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싱글족'에게 딱이야! 1인 맞춤 아이템 2013-01-21 17:52:17
'싱글족'의 파급력이 유통업계에도 미치고 있다. 이를 겨냥해 시중에는 소형 생활용품에서 스마트 가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아이템들이 속속 내놨다. ◆간편하게! 하지만 빈틈없이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는 ‘3s(small, simple, speedy)’로 정의된다. 작고 간편하고 빠른시 간 내에...
경남, 사천공항에 中전세기 운항 유치 2013-01-21 16:47:04
위해 부산~부여 구간 등 외국인 관광객 전용버스를 운영하고 당진 공주 태안 등에 관광 인프라를 확대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354년 전통의 약령시와 동성로 일대를 중심으로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 30만명을 유치하고, 경북도는 중국의 노인층을 겨냥한 테마상품을 내놔 외국인 관광객 150만명 유치에...
아모레-LG생건 `향수 경쟁` 2013-01-21 16:27:58
매력입니다. 20~30대를 겨냥한 젊은 브랜드로 향수 사업을 전개해온 아모레퍼시픽은 2년 전 프랑스 고급 향수 브랜드 `아닉구딸`을 인수했습니다. 국내 고가 향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보고 처음으로 해외 브랜드를 인수한 겁니다. 아닉구딸은 40개국에 1천300여개 매장에서 연간 200억원의 매출을 내고 있어...
길리안 초콜릿, VDL과 콜라보레이션 2013-01-21 11:03:06
VDL과 손잡고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협업에서 길리안 초콜릿은 고유의 해마, 조개모양과 마블링, 색상 등을 VDL 화장품의 포장과 형태에 적용했습니다. 길리안 측은 "유럽 감성을 가지고 있는 두 브랜드의 소비층이 일치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 욕실업체 콜러(Kohler)가 우리 중소기업에 왜 콜? 2013-01-21 09:40:23
콜러보다 경쟁력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그해 5월 콜러 관계자들은 조이포라이프 시화공장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는 곧바로 하 사장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이후 조이포라이프는 쇼룸 자리를 물색하는 등 1년여의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해 말 콜러 쇼룸을 열었다. 조이포라이프가 쇼룸을 열고 겨냥하고 있는 판매 타깃은 크...
세계 증시 새로운 관심사…양적완화(QE) 조기종료 가능성? 2013-01-21 08:04:11
출구전략에 해당된다. 이 때문에 출구전략을 ‘위기 이후 상황을 겨냥한 선제적인 정책’으로 정의한다면 위기 이후 추진했던 비상대책을 정상화시키는 대책으로 제한된다. 후자의 개념대로 정립한다면 출구전략을 마련하는 것과 추진하는 시기는 구별된다. 모든 정책의 시차를 감안하면 위기가 어느 정도 마무리돼 가는...
[한경데스크] 동북아 'PAX시대' 평화해법 2013-01-20 17:01:02
또 하나의 전쟁인 환율전쟁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9월 달러당 77엔대였던 엔화가치는 90.08엔(1월19일 현재)까지 하락했다. 윤전기를 쌩쌩 돌려 돈을 찍어내겠다는 아베 총리의 무제한 금융완화정책에 각국이 강력 반발하는 것은 당연지사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까지 나서 “(수출 촉진을 겨냥해)...
[자영업희망콜센터] 닭칼국수·누룽지죽 등 신메뉴로 점심손님 잡아야 2013-01-20 10:04:01
분포해 상대적으로 젊은층을 위한 공간이 부족했지만, 최근 이들을 겨냥한 점포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소비력이 높은 편이어서 자영업소의 매출과 수익이 안정적인 지역입니다.매출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단골에 대한 만족도를 더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단골손님이 만족해야 다른 사람을 초대할...
'삼성 보너스' 호시탐탐 노리는 곳 따로 있다 2013-01-20 08:01:00
아예 삼성전자의 보너스를 겨냥해 계약금 2회차분(계약금5% 분납제) 납부일을 오는 2월4일로 늦췄다.이종헌 sk건설 분양소장은 “모델하우스 상담객 중 상당수가 삼성전자 근로자들”이라며 “저렴한 분양가에다 계약금 지급일까지 늦추자 현금유동성을 확보한 실수요자들이 실제 계약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대학상권 3대 트렌드…커피점·패스트패션·외국인 유학생 '新주류' 2013-01-18 17:14:48
위해 대학상권에 대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성균관대 인근 대학로 1호점에서 인기를 끈 뒤 백화점에 진출한 신성통상의 탑텐처럼 대학상권이 신규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시험 매장으로 떠오르기도 했다.대학마다 외국인 유학생을 전략적으로 유치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이국적 분위기의 상점이 많아진 것도 특징이다.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