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선물 이런 의료기기 샀다간...식약청 추천 구매요령 2013-02-04 02:30:34
제품이나 한글표시사항이 없는 외국의 제품 (해외구매대행을 통한 제품)은 안전성 및 기능성을 담보할 수 없다. ‘약’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허위·과대 광고에 속지 말아야 한다. 건강기능식품은 질병 치료로 처방되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특효’ ‘100% 기능 향상‘ 등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을 지나치게 장담하는...
[다산칼럼] 진정 경계해야 할 反기업 정서 2013-02-03 16:52:17
해외 공장 생산성이 국내 공장보다 50~70% 이상 높다. 국내 공장 생산성은 계속 떨어지는데 임금은 오르고 있으니 누가 국내에 투자를 하겠는가. 이렇게 기업을 해외로 내모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실업문제는 풀 수 없다. 중국, 미국, 유럽, 러시아에서는 한국 기업에 각종 특혜를 제공하며 융숭히 모셔가는데...
[글로벌 이슈&이슈] 美 경제지표 `부진`‥1월 고용보고서 `관망` 2013-02-03 14:38:20
엔저를 제품 가격에 어떻게 반영해야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캐논은 엔저가 지속되면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각각 9%, 26%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비디오 게임업체 닌텐도는 순전히 엔저 효과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경우로 꼽힙니다. 엔화 약세는 기업의...
무협, 브라질·인도·러시아 `마케팅 사무소` 설치 2013-02-03 14:33:04
`해외 마케팅 오피스`를 설치합니다. 브라질 상파울로와 인도 뭄바이, 러시아 모스크바에 설치된 현지 사무소에서는 글로벌 소비동향과 제품 구매 트렌드, 산업동향 등 다양한 시장정보를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를 통해 정기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장호근 무협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무협, 신흥시장에 '해외마케팅 오피스' 설치 2013-02-03 11:00:22
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신흥시장인 브라질 상파울루, 인도 뭄바이, 러시아 모스크바에 해외 마케팅 오피스를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이들 오피스가 현지의 소비동향, 제품 구매 트렌드, 산업 동향 등시장 정보를 홈페이지(www.kita.net)를 통해 정기적으로 제공한다고...
엔저쇼크 돌파구는 있다…제약·항공 등 '원高 수혜주'로 눈돌려라 2013-02-03 10:13:19
주문하고 있다. 해외에서 원재료를 수입해 제품을 생산하고, 생산된 제품의 거의 대부분이 내수 소비에 쓰이는 종목이 ‘환율전쟁’의 숨은 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서동필 ibk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원화 강세의 수혜를 가장 크게 볼 수 있는 업종은 제약주”라며 “원재료 수입비용이 줄어드는 데다 작년에 이어...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2만8500원에 산 오스템임플란트 매도 타이밍은… 2013-02-03 10:12:43
임플란트(인공치아) 생산·판매업체입니다. 해외 19개국에 생산 및 판매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치과용 임플란트 부문이 매출의 71%를 담당하고, 치과기자재를 수입·판매하는 부문 등이 2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소업체 퇴출에 따른 시장지배력 확대로 2012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고 중국에서...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신제품 12점을 출품하기도 했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 자회사인 cj imc를 통해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에 홈쇼핑 한류 상품으로 피델리아를 판매하고 있다. 강형주 cj오쇼핑 상품기획사업부장은 “프랑스 영국 독일 스페인 홍콩 등 해외 백화점 관계자들이 파리 란제리쇼를 통해 피델리아에 큰 관심을 보여...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유통단계 확 줄이고…전세계 '아웃소싱' 2013-02-01 17:17:38
제품은 관리비와 물류비, 그리고 마케팅에 사용되는 약 45%의 비용을 최대한 줄여 전체 비용을 20%가량 낮춘다”고 말했다.이마트는 대만 tpv사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물건을 공급받았다. as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tg삼보와 전문계약을 맺어 서비스 문제를 해결했다. 이마트의...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같은 제품·용량에 50% 싸게…불황기 물가안정에도 '제몫' 초기 pb 우유·화장지 등서 패션·밥솥·tv까지 제품군 확대 마트·편의점 매출 효자로 유통매장에서 자체상표(pb)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pb인 ‘홈플러스 좋은상품 우유 1ℓ’가 1400원인 데 비해 같은 용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