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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제의 변화와 우리의 대응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5-09-08 06:30:06
있는 나라입니다. 글로벌 고급 가전제품 시장은 이미 우리가 최강(最强)입니다. 최근에는 K팝, K드라마, K푸드 등으로 선진국에서도 한국의 이미지는 폭발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좋은 평판을 중국 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중국의 5%대 성장을 저성장이라고 하지만, GDP 규모에서 중국의 10%밖에 안...
'IFA' 점령한 中, 이젠 퍼스트무버로 2025-09-07 17:51:52
우레와 같은 박수를 쏟아냈다. 하이센스를 비롯해 중국 가전회사들은 IFA에서 휴머노이드 로봇과 인공지능(AI) 가전, 드론, 차세대 모빌리티, 가상현실(VR)·확장현실(XR) 기기 등 첨단 미래 분야에서 놀라운 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IFA에 참가한 중국 기업은 694곳으로 최대 규모였다. 이들 업체는 유럽 지역 특성과...
유럽 가전, 로봇청소기 베끼는 사이…中은 휴머노이드·AI로 달아나 2025-09-07 17:23:34
대표 가전기업 보쉬 매장의 정중앙을 차지한 제품은 로봇도, 인공지능(AI) 가전도 아닌 로봇청소기였다. 로봇청소기는 당구대 위를 돌아다니며 시선을 끌긴 했으나 로보락 에코백스 등 중국 기업이 내놓은 제품과 디자인 및 성능에 차이가 없었다. 독일 가전 브랜드 카처도 비슷한 로봇청소기를 전시했다. 유럽의 맹주 독일...
"中 가전기업의 유럽 침공 예의주시…밀레, 프리미엄 전략 강화할 것" 2025-09-07 17:21:52
최근 인공지능(AI) 가전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다. 밀레 회장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AI 가전의 연결성을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밀레는 이날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AI가 요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조리 설정을 최적화하는 스마트오븐을...
삼성 "자체 개발+외부 활용…하이브리드 AI 전략 펼친다" 2025-09-07 17:11:39
목표도 이날 공개했다. 노 사장은 유럽 가전시장 공략 방안으로도 AI 고도화를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올해 IFA에서 말하지 않아도 AI가 알아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AI홈’을 앞세웠다. 그는 “유럽 시장은 다른 어떤 지역보다 최첨단 기능에 대해 빨리 수용하고 적응한다”며 “AI를 강조하고 고도화하는 게...
LG "냉난방공조 수주 집중…네옴시티 조 단위 커질 수도" 2025-09-07 17:10:33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공지능(AI) 인프라 분야 사업에서 이제 눈에 보이는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미국에서 하이퍼스케일 AI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공급 계약을 따낸 데 이어 이달 2일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데이터...
"물량공세 잊어라, 삼성·LG 위협"…中 '퍼스트무버' 진화 2025-09-07 16:47:21
대표 가전기업인 보쉬 매장. 매장 정중앙을 차지한 제품은 로봇청소기였다. 당구대 위에 올려진 로봇청소기 두 대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다. 로보락, 에코백스 등 중국 기업들이 매년 쏟아내는 제품과 별반 다를바 없었다. 또 다른 독일 가전 브랜드인 카처가 선보인 제품도 마찬가지였다. 중국이 전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중국 TV, 日 시장 '장악'…점유율 50% 넘었다 2025-09-07 12:47:52
작년 일본에서 출시된 TV는 4대 중 3대꼴로 중국·대만 제품이었다. 일본 업체는 소니 9.6%. 파나소닉 8.8%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아사히는 과거 TV가 일본 종합 전자업체에 중요한 상품이었으나, 업체 간 품질 격차가 사실상 사라지면서 가격 경쟁력있는 중국 업체가 두각을 나타내게 됐다고 분석했다. 일본 업체는 대...
'가격 앞에 장사 없네'…일본 TV 시장 이제 中이 점령 2025-09-07 12:41:07
각 업체 제품이 모두 좋아서 거의 (구매 시) 판단 기준이 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일본 업체는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아직 과반 점유율을 지키고 있다. 다만 중국 업체 공세 등으로 일본 업체와 해외 업체 간 차이가 점차 줄고 있는 상황. 하이얼 일본 법인은 올해를 '제3의 창업' 시기로 규정해...
中업체, 日TV시장 처음으로 과반 차지…"가격 경쟁력서 두각" 2025-09-07 12:21:11
업체 제품이 모두 좋아서 거의 (구매 시) 판단 기준이 되지 않고 있다"고 짚었다. 일본 업체는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아직 과반 점유율을 지키고 있으나, 중국 업체 공세 등으로 일본 업체와 해외 업체 간 차이가 점차 줄고 있다. 하이얼 일본 법인은 올해를 '제3의 창업' 시기로 규정해 판매 체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