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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보 1년 1개월간 착오 송금 44억원 주인에게 돌려줘 2022-08-16 14:23:28
예보 1년 1개월간 착오 송금 44억원 주인에게 돌려줘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예금보험공사는 착오 송금 반환 지원 제도를 도입한 지난 1년 1개월간 총 44억원(3천588건)을 송금인에게 돌려줬다고 16일 밝혔다. 착오 송금 반환 지원은 송금인 실수로 잘못 보낸 돈을 예보가 다시 돌려주는 제도로 지난해 7월 6일...
[인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예금보험공사 ; 연세대 의료원 등 2022-07-28 18:10:30
윤성욱▷착오송금반환지원부장 신재민▷조사국 부국장 안병율▷홍보실장 우정수▷비서실장 박용식▷외부 파견(파산재단) 조계황▷외부 파견(파산재단) 김재영◎신규 보임▷외부 파견(한국은행) 이성규▷외부 파견(경찰대학교) 이인락▷기금운용실장 장영갑▷프놈펜사무소장 김춘식 ◈연세대 의료원▷의과대학장 겸...
실수로 남의 마이너스통장에 입금…대법원 판결은? 2022-07-28 15:56:27
"일반 예금계좌에 착오송금된 금원에 대해선 수취은행이 아닌 수취인을 상대로 부당이득 반환청구를 해야 한다는 법리가 존재했다"면서 "마이너스 상태의 마이너스 대출 약정계좌로 금원이 착오송금된 경우에도 수취인을 상대로 부당이득 반환을 청구해야 한다는 점을 명시적으로 최초 설시한 판결"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투자자보호 119] 1편 : 착오 전송 원인과 해결책 2022-07-19 10:11:45
때문에 착오 송금된 계좌를 특정해서 구제 조치까지 이어질 수가 있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복구 가능한 경우 / 복구 불가능한 경우는?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 보호센터장] 복구가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착오 전송된 디지털 자산을 찾는 것은 저수지에서 바늘을 찾는...
최근 1년간 착오송금액 40억원 주인에게 돌아갔다 2022-07-14 15:28:56
이상 감소했다.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지난해 7월6일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도입 후 지난달 말까지 3218명에게 착오송금액 40억원이 돌아갔다고 14일 밝혔다. 1년간 착오송금 반환지원을 신청한 건수는 1만720건(158억원)이다.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는 착오송금한 고객의 돈을 다시 되찾아주는 제도로, 5만~1000만...
예보 1년간 착오 송금 40억원 주인에게 돌려줘 2022-07-14 14:43:16
대상에서 제외된다. 예보에 착오 송금 반환 지원을 신청하기 전 먼저 금융사를 통해 수취인에게 반환을 요청해야 한다. 반환에 걸리는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평균 44일이며, 평균비용은 5만원 수준인 것으로 예보는 분석했다. 예보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이용 시 민사소송 대비 반환기간은 4개월 반 이상, 비용부담은...
저축은행으로 계좌이체시 개별저축은행 명칭으로 표시된다 2022-06-29 15:04:26
이체여부에 대한 고객 불안감이 컸고 착오송금 우려가 제기돼왔기 때문이다. 중앙회는 기존의 공동코드 대신 개별저축은행 명칭 정보가 있는 점별코드를 통해 명칭을 식별, 이체정보확인 단계나 이체결과단계 안내에서 개별 명칭을 표시하기로 했다. 자체 전산이나 자체 앱을 보유한 저축은행은 오는 9월말까지 전산개...
저축은행중앙회 "온라인 이체 시 저축은행 이름 표시 추진" 2022-06-29 11:04:52
불안감과 착오 송금 우려 등이 지속 제기돼 왔다. 중앙회는 기존의 공동코드 대신 개별저축은행 명칭 정보가 있는 점별코드를 통해 명칭을 식별하는 방안을 관계기관, 시중은행 등과 협의해 왔다. 이에 이체정보확인 단계(계좌번호를 넣고 예금주를 조회하는 이체 전 단계)와 이체결과안내 단계(이체완료 직후 단계)에서...
예보, 11개월간 착오 송금 37억원 주인에게 돌려줘 2022-06-20 15:06:26
예보, 11개월간 착오 송금 37억원 주인에게 돌려줘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예금보험공사는 착오 송금 반환 지원 제도를 시작한 후 5월 말까지 11개월간 총 37억원(2천964건)을 송금인에게 돌려줬다고 20일 밝혔다. 착오 송금 반환 지원은 송금인 실수로 잘못 보낸 돈을 예보가 다시 돌려주는 제도로 지난해 7월 6일...
예보, 24시간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2022-06-09 09:43:51
기자 = 예금보험공사는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예솜24'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채팅과 로봇의 합성어) 시스템이 착오 송금 반환지원 신청, 예금보험금 신청 등 주요 민원 사항에 관한 상담 정보를 제공한다. 예보 홈페이지나 착오 송금 반환지원 정보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