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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보다 스토리" 콘텐츠에 꽂힌 패션기업들 2022-03-24 17:27:20
패턴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무신사가 대표적이다. 100여 명의 전문 리포터가 길거리 패션 피플의 사진을 찍어 올리는 ‘스트릿 스냅’은 대표적인 무신사 콘텐츠로 불리며 10~20대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가 약 1000명의 전국 패션 피플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는 것은 업계의 공공연한...
모든 직원에 '1000억 주식' 쏜다…무신사 창업주의 통큰 결단 2022-03-22 21:26:04
무신사의 창업주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사진)이 자신이 보유한 1000억원 규모 주식을 임직원들에 무상으로 증여하기로 했다. 무상 증여 대상은 작년에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와 29CM을 포함해 올 3월까지 입사한 무신사 임직원과 자회사 직원으로 이들은 약 1000명에 이른다. 주식은 임직원의 근속기간 등에 따라...
대표직 내려놓은 조만호 의장, 1000억 원 규모 사재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 2022-03-22 11:01:04
사재를 출연한 만큼, 앞으로 임직원이 회사의 주주로서 무신사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무상 증여 방식으로 주식을 부여한다. 이번 무상 증여 대상에는 지난 해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 29CM를 비롯해 올해 3월 31일까지 입사한 무신사 임직원과 자회사 직원까지 포함될 전망이다. 증여 주식은 임직원의 근속 ...
창업주가 쏜다…조만호 무신사 의장, 임직원에 주식 증여 2022-03-22 10:34:17
조 의장이 무신사의 더 큰 도약을 당부하며 사재를 출연한 만큼, 임직원이 회사의 주주로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무상 증여 방식을 택했다. 증여 대상에는 지난해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와 29CM를 비롯해 올해 3월 31일까지 입사한 무신사 임직원과 자회사 직원들이 포함된다. 증여 주식은 임직원의 근속 기간 등에...
무신사 조만호 의장, 1천억원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 2022-03-22 08:53:27
무신사의 창업주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이 자신이 보유한 1천억원 규모의 주식을 임직원들에 무상으로 증여한다고 무신사가 22일 밝혔다. 무상 증여 대상은 지난해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와 29CM을 비롯해 올해 3월까지 입사한 무신사 임직원과 자회사 직원으로, 약 1천명 수준이다. 주식은 임직원의 근속기간 등에 따라...
무신사 조만호 의장, 1천억원 규모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 2022-03-22 08:19:43
= 무신사의 창업주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이 자신이 보유한 1천억원 규모의 주식을 임직원들에 무상으로 증여한다고 무신사가 22일 밝혔다. 무상 증여 대상은 지난해 인수·합병한 스타일쉐어와 29CM을 비롯해 올해 3월까지 입사한 무신사 임직원과 자회사 직원으로, 약 1천명 수준이다. 주식은 임직원의 근속기간 등에 따라...
'무신사 천하'의 그늘…"패션루키, 최저가 경쟁에 성장판 막혀" 2022-03-16 17:15:28
무신사가 압도적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무신사의 올해 거래액이 3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플랫폼 시장에서 무신사 점유율은 50% 이상”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쿠팡이 각축을 벌이는 e커머스 시장과 달리 패션플랫폼에서 무신사의 위상이 압도적이라는 얘기다. 교보증권 조사에 따르면...
무신사, 첫 신입공채에 2000여명 몰려···경쟁률 100대 1 2022-03-08 15:19:01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진행 중인 2022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 MD 채용에 2800여 명의 지원자들이 몰렸다. 무신사 창사 이래 첫 시도인 신입 MD 공채에 국내 대기업 출신 지원자들이 도전하는 등 경쟁률이 100대 1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는 지난 달 21일부터 시작한 상반기 MD 대규모 채용과 관련된...
무신사, ‘배민’ 출신 개발자 조연 씨, CTO로 영입 2022-03-04 15:49:29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가 해외 무대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면서 “이를 위해 역량있는 개발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개발 조직을 구축하는 데 힘을 쓰고 관련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
무신사 vs 크림 '짝퉁 공방'…패션플랫폼 전반으로 번지나 2022-02-27 17:58:04
따른 검수는 공신력이 없다”고 비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에센셜 티셔츠는 생산·유통 과정에 따라 제품별로 차이가 크다”고 말했다. 크림은 즉각 반박에 나섰다. 에센셜 티셔츠는 발매 시즌별로 내부 봉제 방식의 차이가 있으나 동일 시즌 내 라벨과 봉제 형태는 같다는 주장이었다. 크림 측은 “에센셜 제품 검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