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GS리테일과 손잡고 '리테일 미디어' 진출 2025-07-31 10:00:10
빅데이터를 유통사의 구매 이력, 소비자 프로필과 결합할 수 있는 기술 구조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매장 단위로 광고를 진행한다. 광고주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 성향과 행동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이 사업은 KT의 옥외 광고 플랫폼 'KT 바로광고'의 기술력을 활용했다....
[2025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플루언서 협찬 제휴마케팅 서비스 ‘왓츠인마이’ 제공하는 ‘링카이브’ 2025-07-29 21:10:08
AI 모델이 콘텐츠에서 제품 구매까지 논스톱으로 돕습니다. 왓츠인마이는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지도록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다리 역할을 합니다.” 왓츠인마이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속 브랜드 제품을 통해 자사몰로 유입된 고객의 원천 데이터(결제액, 구매 행동 패턴)를 종합 분석해 브랜드의 CRM 마케팅 데이터...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 개관…"전국 단위로 고객 접점 확대" 2025-07-25 15:39:04
당일 휴무), KGM 브랜드를 경험하고 싶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가능하다. KGM 관계자는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약 1년간 누적 3천 건 이상의 시승 체험을 통해 브랜드 이해도, 구매 전환율, 만족도 등 다양한 지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부산점을 기점으로 전국 곳곳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NAVER · 카카오, 2분기 실적 발표 임박...관전 포인트는 2025-07-24 10:00:53
전망됨. 이는 +스토어 앱 출시 초기로 트래픽과 구매 전환율이 상승하고 있고,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임. - 그러나 3분기와 4분기에는 +스토어 앱의 성장과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인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또한, 하반기에는 서치 플랫폼 광고 영역도 시장 성장률인 6%를 넘어 10%대의 성장을...
"검색 대신 발견하는 재미"…'숏폼' 마케팅 강화나선 유통업계 2025-07-17 07:30:03
구매했던 상품, 검색한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노출해 구매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W컨셉에 따르면 2분기 기준 숏폼 상품 구매 전환율은 6.2%다. 일반 상품 대비 4배 높다는 설명이다. 또한 상품 구매 건수와 매출은 1분기 대비 182%, 98% 늘었다. 유통업계는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에 입점하는 대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숨고르기…단골거래는 고공행진(종합) 2025-07-16 14:24:11
사용자 주목도는 높다고 강조했다. 구매 횟수가 잦은 진성 고객 확보 등으로 안정적으로 기반을 다지는 추세라는 점도 부각했다. 네이버는 특히 지난달 기준 네플스 앱 일 평균 방문자당 구매 횟수와 구매 전환율이 기존 네이버 앱 내 추천 쇼핑 및 가격 비교 서비스보다 2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네플스 멤버십 사용자들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성장 멈췄나…단골거래는 고공행진 2025-07-16 11:22:34
또 구매 횟수가 잦은 진성 고객 확보 등으로 안정적으로 기반을 다지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특히 지난달 기준 네플스 앱 일 평균 방문자당 구매 횟수와 구매 전환율이 기존 네이버 앱 내 추천 쇼핑 및 가격 비교 서비스보다 2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네플스 멤버십 사용자들의 쇼핑 거래액 비중도 네이버 앱보다...
"커피 구독할래요" 인기 폭발…'단골 대박' 만든 네이버 AI 2025-07-16 10:38:55
밝혔다. 네플스 앱의 하루 평균 방문자당 구매 횟수와 구매전환율을 보면 네이버 앱 추천쇼핑, 가격비교 서비스보다 지난달 기준으로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들의 쇼핑 거래액 비중도 네플스 앱이 네이버 앱보다 30%포인트 더 컸다. 네플스 앱은 자주 사용할수록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이...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캔디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어스컴퍼니’ 2025-06-23 22:45:47
실제로 게시물별 클릭률, 댓글 반응, 펀딩 전환율 등을 수치화해서 확인했고, 특정 메시지 조합에서 전환율이 유의미하게 높다는 점을 발견해 이후 홍보에 반영했습니다.” 현재는 마이크로 타겟 중심의 콘텐츠 실험에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채널별로 콘텐츠 반응을 분석해...
"쿠폰 다운로드 하지 마세요"…배민 '즉시할인' 카드 꺼낸 이유 2025-06-20 11:00:36
된다. 구매 전환율과 재주문율을 끌어올려 매출을 더욱 신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점주 제공 할인혜택에 대해 배민이 지원하는 '배민분담'도 도입된다. 배민분담은 점주가 설정한 할인 금액 중 일부를 배민이 지원하는 기능이다. 즉시할인은 다음 달 22일부터 적용된다. 점주가 이전에 설정한 기존 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