셋 라이트' 전략을 통해 세계 주요 도시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후쿠이 롯데호텔스 재팬 대표는 “롯데호텔스 재팬은 일본의 고객 및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웰빙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며 신체·정신·사회...
"허니콤보, 이 가격 맞나"…교촌치킨 시키려다 깜짝 놀란 이유 2025-09-02 16:04:24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특정 업체의 독과점이 불가능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가격을 자율적으로 정해도 결국 시장 수요에 따라 가격이 자연스레 정해질 수 밖에 없다"며 "경쟁이 치열한 상권에서는 쿠폰 등을 적용해 사실상 권장소비자가격보다 가격을 낮춰 파는 사례도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윤상...
블랙스톤, 준오헤어 인수 본계약 체결…8000억 밸류 인정받았다 2025-09-02 14:44:06
국내 미용실 프랜차이즈 기업 준오헤어를 품는다. 2일 블랙스톤은 준오헤어 경영권을 인수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업계에 따르면 매각가는 기업가치(EV) 기준 8000억원으로 알려졌다. 당초 시장에서 예상했던 밸류에이션과 크게 다르지 않은 수준이다. 준오그룹은 준오, 준오뷰티, 준오디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