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컨티넨탈, 봄 앞두고 이색 향기 마케팅 선봬 2022-02-21 10:00:08
끝을 간지럽히는 이색 향기 마케팅을 준비했다. 오는 3월부터는 라이프 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과 협업해 향수와 핸드크림 등을 선물하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호텔 1층 로비에는 1만송이 장미로 대형 로즈월을 장식하고 호텔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은은한 장미 향기로 맞이한다. 늘 착용하는 마스크 때문에...
"난 잠옷 대신 넘버5를 입어요"…세기의 연인 된 먼로의 향수 2022-02-10 16:33:27
마케팅으로 제품을 알렸다. 당시 상류층이 많이 다니는 프랑스 파리의 샤넬 매장에 넘버5 향수를 뿌리고, 그의 상류층 친구들에게 향수를 건네는 등 자연스럽게 향기를 접하도록 유도했다. 대중을 겨냥한 일반 판매보다 자신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VIP 영업을 고집한 것이다. 넘버5는 상류층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로맨틱 호캉스’ 안다즈 서울 강남, ‘로맨스 앳 안다즈’ 패키지 선봬 2022-01-13 09:55:15
종류의 배쓰밤이 제공되며, 고급스러운 향기 뿐 아니라, 보습감까지 느낄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마케팅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편안한 객실에서 라퀴베메종 배쓰밤 세트 기프트, 객실 내 스파클링 와인 1병과 케이크 등 프라이빗한 로맨틱 호캉스를 찾는 연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현대차 레이싱 시뮬레이터, 뇌손상 환자 재활치료에도 활용한다 2022-01-04 15:37:20
레오폴드 사트루스테기 현대차 스페인 법인 마케팅 디렉터는 "짧은 시간 안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현대차의 기업 이념에 따라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와 인류에 도움이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재작년에도 미국 메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와 함께...
SFG 신화푸드그룹, 24년 전통의 맛과 정성 살린 자체 상품관 ‘SFG 마켓’ 개관 2021-11-11 12:15:07
SFG 마케팅 관계자는 “SFG 마켓이 판매할 신화실록 식품은 24년 전통이 빚어낸 SFG 고유의 맛과 정성 그리고 자연의 에너지가 집약된 제품들로 집밥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1~2인분 용량의 소포장 상품들로 구성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박세리·송가인 자리 꿰찼다…잘나가는 신인 모델의 정체 2021-10-12 07:59:30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광클절의 홍보모델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 모델 루시 발탁해 행사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광클절’ 한정 세일로 기획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커피 개척자' 동서식품, 홈카페족 사로잡다 2021-10-11 15:12:31
꽃향기와 과일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100% 사용해 미디엄 로스팅한 뒤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카누 민트초코라떼는 달콤한 초콜릿과 청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페퍼민트 추출물과 코코아, 라떼 크리머가 어우러진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향기와 소독으로 고객을 사로잡은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 2021-09-30 18:08:58
구매욕을 자극하는 향기마케팅은 기업들의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바이오미스트테크놀로지’는 1995년 당시에는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외국의 향기 마케팅 관련 학계 논문들을 바탕으로 업종별 판매 제품 및 서비스, 고객층에 따른 성향 및 선호도 분석 등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아빠 스킨 냄새'가 문제였다 2021-09-27 17:31:39
향수의 향기를 구현했다. 한방 제품 일색이던 기존 탈모 샴푸 시장엔 신선한 충격이었다. 마케팅 용어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췄다. 어렵고 긴 추상적인 설명 대신 소비자가 진짜 듣고 싶은 언어로 접근했다. 예를 들어 ‘정수리 냄새’, ‘사춘기 냄새’ 등 차마 말할 수 없지만 누구나 가질 법한 두피 고민을 직관적으로...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2021-08-17 06:00:03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롯데백화점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감성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재단장한 본점 5층 남성 매장에서 19일부터 특별한 향과 음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유명 호텔의 향기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