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금투 "매일유업 실적 개선 지속…매수 투자의견 유지" 2016-05-31 08:49:09
적자를 보인 발효유는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된다"면서"전사 마진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판단했다. 심 연구원은 "올 1분기에 중국 제조 분유 수출 부진과 계절적 비수기에도 영업이익 123억원을 기록했다"며 "실적 모멘텀을 고려할 때 조정 때마다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매일유업, 2분기 실적 향상 부각될 것"-현대 2016-05-31 07:51:23
중심의 외형성장이 실적 향상을 견인하고, 치즈·발효유에 대한 원가하락,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분석이다.박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3936억원, 영업이익은 193.4% 증가한 10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이달부터 중국 조제분유 수...
초여름 무더위 속 편의점 빙과류 대표선수 '출격' 2016-05-30 15:00:09
출시하며 여름 채비에 나섰다. 발효유 음료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여름철 간식으로 요구르트를 얼려 먹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한 제품이다.최근 이른 무더위로 아이스크림과 차가운 음료의 매출이 급격히 뛰고 있다. gs25가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아이스크림 컵류 매출은...
"동원F&B, 2분기부터 수익성 개선될 것"-현대 2016-05-09 07:48:41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이어 "이외에 수익성이 뛰어난 가공유·발효유·치즈 중심의 유제품 성장세 지속과 냉동만두 점유율 회복등이 예상된다"며 "기업간거래(b2b) 사업 중심인 동원홈푸드 이익비중 확대(2011년 23.1%→2015년 29.8%→2016년 33.8% 예상) 등도 실적 향상에...
직장생활 춘곤증?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로 극복 2016-04-21 11:22:14
늘면서 과채주스가 주목 받고 있다. 유산균 발효유 대표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2005년 출시한 하루야채는 지난 10년간 `과채주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며 누계 6405억원을 판매한 대표적인 냉장 과채주스 시장 선도제품이다. 채소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얼마나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부족했던 소비자들에게 `1일...
당 줄여 당당한 남양유업 2016-04-19 18:58:40
커피믹스·발효유 등 11개 제품 2년간 당 줄이기 프로젝트 완료 [ 이수빈 기자 ] 남양유업이 커피믹스에 이어 발효유 불가리스의 당을 줄였다. 남양유업은 19일 “지금까지 11종류 제품의 당 함량을 낮췄다”며 “이로써 2014년부터 2년간 펼쳐온 ‘당 줄이기 프로젝트’가 끝났다”고...
설탕 전쟁에 나선 남양유업 2016-04-19 15:50:29
이어 발효유 불가리스의 당을 줄였다. 남양유업은 19일 “지금까지 11종류 제품의 당 함량을 낮췄다”며 “이로써 2014년부터 2년간 진행해온 당줄이기 프로젝트가 완료됐다”고 발표했다.이원구 남양유업 대표는 2014년 ‘단맛을 줄인 제품 생산을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만들었다....
야쿠르트, 봄철 신학기 맞아 매출 증가 2016-04-04 13:31:18
윤덕병)의 국내 1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 ‘야쿠르트’는 단일 브랜드 사상 최다 판매를 이어가고 있는 제품이다. 45년 넘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지만, 특히 봄이 오면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이를 나타낸다. 지난해 기준, 3월만 7,000만개 이상이 팔리며 2월 대비 3월의 판매량이 40% 급증했다....
빙그레, 요플레 모델로 배우 유진·기태영 부부 발탁 2016-03-29 13:38:39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출시돼 이미 호상 발효유의 대명사가 된 요플레는 지난해 13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스테디 셀러 제품이다. 최근 당 함량을 줄인 '요플레 라이트'를 출시했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중국 진출·유아복·커피…매일유업의 '유(乳)비무환' 2016-03-21 18:21:35
지난해 1969년 창립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발효유 치즈 유아복(제로투세븐) 커피전문점(폴바셋) 등으로 사업 다각화에 성공하면서 흰우유 부문의 적자폭을 메운 것이 원동력이 됐다. ◆중국 분유시장 공략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매일유업 주가는 최근 한 달 동안(2월19일~3월21일) 11.9% 올랐다. 이 기간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