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15억 집중 지원…'디캠프 배치' 인기 뜨겁네 2025-05-14 17:39:31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성 패션 플랫폼 애슬러 운영사인 바인드 관계자는 “본질적 고민을 팀 내에서 이끌어내기 위해 성실한 물음을 던져주고 또 그에 맞게 컨설팅하는 멘토에게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 것도 최근 지원 기관들의 트렌드다. 디캠프가 일본 통신회사...
G마켓 빅스마일데이 열기 잇는다…인기 상품만 모아 '앵콜전' 2025-05-14 11:05:12
14일 디지털·가전·PC, 15일 가구·인테리어, 16일 패션·뷰티·스포츠·아동용품이다. 휴일인 17∼18일에는 '스타배송' 상품과 여행, 도서,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의 메인 페이지 상단의 기획전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알리·테무 이어 징동까지…동대문 덮친 中 '초저가 공습' [현장+] 2025-05-14 07:30:01
만든다는 이유다. 실제로 동대문 일대 패션 상가들 역시 종이 장부, 현금 위주 결제가 보이는 등 과거 거래 방식을 여전히 답습하는 모습도 보였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고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 대한 수요가 줄면서 상가 공실은 눈에 띄게 늘었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올해...
1분기 소비절벽에 백화점은 쓴맛…대형마트선 1위 이마트 '쏠림' 2025-05-13 17:50:50
신세계·현대, 매출·영업이익 동반 감소…해외사업 웃은 롯데는 선방 이마트, 7년 만에 최대 실적…롯데마트와의 통합매입 경쟁 '판정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백화점업계가 올해 1분기 소비침체에 따른 내수 부진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고 줄줄이 쓴맛을 봤다. 해외 유통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본...
새벽배송 개척한 컬리, 창업 10년 만에 첫 흑자 2025-05-13 17:26:21
식품과 화장품뿐 아니라 패션, 인테리어 소품, 가전 등 더욱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식품에만 특화한 마켓컬리의 과거 사업 모델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한 만큼 충분히 상품 구색을 갖춰 쿠팡 등 경쟁사와 본격적인 대결을 펼치겠다는 구상이다. 해외 진출도 가속화한다. 작년 말부터 미국...
신세계면세점, 예술·쇼핑 결합 2025-05-13 14:51:51
눈길을 끌었다. 해외여행객 대상 맞춤형 프로모션도 강화하고 디지털 채널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꾸준히 넓혀왔다. 지난해부터 인천공항점에 체험형 쇼핑 공간 ‘신세계존’과 디지털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인천공항 2터미널 서편에 약 871평(2880㎡) 규모로 조성된 ‘신세계존’은 뷰티·패션·주얼리·식품...
"3040 여심 저격 통했다"…창립 10년 만에 '첫 흑자' 낸 컬리 2025-05-13 14:01:36
뛰어들었다. 2023년부터는 패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상품군을 늘렸고 지난해 연말 루이비통 보테가베네타 버버리 등 해외 명품 판매에 나섰다. 주력인 신선식품 경쟁력을 끌어올리면서 뷰티와 패션, 리빙 등 비식품군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컬리는 영업이익 흑자와 함께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에서도...
㈜신세계, 외형성장 속 수익 부진…"투자에 따른 감가상각"(종합) 2025-05-13 13:56:59
줄었다. 패션·화장품 사업이 주력인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어려운 업황 속에 매출(3천42억원)과 영업이익(47억원)이 각각 1.7%, 58.0% 감소했다. 자사 브랜드인 연작과 비디비치 등이 약진하며 화장품 부문 매출(1천131억원)이 8.4% 증가한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이 0.3% 감소한 887억원으로...
중기부·상생협력재단,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모집 2025-05-13 09:02:20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대기업이 보유한 해외 인프라와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현지 유통망 입점, 공동 마케팅, 수출 인증, 번역·통역, 현지화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다. 참여 중소기업은 K-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콘텐츠에 자사 제품을 간접광고(PPL)로 노출하거나, K-컬렉션 등 한류 행사에 직접 참여해...
가을밤 한강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K-POP 페스티벌 'ATA Festival' 열린다 2025-05-09 17:37:24
될 전망이다. 해외진출 식음료(F&B)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K먹거리존을 운영하고, 한식 등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행사장에 들어선다. 이밖에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화장법을 배우거나 뷰티 제품을 체험하는 K뷰티존, 드라마 주인공의 옷차림 따라하기 등 패션 이벤트가 열리는 K패션존, 아시아 각국의 전통문화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