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르누보 건축투어·쇼팽 콩쿠르…arte로 '감성 충전' 2025-10-01 17:20:19
국내 최대 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arte.co.kr)는 추석 연휴에도 풍성한 콘텐츠를 게재한다. 한국경제신문 문화부 기자들과 180여 명의 문화예술계 인사가 연휴에 볼 만한 전시, 공연, 영화 리뷰, 흥미진진한 칼럼을 제공한다. 연휴 첫날인 3일에는 ‘가족과 함께 볼 만한 뮤지컬 3편’과 ‘현대무용 거장들의 무대’를...
긴 ~ 추석 연휴…문화 한 스푼, 가족과 음미해요 2025-10-01 15:56:34
있는 문화 행사가 참 많습니다. 함께 관람하는 공연, 전시, 영화는 그 자체로도 부담 없는 이야깃거리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만끽하는 문화생활은 가족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기도 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즐거운 한가위를 위해 한국경제신문이 가족과 경험할 만한 문화 행사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한가위 연휴는 매년...
아시아 발레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세상을 묶는 발레 2025-10-01 15:03:53
내한 공연한 을 꼽을 수 있다. 영화감독 장예모가 연출을 맡으며 주목받았던 이 작품도 중국의 전통문화와 발레를 결합했으며 발레의 기교보다는 감성 표현에 무게를 실은 작품이다. 아시아 발레에 대해서 생각할 때 의 안무가 왕신펑이 했던 말을 떠올릴 필요가 있다. 아시아에는 ‘정(情)’과 같은 아시아 특유의 감성이...
"가을 바다 체험 한자리에"…시흥월곶포구축제 17~19일 개최 2025-10-01 14:19:13
경기 시흥시 월곶포구가 가을 바다와 어촌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제12회 시흥월곶포구축제'로 물든다. 1일 시흥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월곶해양수변공원과 해안가 일원에서 열린다. 2012년 시작된 월곶포구축제는 상인·주민·어민이 함께 만드는 지역 대표 행사다. 경기도와...
하지원·태민·화사, 뉴욕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2025-10-01 14:00:04
딜리버드코리아, 케이타운포유, H마트,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같은 11개 유통망도 함께해 입점 한국 제품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한류마케팅도 진행한다. 아울러 홍보대사들이 꾸리는 한류 공연과 토크쇼, 사인회와 함께 ICT 기술과 한류 지적재산(IP)를 융합한 한류 체험 ...
달콤 아삭 '명품 사과' 맛보러 오세요…청송사과축제, 29일 개막 2025-10-01 08:00:01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문화공연도 함께 펼쳐져 청송사과의 특별함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제19회 청송사과축제 10.29(수)~11.2(일) 경북 청송군 청송읍 용전천 현비암 일원함께 둘러보세요 주왕산 국립공원 눈을 사로잡는 기암괴석과 깊고 수려한 계곡, 울창한 숲이 빚어내는 절경이 아름다운 주왕산 국립공원....
[우리품의 아프리카인] ⑵"부부 피부색 달라도 심장은 같은 리듬" 2025-10-01 07:00:05
결심했다"고 밝혔다. 어느덧 한국 문화에 녹아들었지만, 예술가로서 삶이 순탄치만은 않다. 공연 수입이 일정하지 않고 최근 부부가 운영하는 서아프리카 전통 예술 강좌의 수강생도 줄었다. 이브라힘 씨는 "아무리 부자여도 돈을 더 바라기 마련이듯 뮤지션으로서 지금보다 공연을 더 많이 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그는...
[사설] 쏟아져 들어온 유커…관광으로 내수 살릴 절호의 기회 2025-09-30 17:44:41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공연과 음식, 스포츠 등 한국 문화 전반을 체험하는 여행으로 바꿔가야 할 것이다. 의료서비스 등 고부가가치 관광 프로그램은 더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상반기 외국인 관광객은 883만 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14.6% 늘었다고 한다. 그런데도 관광수지는 52억달러(약 7조원) 적자다. 관광객 1인당...
中 지갑 닫고 美는 관세폭탄…유럽 명품 브랜드 주가 내리막 2025-09-30 17:25:49
‘과시 소비’에서 여행, 공연 등 특별한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쪽으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젊은 층에선 완구 브랜드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인 ‘라부부 열풍’이 보여주듯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작은 사치’ 문화가 형성됐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K-컬처밸리 아레나, 라이브네이션 단독 도전 2025-09-30 17:15:44
“국내 열악한 공연장 환경을 고려하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K-컬처밸리에 아시아 최고 수준의 공연장문화단지를 조성하려는 의지를 밝힌 것은 기대 이상의 성과”라며 “K-컬처밸리와 고양방송영상밸리의 시너지를 통해 고양시를 글로벌 문화·콘텐츠 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선협상대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