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광모 "지금이 인도 1등 위한 골든타임" 2025-03-04 17:41:08
실적을 낸 데 힘입어 인도법인 기업공개(IPO)에도 나섰다. LG화학은 올해 현지에 신규 공장을 가동한다. 구 회장은 “지금이 인도에서 지속 가능한 1등이 되기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고객에 대한 이해와 확고한 시장 지위를 기반으로 새로운 30년을 위한 도약을 이뤄내자”고 했다. 구 회장은 인도 일정을 마친 직후...
위스키·와인 주춤…사케는 나홀로 성장 2025-01-26 16:51:38
안간힘을 쓰고 있다. 골든블루는 작년 10월 병(700mL)당 2만5000원인 ‘골든블루 쿼츠’를 선보였다. 쓰리소사이어티도 지난달 10만원대 위스키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을 내놨다. 와인 수입사인 아영FBC의 1만원대 가성비 와인인 ‘디아블로’는 지난해 208만 병 판매됐다. 단일 브랜드 와인 중 연간 판매량이 200만...
세계 유명 미디어아트 '슈퍼블루' 인천 상륙하나 2025-01-23 10:08:03
공간 속에서 공감각적 체험을 하고 작품에 깊이 몰입해 자신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2020년에 마이애미에서 개관한 이후 매년 50만 명이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블루는 뉴욕, 런던 등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슈퍼블루 코리아의 후보지는 송도국제도시 골든하버 부지가 검토되고 있다....
[시론] 트럼프 2기 초불확실성 시대 2025-01-19 18:01:23
하는 점이다. 이처럼 트럼프 취임 초기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세계 정·재계가 동분서주하는데 한국은 윤석열 대통령 출국금지를 비롯해 고위 인사들의 참여가 봉쇄돼 안타깝다. 세계 정상들이 트럼프에게 줄을 대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트럼프 당선인이 먼저 윤 대통령에게 전화해 미국 해군 함대의 유지보수(MRO...
침체 빠진 위스키…아주 비싸거나, 가장 싼 것만 팔렸다 2025-01-01 17:33:51
위스키 업체들은 중저가 위스키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작년 10월 병(700mL)당 2만5000원인 ‘골든블루 쿼츠’를 선보였다. 쓰리소사이어티도 지난달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0만원대 위스키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을 내놨다. 편의점 CU가 지난달 선보인 초저가 위스키 ‘길리듀’는 출시 19일 만...
골든블루,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MZ세대 홈술족 공략” 2024-12-16 10:56:18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프로모션, 한정판 패키지 출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제품 인지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하이볼 패키지 형태로 특별 판매도 진행한다. ‘골든블루 쿼츠’...
㈜골든블루,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 2024-12-16 10:09:35
못한 차별화된 향미를 제공한다. ▶ 새.파란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골든블루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골든블루 쿼츠’의...
[노벨상 르포] 만찬에 다국적 셰프 40명 총출동…'특급기밀' 현장 엿보니 2024-12-08 22:11:08
아래층에 위치한 '골든홀'에도 임시 서빙 테이블이 설치되고 있었다. 만찬 당일 세 코스 메뉴가 차례로 3층 부엌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 골든홀로 옮겨지고 나면, 130여명의 스탭이 정해진 동선에 따라 1층 블루홀로신속히 서빙하게 된다.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에게 서빙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르포] '노벨의 나라' 서점도 한강이 1위…스웨덴 시상식장 불 밝혔다 2024-12-06 05:35:00
블루홀'은 명칭과 달리 사면이 붉은색 벽돌을 쌓아 올린 형태다. 1923년 시청사를 완공한 랑나르 외스토베리가 당초 '물의 나라' 스웨덴을 상징하는 하늘색 페인트칠을 하려 했으나 벽돌의 색감에 매료돼 계획을 바꿔 현재 모습이 됐다고 한다. 다만 파란색이 스웨덴 국기를 상징하는 데다 완공 전부터 이미...
골든블루, 새 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MZ세대 취향 저격 2024-11-27 15:25:44
㈜골든블루가 젊은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가 대표적이다. ‘골든블루 쿼츠’는 대한민국 1위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와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독자적인 레시피 속에서 탄생했다. 특히 ‘골든블루 쿼츠’는 스코틀랜드산 고품질의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으며 36.5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