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품은 광고사…"멍멍자율車 몇시간내 뚝딱" 2024-05-06 17:54:26
타격받을 것이라는 초기 우려와 달리 전담팀을 꾸려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AI가 이미지·음악·내레이션까지6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이노션은 지난 3월 생성 AI 전담 조직 ‘AI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지난해 출범한 ‘생성 AI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정식 팀으로 격상해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게 했다. 이 팀이 내놓은...
'서울서 느끼는 프라하 낭만'…현대 무역센터점 체코 테마행사 2024-05-06 10:34:47
서울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음악회가 열리고 6일과 18일에는 유러피안 밴드의 재즈와 영화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10층 문화홀에서는 체코의 국민 화가 알폰스 무하의 '백일몽', '황도12궁' 등 유명 판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화려한 색감과 유선형으로 기하학적 추상 세계를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동영상·음악·강의 등 온라인 콘텐츠, 전자책,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공기청정기·안마의자 등 생활용품, TV 등 가전제품, 모빌리티, 의류, 청소·세탁 등 생활 서비스까지… 공유경제가 던진 ‘무소유’의 발상 전환이 2라운드에 접어든 듯합니다.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걸 누가 입어" 했는데…中 할머니부터 장원영까지 '대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06 08:04:24
시장에 불고 있는 ‘보디포지티브’(자기 몸 긍정주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겨냥한 데다가 최대 마켓인 중국시장까지 공략했다”며 “중국인 여성이 명품 브랜드 런웨이의 주인공이 됐다는 사실만해도 굉장한 뉴스인데 70대 노인이라는 점이 중국 내에서 확산중인 페미니즘 정서를 자극하고 있다”고 말했다. 앰배서더로...
"뚜루루 뚜루~"…어린이 최고 인기곡은 '상어 가족 2024-05-05 14:26:35
감상한 시간을 분석했더니 총 713억1천282만초였다. 특히 오전 7∼9시와 오후 8∼10시에 이들 키즈 음악을 많이 감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이에 대해 "아이들이 등원을 준비할 때와 잠잘 때 음악을 많이 듣는 것으로 보인다"며 "키즈 음악 '톱 100' 가운데 자장가 비중이 50%나 됐고,...
지상파 드라마에 등장한 '한글자막'…시청자 반응은 2024-05-05 13:56:35
이 같은 서비스 방침을 2016년 진출한 한국 시장에도 적용해 한국어 콘텐츠에 한글 자막을 제공한다. 특히 OTT는 휴대전화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지하철, 버스, 카페 등의 대중시설에서 혼잡한 분위기 속에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한글 자막은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한다. 그 결과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 지...
원격의료부터 쓰레기 접수까지…"라인 없으면 일본인 생활 마비" 2024-05-03 18:12:38
시장 점유율이 70%에 달하는 ‘페이페이’가 연동된다. 라인야후는 일본의 국가 정보기술(IT) 인프라이기도 하다. 메신저는 기본이다. 일본인들은 라인야후를 통해 스마트폰 뉴스를 보고, 정보를 검색한다. 온라인 쇼핑은 물론 선물부터 여행 상품까지 구매한다. 만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소니, 파라마운트 품을까…엔터 사업 '풀악셀' 2024-05-03 17:35:22
파라마운트는, 미국 지상파 방송국 CBS와, 음악채널 MTV, 영화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쳐스 등을 보유한, 미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그룹입니다. 이번 인수에 성공할 경우, 소니는, 세계적인, 초대형 미디어그룹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박찬휘 기자입니다. <기자> 미션임파서블과 스타트랙 시리즈, 탑건, 스펀지밥 등 유명...
"구글, 아이폰 기본검색 설정 위해 2022년 200억달러 지급"(종합) 2024-05-03 10:31:26
구글의 시장 지배력으로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질이 악화했다는 법무부의 주장에 대해서도 의문을 나타내면서 구글 주장도 반박했다. 타사 제품보다 우수해 검색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 구글 주장에 대해 메흐타 판사는 "경쟁사 제품보다 우수하다면 왜 기본 검색 엔진이 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가"라고...
박물관은 '지식쇼를 위한 실험실'…英 서펜타인은 게임과 손잡았다 2024-05-02 19:33:25
명이 매년 비디오 게임을 즐긴다. 과거의 틈새시장이 현대에 와서는 가장 큰 유행으로 떠오른 것이다. 많은 사람이 각자의 게임 세계에서 매일 몇 시간씩을 보낸다. 비디오 게임은 20세기에 영화가, 19세기에 소설이 한 역할을 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이 전시에서는 단일 채널 비디오 작품부터 현장 중심의 상호작용 몰입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