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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스마트폰 새로운 전쟁 예고…그 승자는? 2013-08-25 11:25:58
9월 중에 출시될 전망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의 정보기술(it) 분야 자회사 올싱스디는 애플이 새 아이폰을 갤럭시 노트3 공개보다 일주일 뒤인 10일쯤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아이폰5s는 애플이 지난 6월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표한 최신 운영체제(os) ios7을 탑재하고 ap로는 기존의 a6보다 진화한 a7을 장착할 것이 거의...
소니의 반격…삼성에 뺏긴 'TV 패권' UHD로 탈환 나서 2013-08-23 17:25:13
특히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곳은 일본이다. ◆일 “uhd tv로 삼성에 설욕” 10여년 전만 해도 ‘tv는 곧 소니’라는 등식이 당연하게 여겨지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2000년대 중반 디지털tv가 등장하면서 일본은 tv 시장의 패권을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넘겨줬다. 브라운관에서 디지털tv로 전환하던 시기에 안일하게...
유지상 "정부·업계가 UHD 콘텐츠 컨소시엄 만들어 日역습 막아야" 2013-08-23 17:22:26
/ 유지상 차세대 방송기술협의회 공동의장 tv와 콘텐츠는 '닭과 달걀'…함께 발전해야 방송산업 성장 “일본 업체들이 보급형 uhd tv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고 중국은 값싼 제품으로 승부를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tv는 물론 uhd 콘텐츠를 함께 발전시켜야 일본과 중국의 공세를 막을 수 있을 겁니다.” 유지상...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삼성 스마트TV, 미래까지 고려한 혁신 기술 2013-08-23 08:46:16
방송과 콘텐츠 표준까지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진정한 미래 경쟁력을 갖춘 TV(Future Proof TV)로서의 면모를 갖춤으로써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에볼루션 키트가 그야 말로 미래를 고민하는 소비자의 마음까지 고려했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 삼성 스마트TV는 기술을 강조하는...
"어보브반도체, 중국 수출 증가…성장세 지속"-IBK 2013-08-23 08:25:54
업체들의 기술 수준이 높지 않아 어보브반도체의 수혜를 예상했다. 올해 1분기 연구개발비가 증가한 것도 활발한 영업상황을 방증하는 것으로 봤다, 최 연구원은 "어보브반도체의 올 1분기 연구개발비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며 "신규 제품 대응을 위한 수주 증가 개념으로 이해된다"고 했다. 한경닷컴...
한빛소프트, 게임뮤지엄 특허권 공식 입장 건 발표 2013-08-22 19:04:53
버리는 것과 같은 일이라고 생각됩니다.'라고 기술, 마치 한빛소프트가 소규모 개발사를 겁주고 있는 듯한…. 사실 확인도 제대로 하지도 않은 내용들을 자신의 '네이버 파워블로거'라는 지위를 이용해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 대단위로 유포시킴에 따라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켰습니다. 결론적으로 한빛소...
中세무당국, 한국기업 탈세 의심…"이익 왜 이렇게 적냐" 집중 추궁 2013-08-22 17:00:55
본사에 제조기술 사용 대가로 매출의 3%를 로열티로 지급했다는 이유로 세무조사를 받고 있다. ○“미리 준비해야” 중국 세무당국의 이전가격 과세액은 2007년 10억위안에서 2011년 239억위안(약 4조4000여억원)으로 급증했다.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을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중국은 지난해...
[BIZ Insight] '초고성능 타이어' 질주…한국타이어 글로벌 톱5 보인다 2013-08-22 15:34:00
및 승용차용(pcr) 타이어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공장은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신흥시장 공략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터스포츠 참가 확대해 uhp 인지도 높여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모터스포츠 대회에 적극 참가하고 있다. 성적도 좋은 편이다. 이 회사가 후원하는 팀은 지난해 독일...
[취재수첩] 애플이 '삼성 중독' 못끊는 이유 2013-08-21 17:34:49
삼성전자는 실력으로 대응했다. 업계 최초로 14나노 테스트칩을 개발하고 연내 양산 계획을 밝힌 것이다. 디스플레이에서도 애플은 일본 샤프와 대만 auo 등으로부터 받는 아이패드용 물량을 늘렸다. 하지만 제때 품질 좋은 패널을 공급받지 못해 생산에 차질을 빚기도 했다. 반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시장을 내다보고...
[위기에 강한 기업] 라미화장품, 매장·방문 판매 '투트랙 전략' 2013-08-21 15:29:47
빠르게 대응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이런 배경에는 자사 브랜드에 의존하던 다른 화장품 회사와 달리 라미화장품이 세계적인 브랜드의 판권을 사들여 인지도를 높였던 데 있다. 글로벌 브랜드인 엘리자베스아덴의 판권을 사와 국내 독점판매하고 있다. 또 마리꼬르, 로샤스 등과 계약해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