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굿즈 출시하고 특화매장도"…유통업계, 스포츠 마케팅 활발 2025-08-24 08:01:00
같은 마케팅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화점업계에서도 앞서 스포츠 마케팅이 이어졌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월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FC바르셀로나와 FC서울의 유니폼, 키링 등 상품 600여종을 선보였다. 행사 첫날 대기인원이 약 200명에 달했으며, 개점...
롯데, 하노이서 첫 그룹 해외 채용박람회…"현지 우수인재 확보" 2025-08-24 08:00:09
22일(현지시간)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L7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물산, 롯데마트, 롯데월드, 롯데이노베이트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당초 취업준비생 약 400명을 모집하려 했지만, 1천300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급하게 대상자를 500명으로 늘리는 열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신품종 과일부터 성심당빵까지…백화점들, 추석선물 예약판매 2025-08-24 06:00:02
신품종 과일부터 성심당빵까지…백화점들, 추석선물 예약판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가 이번 주 중 추석 선물 세트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전 점포에서 170여개 품목의 추석 선물 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예약 판매한다고...
[이번주뭘살까] 햇꽃게·햇과일 할인전…새학기·나들이 준비 2025-08-23 07:00:05
▲ 롯데백화점 = 오는 28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고야마 스스무' 팝업 행사를 열어 케이크 3종과 디저트 7종, 베이커리 5종 등 메뉴 15종을 선보인다. 캐러멜 가나슈를 더한 고야마 스페셜 롤 케이크는 이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요아정...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원청과 직접교섭" 2025-08-22 17:51:42
네이버 본사 앞에서 열 계획이다. 백화점·면세점판매서비스노조는 롯데쇼핑·신세계·현대백화점 등 원청 기업이 교섭 의무를 지는 사용자에 해당한다며 업무 전가와 휴일 도입 등 문제를 직접 해결하라고 주장했다. LG전자 가전 유지·보수 자회사 근로자도 “진짜 사장인 LG전자와 교섭하겠다”며 직접 교섭을 요구하고...
'신격호의 꿈, 함께 한 발자취' 평전 독후활동 수상자 한자리에 모여 기념행사 진행 2025-08-22 10:08:10
및 롯데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 롯데그룹 CEO들의 기록>을 읽고, △글 △그림 △동영상 △카드뉴스 등 자유 형식의 독후 활동 창작물을 제출하는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일반부문과 롯데그룹 임직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일반 부문에서는...
빵지순례 성지 '대전'…쇼핑부터 미식까지 올인원 '몰케이션' 여행지로 주목 2025-08-22 09:38:14
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지역 명물 ‘성심당’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 레스토랑을 보유해 쇼퍼족부터 미식가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갤러리아타임월드’에서는 최신 뷰티 및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부산은 국내 대표적인 몰케이션 여행지로...
현대카드, AI와 창작을 접목한 축제 '다빈치모텔'…한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로 정착 2025-08-21 15:55:23
‘다빈치모텔 스토어’와 함께 롯데백화점, 이마트, 올리브영, 트루동, 메이커스마크, 바른생각, Noice, 펠즈피자, Red11 등 10여 개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된다. 방문객은 각 브랜드 제품을 체험하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대로변 20개 브랜드 매장뿐 아니라 한남동 골목 깊숙이 자리 잡은 20여 곳...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고객 맞춤형 상품·콘텐츠·쇼핑 추천 2025-08-21 15:52:06
활용롯데카드는 AI로 고객 소비 패턴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한다. 이를 위해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롯데백화점 브랜드 이용 정보, 디지로카 앱 행동 데이터 등을 활용한다. 이처럼 방대한 데이터를 딥러닝·머신러닝 기반 ‘선호예측모델’로 분석해 개인화 서비스를...
"최고급 레스토랑 모셔요" 드라마서 볼 법한 백화점 VIP 서비스 뭐길래 2025-08-21 14:00:03
롯데백화점이 최상위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상위 5% 고객이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책임지는 만큼 차별화된 혜택으로 VIP 고객들의 충성도를 끌어올리려는 전략에서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12일부터 업계 최초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VIP 회원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