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 속 보물찾기…의류 '오프 프라이스' 매장이 뜬다 2025-02-23 07:01:01
연간 거래액은 7조2천억원을 웃도는 백화점과 비교하면 적지만, 성장세만큼은 무섭다. 해당 기간 연평균 거래액 증가율은 48%로 연간 5% 안팎인 백화점의 10배에 육박한다. 현대백화점 오프웍스도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늘며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주요 유통 플랫폼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시진핑과 마윈 악수하는 사이…바이두는 7% '급락' 왜?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5-02-23 06:00:05
바이두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336억위안을 기록했다. 경기 둔화로 광고 시장이 부진한 영향이다. 최근 회사는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 서비스 등 신규 성장 동력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AI 모델의 다음 버전인 어니 5.0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로보택시 운행을 추진하는 등...
'K리그' 팬 끌어모은 쿠팡플레이, AI 중계한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2-21 08:30:01
최대 기록이다. 지난해 K리그1 시청량도 전년 동기보다 65% 높았다. ○K리그 콘텐츠, 풍성하게 진화업계에선 쿠팡플레이가 K리그 중계를 단순 경기 시청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결합한 형태로 발전시켰다는 평가가 나온다. 전문적이지만 일반 대중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설을 제공한 게 팬을 끌어모은 핵심...
"티엘비, 올해 CXL 비롯한 차세대 제품 매출 기대…목표가↑"-대신 2025-02-21 08:28:18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5%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0.8% 줄었다. 영업이익은 대신증권의 추정치(21억원)에 못 미쳤다. 하지만 박 연구원은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추정치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매출액이 추정치를 웃돌았는데, 이는 올해 실적 개선에 신뢰성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다이소 말고 여기서 화장품 산다고?…3000원짜리 화장품 내놓은 편의점 2025-02-19 20:01:01
가성비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GS25의 화장품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2% 증가했다. 또 최근 일주일간 가성비 화장품 6종의 매출은 전월 동기간보다 35.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실용성과 휴대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파우치 형태로 구성돼 휴대하기 편리해...
다이소 만큼 싸네…"3000원 화장품 판다" 파격 선언한 이곳 2025-02-19 13:32:54
출시되는 제품은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워시 30mL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mL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mL로 가격은 각 3000원이다. 신제품 모두 소포장으로 구성돼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 중에도 사용하기 편하다는 게 장점이다. GS25 화장품 카테고리의 지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한경유레카 특징주] 티엘비, 작년 영업이익 전년대비 10% 증가 2025-02-19 10:03:00
50분 전일대비 6.1% 오른 2만3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티엘비는 작년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티엘비의 작년 매출액은 1800억원,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1%와 10.3% 증가했다. 티엘비 측은 고부가 가치 제품 증가와 환율상승에 따라 실적이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당일 메리츠증권은 티엘비에 대해...
한화에어로, 거침없는 '무한 질주' 2025-02-18 17:29:19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4조8311억원, 영업이익은 222% 급증한 8925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올 상반기 북유럽 국가와 방산 협력 논의를 추진할 것이란 소식도 주가에 호재가 됐다.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위비 확대 압박이 거세지는 상황에서 기술력과 ‘가성비’, 빠른...
"정품인데 아울렛보다 싸다고?"…2030 몰려들더니 초대박 [트렌드+] 2025-02-18 06:30:03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백화점들도 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늘리는 추세다. 주요 백화점 오프프라이스 스토어 매출 증가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의 오프프라이스 스토어인 팩토리스토어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현대백화점의...
맥도날드 "균형 잡힌 '탄단지'와 가성비…직장인들의 든든한 점심 선택지" 2025-02-17 15:57:20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의 전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하는 등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고객 혜택을 늘리는 데도 집중하고 있다. ‘맥도날드’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