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 아이폰 매출 10% 급감…'자사주 150조 매입' 주가는 강세 [종합] 2024-05-03 09:35:12
매출도 3.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화권 매출 8% 감소…아시아 두자릿수 감소율 올 들어 애플의 매출 감소세는 범아시아권에서 두드러졌다. 다만 핵심 시장으로 꼽힌 중국의 경우 우려보다는 양호한 수준을 기록했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중화권 시장에서 애플 매출은 8% 감소한 163억7200만달러(약 22조...
"사상 최대 '자사주 150조원어치' 매입"…애플 주가 6% '껑충' 2024-05-03 07:43:05
포함한 중화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163억7000만 달러로, 월가 예상치(152억5000만 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실적 발표 후 “중국에서 성과에 대해 만족한다”며 “현실은 때때로 여러분이 보는 것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부산, 日·中 '골든위크'로 들썩…"항공·호텔 예약률 30% 치솟아" 2024-05-02 18:22:31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그동안 중화권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아왔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비짓부산패스(외국인 전용 관광 카드)의 일본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광상품 판매 채널을 대폭 확대했다. 트립닷컴과 협업해 중국 시장에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오픈런에 하루 1만명 방문"…위글위글 中 상해 플래그십 스토어 2024-05-02 09:48:38
중화권 관광객으로, 중국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한편, 브랜드 위글위글을 전개하고 있는 아트쉐어의 모기업 '비엠스마일'은 지난 3월 이랜드가 중국 상해에 조성한 E-이노베이션밸리(EIV)에 입점했다. 이랜드가 중국시장에서 30년 동안 쌓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공유 받으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중화권 고객을 겨냥해 다음 달 10일까지 위챗페이로 800위안을 결제하면 다음 500위안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위안 할인권을 제공한다. 21일까지는 알리페이로 1천위안 결제 시 50위안을 즉시 할인해준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일문)에서는 다음 달 15일까지 일본인 관광객에게 추가 적립금 및 오프라인 쿠폰을 준다....
급등 테슬라에 상승 출발…"실적 장세 돌입" 2024-04-30 09:22:17
뉴욕지수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우리 증시 역시 상승 출발했다. 최근 중화권 증시 호조에 화장품, 철강 등 중국 관련 업종들이 호조를 보이는 중이다. 4월 마지막 거래일 코스피는 어제(29일) 보다 5.78포인트(0.22%) 오른 2,693.22에 개장했다. 이후 9시 10분 기준 2,695.23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투자주체별로는 개인이...
"시련은 끝나고 호재만 남았다"…목표가 '쑥' 2024-04-30 09:10:14
반면 아시아 시장은 중화권과 일본 시장 모두 매출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화권 시장은 1,48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19% 감소했고, 일본을 중심으로 한 기타 아시아 시장 매출은 835억 원으로 4% 낮아졌다. 증권가의 목표가 추정치 상향은 코스알엑스에서 비롯됐다. 코스알엑스는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마뗑킴, 홍콩·대만에 K패션 1600억 수출 2024-04-29 18:32:18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뗑킴은 홍콩, 마카오, 대만의 현지 유통 파트너사와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열 계획이다. 마뗑킴 관계자는 “초기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군과 마케팅,...
한국 없었으면 어쩔 뻔…잘나가던 톰브라운의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9 13:00:04
실적 자료를 공개하면서 “유럽·중동·아프리카(EMEA)와 중화권 지역에서 특히 실적이 저조했는데, 특히 EMEA 지역의 실적이 감소한 데는 브랜드 DTC를 지원하기 위해 도매사업을 축소하기로 한 탓이 컸다”고 분석했다. 톰브라운은 도매사업 부문에서 3450만 유로(약 508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전년 동기 6970만 유로(...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마뗑킴은 인기에 힘입어 중화권 시장 공략을 노리고 있다. 현지 파트너사와 홍콩, 마카오, 대만의 상품 독점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뗑킴은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연다. 해외 팬덤 층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기 위해서다. 초반에는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