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강제매각 법정다툼할 것"…하원 "반대여론 독려 조사해야" 2024-05-03 15:25:44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미국 광고 매출은 올해 31% 늘어나며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의 2.8%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틱톡이 사용자들에게 강제매각법 반대 운동을 촉구한 것과 관련해 조사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고 WSJ이 전했다. 중국 공산당 관련 하원 특별 위원회의 위원장 등은...
이효리, '식기세척기' 처음 써보더니…솔직 리뷰 남겼다 2024-05-03 15:21:52
지난해 광고시장에 복귀한 이효리가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얼굴'이 됐다. 과거 경쟁사 삼성전자 '애니콜' 모델 이미지가 짙은 이효리가 식기세척기로 LG전자와 처음 인연을 맺어 눈길을 끈다. LG전자는 이효리를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광고모델로 기용해 공식 채널에 '나의 첫...
제일기획, '2024 클리오 어워드'서 금상 3개 등 9개 본상 수상 2024-05-03 09:06:38
제일기획[030000]이 글로벌 대표 광고제인 '2024 클리오 어워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4개 등 총 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진행한 '언피어'(Unfear) 캠페인이 금상 2개를 수상했다. 언피어 캠페인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인구 중 특정 소리에...
[美대선 6개월앞] ⑤[인터뷰] "선거 결과 누가 되든 한미관계 큰 차이 없을 것" 2024-05-03 07:00:07
화요일 이후부턴 바이든 캠프에서 본격적으로 광고를 내고 적극적인 캠페인을 벌이면서 지지율 격차를 좁혔다. 다만, 돈을 쓴 것만큼 지지율이 올라가지 않았다고 본다. 지금 투표한다면 경합주에서 트럼프가 이긴다는 전망이 대체적이다. -- 이민자 문제가 이번 대선 핵심 이슈 중 하나로 꼽힌다. ▲ 이민자 이슈는 트럼프...
[게시판] 우리은행, 아이돌그룹 '라이즈' 광고 공개 2024-05-01 09:00:06
[게시판] 우리은행, 아이돌그룹 '라이즈' 광고 공개 ▲ 우리은행은 1일 아이돌그룹 '라이즈'의 단독 광고 '우리WON뱅킹' 편을 공개했다. 라이즈 멤버들이 우리금융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와 춤을 추면서 우리은행 서비스를 알리는 내용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김희애, 아이유, 라이즈...
"언니 너무 예뻐요"…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먹히는 까닭은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4-30 16:30:37
광고 캠페인 21만건을 30일 분석한 결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산업군은 '뷰티'로 나타났다. 주요 인플루언서 캠페인 분야인 '제품 사업' 부문에서 뷰티 비중이 30%나 됐다. 그 뒤로는 생활(24%), 디지털(11%) 등이었다. 소상공인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인 '지역 사업'...
삼양식품,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2024-04-29 09:08:50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밀집지역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 피자헛과 함께 이벤트를 벌인다.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락피도,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광고 캠페인 진행 2024-04-29 09:00:01
종합비타민·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20년 역사의 유산균 명가 ‘락피도’가 만든 제품답게 글로벌 NO.1 유산균을 포함해 18가지 프리미엄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통에 담고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풀어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캠페인 슬로건인 ‘...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특유의 감성을 살린 광고 마케팅으로도 유명하다. 이미연, 채시라, 전지현, 아이유에 이르기까지 당대 최고의 인기를 끈 연예인을 광고 모델로 썼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가나초콜릿의 누적 판매액은 약 1조3000억원이다. 수량으로 환산하면 약 66억 개. 초당 약 4개씩 판매해온 셈이다. 가나초콜릿의 연간 매출은 약...
1.3조원어치 팔린 '국민 초콜릿'…MZ 홀릴 '파격' 변신한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26 17:08:40
끈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로 썼다. 가나초콜릿 광고는 시대상을 반영하기도 한다. 트렌치 코트에 숨어 초콜릿을 먹는 여성 모델이 나오는 광고에서 점차 여성 모델이나 남성 모델이 단독으로 등장하는 광고로 바뀌었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가나초콜릿의 누적판매액은 약 1조 3000억원이다. 수량으로 환산하면 약 66억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