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 마스크에 색조 대신 향수…롯데百 향수 매출 1천억원 돌파 2022-02-09 06:00:04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4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해 왔으며, 지난 1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0% 신장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면서 색조 화장이 감소한 틈을 타 향수가 개성을 표현하는 도구로 부각된 영향이다....
백화점 호조에도 마트·이커머스 부진…롯데쇼핑 영업익 38% 급감 2022-02-08 17:12:18
매출 신장률이 두자릿수(11.5%)를 기록했다. 반면 지난해 대형마트 사업을 하는 할인점과 슈퍼,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업부는 영업적자를 면치 못했다. 할인점 사업부 매출은 5조7160억원으로 7.2% 감소했고, 32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슈퍼사업부는 지난해 12.3% 줄어든 1조4520억원의 매출과 50억원의 영업적자를...
치킨값 2만 원 비싸…편의점 "가성비로 승부" 2022-02-08 10:38:52
약 13% 저렴하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후라이이드 치킨 매출은 이전해 보다 31.1% 급증했는데, 특히 원룸촌·오피스텔 등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의 매출이 46.7% 올라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보였다. 홍원진 BGF리테일 MD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삼삼오오 모이는...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마이워크스페이스와 합병 계약 체결[마켓인사이트] 2022-01-28 10:05:13
변신을 꾀하고 있다. 2021년도 매출 신장률 125%를 기록했고, 3년 연속 영업이익 목표를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홍준 스테이지나인 대표는 “공간 분야에 특화된 빅테이터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을 이루어 낸 스테이지나인이 최근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마이워크스페이스와 만나 최상의 시너지를 낼...
'무신사 1등' 브랜드, 백화점서 퇴출…커버낫, 낙제생 된 이유[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6 14:37:29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30~40% 수준”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관계자도 “전반적으로 매출이 성장세여서 4년도 안 돼 이례적으로 매장을 7개로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판교점에서만 낙제를 받았을 뿐, 중동점에선 여전히 인기 매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 목동점...
상상초월 명품의 '갑질'…"K패션, 굴욕 협상 벗어나려면…" 2022-01-19 09:10:53
매출은 150억원을 무난히 넘어섰을 것으로 추정된다. 투자 확정 이후 3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 ‘보카바카’는 월 매출액 10억원을 기록했으며 로켓런치, 어몽, 큐리티, 콤스튜디오를 산하에 둔 ‘스페이스스테이션’ 역시 신장률이 전년 대비 2배에 달했다. 하고엘앤에프가 투자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는 지난해 평균...
백화점 새해 첫 세일 매출 두자릿수 신장…패션·명품이 인기 2022-01-17 09:55:49
= 백화점 업계가 신년 첫 정기 세일에서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 현상에 따른 것으로 명품이 여전히 인기였고, 최근 이어진 한파로 의류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정기...
와인 매출만 6억 원…제타플렉스, 붐볐던 첫 주말 2021-12-28 09:11:36
지난해보다 78.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70.6% 늘었는데, 이는 안산점, 첨단점 등 최근 리뉴얼 오픈한 점포들의 평균 신장률(22.8%)을 웃도는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의 성공요인을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와 전문점의 차별화, 생동감 넘치는 신선매장으로의...
"명품 사러 줄서더니"…'매출 1조' 백화점 점포 2배로 늘었다 2021-12-17 14:52:59
전체 매출 신장률을 끌어올렸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하이주얼리&워치와 남성명품 매장 개편으로 일부 층은 2개월 이상 영업면적 50% 이상 영업이 중단됐지만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며 "명품관의 평(3.3㎡)당 월 매출은 1000만원을 기록, 글로벌 백화점을 뛰어넘는 평 효율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신종...
"취하지 않고 분위기를 즐긴다"…편의점, 무알코올 맥주 인기 2021-12-15 10:22:33
특히 여성과 20대가 무알코올 맥주를 주로 찾았다. 남녀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70.9%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연령대별 신장률도 20대가 572.4%로 가장 높았다. 상권별로도 젊은 층 1∼2인 가구가 많은 독신 상권에서 가장 잘 팔렸다. 독신 상권의 무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보다 560.3% 증가해 전체 상권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