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외국인 관광객 결제액 1년새 14배로 급증 2024-01-10 06:01:03
구축한 쇼핑업체와 편의점의 비중이 높았다. 결제 건수가 가장 높은 3대 결제처는 편의점, 면세점, 백화점이었으며 결제액으로 보면 면세점, 백화점, 소호 매장 순이었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부터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이용자가 해외에서 환전하지 않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11번가 강제매각 작업 본격화…매각가 5천억원대 추정 2024-01-08 11:33:53
액은 5천억원대로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2018년 투자 당시 11번가 기업가치(3조원 안팎)를 한참 밑도는 것으로 투자 원금만 회수해 빠져나가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현재 인수 가능 업체로는 11번가와 전략적 제휴 관계인 미국의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한국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알리바바그룹...
티몬, 올해 '소셜기부' 참여자 1만명 돌파…5800만원 기부 2023-12-29 09:42:32
확대했다. 이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교육센터 ‘도그어스플래닛’과 오프라인 사진전 연계 소셜기부를 진행해 유기견 치료와 입양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수현 티몬 대외협력총괄 상무는 "티몬은 쇼핑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정을 나누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도록 창립 이후 13년간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를...
'업황 악화' TV홈쇼핑…AI가 구원투수 됐다 2023-12-11 17:37:27
‘쑥’11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지난 8월 론칭한 ‘아쇼라’(서아랑의 쇼핑 라이브)는 기존 일반 방송보다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쇼라는 지난 9~10월 방송 1회(2시간)당 평균 20억원의 주문금액을 올렸다. 이는 같은 시간대의 동일...
"고민할 시간 확 줄었다"…홈쇼핑 업계 '매출 두 배' 뛴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11 14:46:52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제작한 '아쇼라(서아랑의 쇼핑 라이브)'가 일반 방송 대비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9~10월 두 달간 아쇼라 방송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방송 1회(2시간)당 주문금액은 평균 20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아마존, 저가 의류 판매 수수료 최대 12% 인하…中 패스트 패션 견제 2023-12-07 14:40:05
만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온라인쇼핑 앱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다운로드 수 기준으로는 아마존과 월마트를 제친 셈이다. 소셜 미디어 틱톡도 올해 초 미국 매장을 출시했다. 수수료 인하 정책은 미국 내 아마존의 왕좌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루카스 반스 전임 아마존 임원은 "1~2달러로도 큰 차이가...
와디즈, ‘블랙버드’ 평균 거래금액 205% 증가···흥행 1등 공신 ‘테크·가전’ 2023-12-04 16:10:38
거래액 205%가 증가했다. 여기에 일평균 결제액 대비 2.5배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와디즈 블랙버드는 펀딩 및 프리오더(예약구매) 프로젝트에서 상시 ‘얼리버드’ 가격으로 신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디즈가 연중 최대 혜택을 모아 진행하는 와디즈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지난해부터 11월 쇼핑...
2분기 카드 해외 사용액, 해외여행 늘자 전분기보다 3% 증가 2023-11-29 12:00:12
쇼핑 해외직구도 꾸준히 이어졌다. 온라인쇼핑 해외직구액은 지난해 평균 10억3천만달러에서 올해 1분기 12억달러, 2·3분기 12억4천만달러를 나타냈다. 작년 3분기(38억1천만달러)와 비교하면 1년 새 카드 해외 사용액은 25.6% 불었다. 카드 종류별로는 신용카드(36억6천400만달러)와 체크카드(11억1천800만달러) 사용액이...
법무법인 디라이트 디테크 공모전…대상에 '교재 점자변환 SW' 2023-11-24 16:50:32
시각장애인용 인공지능 기반 베리어프리 쇼핑 소리마켓)이 선정됐다. 정주원 해바라기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학습 자료가 점약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며 “필요한 곳에 필요한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더욱더 ‘인간적인 기술’들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박지혁 와들 대표는 “배리어프리 ...
싱가포르 빛낸 프랜차이즈로 뽑힌 韓 피자 브랜드는? [Geeks' Briefing] 2023-11-20 14:51:54
△쇼핑 지원금 △카드사 제휴 할인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트립, '혼행' 외국인 위한 서울 시내 '혼밥패스' 선봬 인바운드 트래블테크 회사 크리에이트립이 혼자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 시내 일부 식당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혼밥패스’를 출시했다. 서울 시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