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리오 모레티 폴레가토 '제옥스' 회장, 사막횡단 도전한 괴짜 사업가…방수되며 숨쉬는 운동화 개발 2014-02-21 06:57:07
피자를 애용하게 된 것은 피자헛과 스타벅스라는 회사 때문이다.” 폴레가토 회장은 이 이야기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것과 그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종종 사용한다. 그는 그러나 유럽의 국가들은 안타깝게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상용화하는 데 충분한 지원을 하지 않고...
국내 건설사, 35억弗 알제리 발전소 공동 수주(종합2보) 2014-02-20 15:34:07
지역에설계·구매·시공 등 프로젝트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턴키 방식으로 복합화력발전소를 지을 예정이다. 예상 공사 기간은 3년 3개월이다. 이 컨소시엄은 2012년에도알제리에서 9억 달러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를 수주한 바 있다. 삼성물산도 이날 알제리에서 13억7천만 달러(1조5천억원) 규모의 발전플랜트...
대우인터, 14억弗 규모 알제리 발전소 건설 수주 계약(종합) 2014-02-20 13:58:12
스타가넴과 나마 두 곳에 발전플랜트를 건설하는 작업이다. 삼성물산은 알제리 북서쪽 항구도시인 모스타가넴과 나마에 각각 발전용량 1천450㎿, 1천163㎿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를 설계·조달·시공 방식으로 수행한다. 완공 목표 시점은 2017년 8월이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모로코 시장에 진출에 이은 이번...
삼성물산, 알제리서 1.5조원 발전플랜트 단독 수주 2014-02-20 12:14:09
모스타가넴(Mostaganem)과 나마(Naama)의 두 곳에서 13억 7천만 달러 규모의 발전플랜트 건설 계약을 19일(현지시각) 체결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알제리 6개 지역에 1600MW급 복합화력 발전소를 동시에 건설하는 메가 프로젝트로 전체 5곳을 한국 건설사가 수주하며 한국 기업의 발전시공 역량을 선보인 가운데, 2개 지역을...
가요계의 ‘여자 대통령’, 걸스데이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4-02-19 16:20:04
스타 메이킹 서바이벌 너라면 좋겠어’와 mbc 에브리원 ‘우리 연애합니다’에 출연했다. tvn ‘재밌는 tv 롤러코스터’에서는 ‘속타그래붙어’에서 데뷔 후 첫 연기에 도전했다. 극중 민아는 명품가방을 두고 언니와 싸우는 동생 역할과 남자친구와 싸우는 여자 친구 역할, 학교에서 친구와 싸우는 역할 등 매 회 다양한...
세종시, ㈜리봄화장품 등 스타기업 2개사 지원 2014-02-18 10:16:45
등 2개사를 지식재산(IP) 스타기업으로 집중 육성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식재산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시와 특허청, 충남지식재산센터가 우수 기술력을갖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시와 특허청이 5대 5 매칭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업에 대해선...
[2014년 헬스케어 주식 뜬다④]차바이오앤, 병원사업 기대감 고조 2014-02-17 08:59:47
"2014년은 차움 모델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확장해 의료관광 시장 강화를 위해 기반을 다지는 첫 해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차움을 통해 줄기세포의 추출 보관 임상 치료 제품화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국제줄기세포 임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가르트병 임상 1상, 노인성황반변성증 임상 1·2a상,...
"제주 MICE가 세계 1위가 되는 그날까지" 2014-02-15 19:37:38
같은 경우가 아마 전국에 중국 기업을 거리 명으로 만든 지역은 제주도 밖에 없을 것입니다. 바오젠 거리 같은 경우가 대표적인 경우인데요. 인센티브 투어로 바오젠 그룹이 제주에 12,000명이 일시에 들어왔습니다. 이걸 기념하기 위해서 바오젠 거리로 지정을 해놨는데 여기가 완전히 중국인 거리가 돼버렸어요. 그리고...
나뚜라, 밀림이 선사한 친환경 원료·공정무역…'건강한 자연미' 세계인 열광 2014-02-14 06:57:10
지역 기후를 포함한 뿌리깊은 문화를 이해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라고 말했다.나뚜라는 고집 있는 기업이다. 20년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을 미국, 서유럽, 일본 등 3개국이 나눠 갖고 있을 때 자신만의 유통 방식을 택했다. 여러 실험 끝에 나뚜라가 택한 것은 ‘방문 판매’였다. 일반 매장을 여는...
DHL, 패션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 ‘DHL Exported’ 진행 2014-02-13 13:31:02
[송은지 기자] 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 dhl이 글로벌 패션 이벤트 기업 img패션과 함께 국가별 현지 패션 디자이너들의 국제무대 진출을 돕기 위한 후원프로그램 ‘dhl 엑스포티드’를 진행한다. ‘dhl 엑스포티드’는 현지 시장에서 명성을 얻은 패션 디자이너가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위크 런웨이 무대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