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화 현상 됐다"…뉴욕타임스 '극찬' 2024-06-12 07:40:00
같은 새로운 맛을 갈구하고 있는 영향이라는 게 NYT의 분석이다. H마트의 경우 기업가치가 20억 달러(약 2조7천억원)에 달하며 지난달엔 샌프란시스코의 쇼핑센터를 3천700만 달러(약 510억원)에 통째로 사들이기도 했다. 아시아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위'(Weee!)는 기업 가치가 41억달러(5조6천억원)에...
NYT "신라면 파는 美 H마트, 틈새사업서 이젠 문화현상으로" 2024-06-12 04:18:15
수많은 비(非)아시아계 미국인들이 신라면과 같은 새로운 맛을 갈구하고 있는 영향이라는 게 NYT의 분석이다. H마트의 경우 기업가치가 20억 달러(약 2조7천억원)에 달하며 지난달엔 샌프란시스코의 쇼핑센터를 3천700만 달러(약 510억원)에 통째로 사들이기도 했다. 파텔브라더스는 미 20개 주에 52개 점포를 두고 있으며...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맛있는데 0칼로리'라고 마케팅하며 잘 나가는 제로(0) 슈거 식음료처럼요." 11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만난 한 국내 중소 식품기업 바이어는 "최근 웰니스(건강) 트렌드에 맞춘 '로우 스펙 푸드'를 찾으러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로우 스펙 푸드는...
길거리서 많이 보인다 했더니…탕후루 지고 뜨는 디저트 2024-06-11 15:38:42
인천에 사는 간호사 이주연 씨(33)는 올해 집 근처 반경 3㎞ 내 ‘요거트 아이스크림’ 매장이 세 곳이나 생긴 것을 보고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실감했다. 이 씨는 “근처 중·고등학교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한 손에 알록달록한 컵 아이스크림 들고 지나가는 모습이 자주 보여 신기하다”며 “올 초 근처에 가게 한...
"된장국에 다리 수십개 돈벌레가"…학식 위생상태에 '발칵' [이슈+] 2024-06-11 11:25:57
"맛도 맛이지만, 기본적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내놓아야 하지 않냐"고 불만을 표했다. 이들과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은 더 있었다. 유사한 내용이 이 학교 익명 커뮤니티를 통해 학생들 사이에서 공유됐고,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지난 7일 게시판에는 학생 식당에서 판매한 배추된장국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글이...
[오늘시장 특징주] 빙그레(005180) 2024-06-11 10:17:34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빙그레가 다양한 맛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빙그레의 해외 매출 비중은 아직 10%에 불과합니다. 이는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성장이 실현될 경우 빙그레의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에 크게 기...
"3배 비싼 값하네요"…30대 직장인, 전자담배 갈아탄 이유 2024-06-11 09:02:03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제품보다 3배 넘게 비쌌지만 훨씬 편하고 좋네요. " 애연가인 직장인 유모 씨(30)는 최근 애용하는 전자담배 브랜드의 신규 모델을 구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예전 사용 기기는 스크린이 없어 배터리가 얼마 남았는지, 담배를 피울 수 있는 시간은 몇초 남았는지 확인이 어려웠다"면서 "돈을...
위기의 피자 프랜차이즈, 가성비로 돌파구 2024-06-10 18:30:38
맛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포장 시 1만5900원부터 주문할 수 있는 ‘해피 데일리 피자’ 5종을 최근 출시했다. 10대가 선호하는 식자재 1위로 꼽히는 마라와 맥앤치즈(마카로니 앤드 치즈) 등을 활용해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다. 피자알볼로도 올해 초 6500~9500원짜리 ‘퍼스널 피자’를 선보였다. ‘목동피자’ 등...
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 개최 2024-06-10 14:54:25
국제조리산업협회가 ‘2024 부엌의 외교관을 찾아라-제3회 서울 국제 마스터 셰프 요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부엌의 외교관을 찾는 이번 행사는 세계 10여 개국의 마스터 셰프들과 함께 경연의 장을 통해 조리 기술 향상과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입맛 외교 축제로 2024년 8월 13일(화)~15일(목) 3일간...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다양한 맛의 완제 상품과 쿠킹클래스 재료용 상품이 유통됐다. 올해 1~4월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상품군은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영유아 보육 및 교육시설과 초·중·고등학교의 후식 메뉴 또는 간식으로 제공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