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빈 켈러 "삼성, 감성경영에 힘써야" 2013-06-20 17:45:23
경영성과 가운데 하나라고 치켜세웠습니다. 이어 지난 1993년 신경영 선언 이후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한 삼성의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을 성공비결로 꼽았습니다. <인터뷰> 케빈 켈러 미국 다트머스대 교수 “좋은 기술과 훌륭한 제품을 가진 기업들도 마케팅과 브랜딩 때문에 실패한 사례를...
김석진 회장 "눈치빠른 사람만 살아남는 게 금융계 문제" 2013-06-20 17:25:29
경영학부)로 재직 중인 그는 지난달 말 차기 학회장으로 당선됐다. 임기는 내달 1일부터 1년이다. 김 차기 회장은 “가장 큰 문제는 리스크 테이킹(위험 감수)을 하는 리더가 없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요즘 관치 금융을 넘어 정치 금융이 판치고 있다”면서도 “관치든 정치든 민치든 금융의 본질적인 기능을 잘...
[책마을] 신경영 선언 20년…글로벌 일류 향한 삼성의 방식 2013-06-20 17:22:38
경쟁무기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은 삼성식 경영이 지니는 가장 두드러진 강점”이라는 게 저자들의 분석이다. 삼성 웨이의 지속 가능성과 과제에 대한 분석도 눈여겨볼 만하다. 저자들은 창조적 혁신을 통한 시장선도력 강화, 토털 솔루션 및 플랫폼 리더로의 변신, 초국적 기업으로 변신, 공생의 비즈니스 모델과 사랑...
美·日·中 전문가가 본 '삼성 신경영 20년'…"삼성, 기술·브랜드로 고객 머리·가슴 사로잡아" 2013-06-20 17:12:29
경영 20주년 이후 삼성이 나아가야 할 마케팅 방향도 제시했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디자인은 이미 탁월하다”며 “앞으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정서적인 부분에 집중하고 갤럭시처럼 간명한 서브브랜드를 더 많이 개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삼성은 지금까지 도전자였지만 이제 리더로 올라섰다”며 “혁신의...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마케팅이 개선되고 있다. -- 이건희 회장의 경영자로서의 리더십을 어떻게 평가하나. ▲ 좋은 질문이다. 애플, 스타벅스, 버진항공 등 지난 20∼30년에 성공한 회사들의 리더들을 보면 비전과 열정을 갖고 있으며, 그러한 인간적인 품성이 조직에 불어넣어 졌다. 미국 기업에서는 이러한 리더십이 비공식적으...
"삼성 신경영, 중국 개혁·개방의 이정표 역할" 2013-06-20 15:58:55
신경영의 핵심 dna를 인재제일주의로 봤다. 김 교수는 "사람에 대한 욕심은 세계에서 제일 강할 것"이라고 했던 이 회장의 발언을 인용해 "삼성은 창업 이래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대전제의 경영철학을 구현하는 데 전력했다"고 설명했다. 인재제일 경영의 사례로는 s급 인재 관리, 열린 채용, 차세대 리더양성,...
"머릿속 떠오르는 생각 태블릿에 바로 메모…작품 취재시 든든한 동반자죠" 2013-06-20 15:30:14
시대 … 기업경영 7대 트렌드는▶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6월24일(월) ~ 6월28일(금)▶ 아베의 '마구잡이 화살'式 개혁의 운명▶ 자전거 타기·여행보다 사업이 재미있었던 소년…'기업 사냥꾼' 으로 날개 펴다▶ 한상용 코프라 사장 "車무게 10% 줄이면 연비 3% 개선…폴리머 잠재력 무한"[한국경제...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6월24일(월) ~ 6월28일(금) 2013-06-20 15:30:01
및 준법경영 컨퍼런스=아스코, 26일까지, 서울 반포동 팔래스호텔. 070-8787-1525 ●26일(수) ▷창조경제 포럼=동아일보·베인앤드컴퍼니, 오후 2시~5시30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룸. 070-4040-6764 ●27일(목) ▷기후변화 대응 r&d 포럼=한국연구재단, 28일까지, 부산 중동 노보텔앰배서더부산....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는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을 넘어선 사회인식(Socially-aware) ▲ 글로벌 트렌드와 니즈에 적합(Globally-relevant) 등 5가지를 들었다. 켈러 교수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신경영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 소비자 중심(Customer-focused) ▲ 혁신을 바탕으로 한 성장(Innovation-fueled) ▲ 디자인 중심(Design-driven) ▲ 기업을 넘어선 사회인식(Socially-aware) ▲ 글로벌 트렌드와 니즈에 적합(Globally-relevant) 등 5가지로 분석했다. 켈러 교수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