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CU, 크래프트브로스 손잡고 '메릴린 먼로' 맥주 출시 2021-09-16 09:33:49
CU, 크래프트브로스 손잡고 '메릴린 먼로' 맥주 출시 ▲ 편의점 CU는 16일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브로스와 손잡고 메릴린 먼로의 사진이 캔에 인쇄된 수제맥주 '라이프벨지안위트라거캔'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2007년 폐간된 미국 사진잡지 '라이프'의 1953년 3월호에 실린 먼로의 사진이...
[2021 광운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자영업 폐업률 낮추는 재능거래 플랫폼 ‘옆집사장님’ 2021-09-15 09:02:00
중심 상권에서 맥주 전문점을 운영했고 가맹 본부를 설립해 가맹사업도 경험했다. 약 8년간 자영업을 경험한 조 대표는 창업 정보가 오프라인 위주로 전달되는 정보의 비대칭성을 알게 됐다. “자영업자가 창업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서 정보를 획득해야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정보를 주고받을...
코스요리로 오마카세로…부티나게 마셔볼까 2021-08-12 17:23:09
티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널찍한 유리창을 통해 한옥마을의 전경을 보며 순서대로 차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네 개의 차 코스를 중심으로 간단한 음식과 디저트가 곁들여져 나온다. 차와 음식의 종류는 계절과 원재료 수급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주로 ‘리쉬’ ‘A.C 퍼치스 티핸들’ 등 프리미엄 차가 쓰인다. 무알코올...
올바른에프앤비, 가맹점과 공존할 수 있는 상생경영 추진 2021-08-11 16:51:50
올바른에프앤비는 회전 초밥 전문점인 미카도스시와 맥주 전문점인 탄광맥주의 가맹본사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펼치며 현재 전국에 60여 개의 미카도스시 가맹점과 20여 개의 탄광맥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에프앤비는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오피스 ‘완판’후 상가 분양하는 군포 지식산업센터 2021-08-06 10:40:33
수수하지만굉장해, 하키하키, 역전할머니맥주 등 일식 및 한식 전문점, 아메리칸 레스토랑, 카페 등 10개 프랜차이즈 매장이 입주를 시작했다. 분양관계자는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군포첨단산업단지 내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먼저 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곳이다. 현재 다양한 업종의 상가 분양 및 임대 문의를...
[마켓인사이트] IPO 속도내는 세븐브로이…'곰표맥주'도 증시 입성 채비 2021-07-14 18:30:26
지난 5월 상장한 제주맥주에 이어 또 한 번 수제맥주 기업이 국내 증시에 발을 들일 전망이다. 1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 작업을 하고 있다. 다수의 국내 증권사로부터 입찰제안서를 받은 상태다. 내년 증시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김강삼 대표가 2003년...
[단독] 요즘 대세 '곰표맥주' 증시에 뜬다…예상 몸값 800억대 2021-07-14 16:10:02
지난 5월 상장한 제주맥주에 이어 또 한 번 수제맥주 기업이 국내 증시에 발을 들일 전망이다. 1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수의 국내 증권사로부터 상대로 입찰제안서를 받은 상태다. 이 회사는 조만간 주관사 선정을 위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뒤...
한냥노가리, 프레시원서 식자재 공급 파트너쉽 체결... 전국브랜드로의 확장 시동 2021-06-15 13:45:31
많은 문의가 있었음에도 진행을 하지 못하여 가맹희망자들에게 미안함과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하여 이런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프레시웨이는 "이제 벌써 여름으로 치닫고 있는 시기에 맥주전문점이 고객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고 또한 한냥노가리의 장기적인 성장성과 확장속도에...
"이틀 만에 일냈다"…카스·테라 제치고 1위 오른 맥주 2021-05-06 15:23:38
맥주는 지난해 5월 나오자마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탔다. 그러나 인기만큼 실적이 오르진 못했다. 제조사 세븐브로이는 맥주 전문점에서 시작한 중소기업이다. 월 20만개 수준인 공급량은 수요를 못 따라갔다. 말 그대로 없어서 못 팔았다. 매출 순위도 30위 밖이었다. 지난해 길이 열렸다. 기획재정부가...
와인·전통주 파는 위스키 회사 2021-04-05 17:34:28
키운다는 목표다. 골든블루는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판매 확대를 위해 오뚜기와 랜선 홈파티를 여는 등 협업 마케팅도 하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 맥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과 협업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를 출시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위스키 판매가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