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흥국증권, SBS 목표가 내려…"광고경기 회복속도 더뎌" 2024-05-17 08:26:18
따른 트래픽 분산으로 TV 플랫폼에 대한 광고 선호도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 반영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2분기 이후 매스 마케팅 수요 증가와 더불어 광고 경기의 점진적 회복을 기대한다"며 "본격적으로는 하반기 올림픽을 기점으로 광고 수요의 변곡점이 발생하고, 실적 또한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일...
"너무 비싸" 뚝 끊긴 손님…美 맥도날드, '5달러 세트' 내놨다 2024-05-16 23:53:57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 패스트푸드 매장 트래픽(고객 입장 횟수)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5% 감소했다. 스타벅스와 웬디스는 1분기 고객 트래픽이 지난해보다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레스토랑 체인점들은 고객 감소에 맞서 저가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파격적으로 5달러 세트 메뉴를 만드는 데 대해...
'안테나 보이 밴드' 드래곤포니, 자작곡 '꼬리를 먹는 뱀' 라이브 클립 공개 2024-05-16 19:13:41
무드의 자작곡 '모스 부호 (Morse Code)', '트래픽 잼(Traffic Jam)'의 라이브 클립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꼬리를 먹는 뱀'을 통해서는 거친 매력을 보여주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한편, 드래곤포니는 안테나에서 선보이는 4인조 보이 밴드로 보컬 안태규, 베이스 편성현, 기타...
검색 엔진·비서…구글·MS·오픈AI, AI 플랫폼 무한 패권 경쟁 2024-05-15 08:20:43
웹 트래픽 분석 사이트 스탯카운터(StatCounter)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구글의 전 세계 검색 시장 점유율은 1년 전보다는 약 2%포인트 하락했다. 여전히 구글이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지만, AI 등장 이후 MS가 검색 엔진 빙에 생성형 AI를 탑재하면서 점유율이 하락한 것이다. 챗GPT는 AI 열풍을 이끈 데다가 지난해...
[이슈프리즘] 국내서 홀대받는 플랫폼 독립군들 2024-05-14 18:14:37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예외다. 인터넷 트래픽 조사업체 스테이트카운터에 따르면 미국 영국 호주 등 영어권 국가에서 구글의 시장점유율은 80~90%에 달한다. 비영어권인 독일, 프랑스에서도 각각 94%, 92%를 점유하고 있다. 일본에선 야후와의 합작으로 출발한 야후재팬이 1위 사업자다. 토종 플랫폼이 시장 ...
구글, 검색결과에 AI답변 확대…개별 웹사이트 방문 급감 우려 2024-05-14 11:44:09
달러(약 2조7천억원)에 이르고, 일부 사이트는 트래픽이 최대 3분의 2 줄어들 수 있다고 보기도 했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어닝콜 당시 이러한 방식을 신중히 진행하겠다면서 "웹사이트와 판매업체로의 트래픽도 우선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구글은 또 AI를 활용한 답변이 대략적인 내용...
크래프톤·엔씨, 1분기 실적 선방…게임株 주가 '레벨업' 2024-05-12 18:14:30
뒤 트래픽이 증가세를 탔고, 중국 춘제(설) 이벤트와 계절성 프로모션이 매출을 올린 것도 주가 상승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9일 장 마감 뒤 981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공시를 한 것도 주주들의 기대감을 키운 요인이다. 회사 측은 “인수한 자기주식을 인수합병(M&A)에 활용하고 일부는...
씨티, 치즈케익팩토리 목표가 47달러로 상향…30% 상승여력 2024-05-11 00:50:02
변동성 감소), 동료 대비 트래픽 성과를 공정하게 반영하지 않는 평가(일반적으로 LT 및 동료 평균보다 낮음)를 고려해 치즈케익팩토리를 상향했다"고 밝혔다. 씨티는 또한 치즈케익팩토리 목표 가격을 주당 38달러에서 47달러로 높였는데, 이는 전거래일 종가인 36.06달러보다 30% 이상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눈물의 여왕' 이어 KBO…목표가 줄상향 2024-05-10 09:07:08
불구하고 티빙 유료 가입자·트래픽이 성장했고 영화·드라마 부문은 콘텐츠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BO 중계 이후 티빙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700만 명으로 유료 가입자는 400만 명을 훌쩍 넘기기도 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 광고 요금제 가입자는...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화제성 높은 콘텐츠 기반 채널 경쟁력 강화와 티빙의 트래픽 증가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고,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중심 전략을 본격화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은 13.1% 성장한 3,142억 원의 매출과 전년(343억원) 대비 큰폭으로 개선된 35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