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속한 재건축·재개발,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집중 2022-09-22 16:24:55
동서울대, 신구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마트드론학과 및 AI 과정에 3년간 총 45억원을 투입한다. 산·학·관이 협력해 지역 인재를 육성한다. 성남시는 첨단 글로벌 기업 유치 및 제4, 제5 판교테크노밸리 개발, 한국형 팹리스밸리 조성 및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 8기 10대 과제 중 하나인...
영남이공대, 2023학년도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신설 2022-09-22 08:47:04
기술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부터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디지털콘텐츠 산업변화에 맞춘 전문화·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애니메이터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미디어센터, 입체영상관, 모션그래픽실, VFX실, 크리에이티브실...
순천향대, 교과면접전형 신설…수능최저 적용 안해 2022-08-29 16:15:51
메타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2023학년부터 메타버스&게임학과(40명 정원)를 신설했다. AI·소프트웨어(SW) 기술로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이 목표다. AR·VR, 빅데이터, AI, 5G(5세대 이동통신), 클라우드 등 메타버스와 게임 콘텐츠 생태계 이해를 바탕으로 기획·제작, 프로그래밍, 그래픽 개발...
유튜브 채널 ‘멘토스쿨’ 뭐길래…수시모집 원서접수 앞둔 대학들 주목 2022-08-29 11:00:01
신설학과를 개설한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 수시 기간을 앞두고 전공 탐색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주목하는 콘텐츠라는 점도 학교 관계자들이 촬영을 희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멘토스쿨 관계자는 “‘~학과’라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영상에 유입되는 시청자들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보아 대학...
93년생 23만 인기 유튜버, 대학교수 자리 꿰찼다 2022-08-25 11:03:36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관련 콘텐츠 특성상 만연하게 퍼져있는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힘써 종합예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게임 관련 리포터, 캐스터, MC,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축적한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꼭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도서 두번째 한국어 석사과정 출범…국립 자미아대서 개설 2022-08-23 13:02:02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도 좀처럼 한국 콘텐츠가 진입하지 못해 한류 불모지라고까지 불린 곳이다. 발리우드 등 현지 대중문화와 서양 문화 선호 분위기가 강한 탓이었다. 한동안 인도의 한류는 몽골족 계통이 많이 사는 동북부 지역에서만 주로 감지됐다. 그러다가 몇 년 전부터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상황이...
<<영원한 제국>>의 저자 이인화, 대구경북연구원장 됐다. 2022-07-28 14:55:48
출신으로 대구고와 서울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요 경력으로는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 및 융합콘텐츠학과 교수, 동 대학교 대학원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 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이야기산업 ...
"이공계 여성 차별? 앞으로는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 열린다" 2022-07-22 10:40:07
되면 자동차 안에서 게임을 하고 영화도 볼 것”이라며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보다는 콘텐츠의 부가가치가 높아진다”고 전망했다. 이어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서비스가 더 많이 필요한데 여성의 소프트 파워가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MZ세대' 총학생회장들…왜 스타트업 창업에 뛰어들었나 [긱스] 2022-07-18 15:48:33
전산학과 86학번입니다.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와는 어린 시절 같은 동네에 살던 친구 사이입니다. 지난 2017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이 전 의장을 총수로 지정한 것에 대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비판 의견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1990년대 초반 학번에도 창업 흐름은 이어졌습니다. 특히 게임업계에서 강세를 보이는...
[게임위드인] '게임 질병코드' 논의 본격화…게임사들은 뭘 해야? 2022-07-09 11:00:01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의뢰한 과제는 지난달 연구가 끝났다. 민관협의체는 연구용역이 끝남에 따라 국무조정실 조율 하에 후속 절차를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구보고서에는 게임이용장애를 정신질환으로 규정하기에는 데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함을 드러내는 내용이 상당히 많이 포함돼 있다. 안우영 서울대 심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