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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빚 7159만원'…개인회생 20대 77% '생활·주거비' 탓 2024-05-17 06:11:30
없는 상태가 됐다는 응답 비율은 32%였다. 또 응답자의 96%가 지난 1년간 정신·정서적 어려움을 겪었으며, 64%는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을 청할 곳이 없었다고 답했다. 김은영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장은 "부채 문제를 겪는 청년들은 주변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어렵고 사회·경제적으로 고립되기도 한다"며 "청년...
'홀인원'하면 상금 준다더니…골프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2024-05-17 06:00:09
멤버십상품 피해 급증 소비자원 "작년에만 불만 상담 140건, 피해구제 신청 66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A씨는 2022년 6월 온라인 골프 플랫폼을 통해 '홀인원'을 하면 상금 200만원이 지급되는 멤버십에 가입하고 매달 2천원씩 납입했다. A씨는 다섯 달 뒤인 그해 11월 오후 8시께 골프장에서 홀인원을...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넘어, 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금융파트너’라는 2030 중장기 비전을 수립했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 전략을 정하고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스마트폰 기반 영업지원 시스템 삼성생명은 지난해 6월 설계·청약을 포함한 개인보험 판매의 모든 프로세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수행할...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완화 변화를 고려해 금융과 비금융의 융합 사업 모델을 발굴한 대표 사례다. 특히 ‘랜선텃밭 가꾸기’ ‘걷기배틀방’ 등 농협 디지털 헬스케어만의 차별성 있는 콘텐츠를 강화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서비스 시작 1년3개월여 만에 23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했다.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건강케어...
KB손해보험, 실버타운 입주자에 디지털 헬스케어 'KB체크플러스' 서비스 2024-05-16 15:59:29
KB금융 계열사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요양시설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의료인력이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의료진은 연도별 건강검진 결과를 비교해 입주자들의 건강 상태를 상세히 안내하고, 이상 소견 발견 시 진료 연계 및 생활 습관 개선...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 작년 9월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연동 차단’ 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통한 원격제어나 정보도용 등의 피해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세상 참 편리해졌네…통화 목소리만 듣고 '본인 인증' 2024-05-16 15:30:13
“상담사가 주소나 금융 정보 등을 물어보며 본인 확인을 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다”며 “상담 절차가 간소화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KT와 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 10월부터 음성인식(STT) 기술을 활용한 상담 지원과 목소리 인증 상용화를 추진했다. 해당 서비스는 음성합성(TTS) 등 위·변조...
KT, 건강보험공단 '목소리 인증' 상용화…공공기관 첫 사례 2024-05-16 10:05:32
인증이 가능하다. 고객이 상담사의 권유에 따라 목소리 인증 가입 동의와 간편인증을 진행하면, 고객의 자유 발화를 통해 성문 정보가 암호화돼 저장·등록되며, 이후 고객센터와 통화 시 목소리가 기존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면 곧바로 상담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금융권 적용을 위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정보 분산...
'도입 8년' 개인투자 도우미, 사업자는 0명 2024-05-15 18:34:51
가지다. 어느 금융회사와도 소속·연계돼선 안 된다. 특정 회사의 상품에 한정한 자문도 제공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개인투자자에게서만 자문 수수료를 받아야 한다. 금융사로부터 받는 커미션은 없다는 얘기다. 금융투자업계에선 이 같은 조건이 사실상 IFA의 시장성을 없앴다고 보고 있다. 개인 고객에게서 위탁금의 1%...
기술개발·금융·수출까지…'원전기업 해결사' 된 경상남도 2024-05-15 18:02:17
공급, 금융 지원, 기술 개발, 인력 수급 등 230건의 현장 애로를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발표했다. 경상남도는 원전기업 헬프데스크를 2022년 설치했다. 17개 기관이 원전기업 협의체를 구성해 원전기업에 행정 지원과 판로 지원 등 5개 분야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도는 작년부터 ‘원전기업 수요 맞춤형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