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자 노인이 타깃"...’최고급 실버타운‘에 꽂힌 호텔 2025-09-21 06:07:00
숙박업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는 뚜렷하다. 경기 상황 및 관광 수요에 따라 수익이 크게 좌우된다. 더욱이 최근에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해외 유수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들이 한국에 연이어 상륙하고 있어 업계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대다수 호텔들의 성장이 사실상 정체 흐름을 보이는 이유다. 아울러...
[천자칼럼] 케데헌 열풍과 IP 주권 2025-09-16 17:35:01
기반의 수익 다각화 모델을 정착시켰다. 1990년대 세계무역기구(WTO) 협정 이후 IP 보호는 국제무역의 핵심 규범으로 자리 잡았다. 콘텐츠는 단순 창작물이 아니라 글로벌 IP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가 이번주 미국 빌보드 싱글·앨범 차트 동반 1위를 차지했다....
온타리오주, K-콘텐츠와 손잡고 공동 제작·관광 교류 가속_한국계 2세 스탠 조 장관 방한 의미와 성과 2025-09-15 08:21:12
구체적 모델을 논의했다.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와 부산국제영화제(BIFF) 간 프로그램·마켓 교류, 공동 마스터클래스와 프로듀서 매칭 세션 등도 추진 의제로 올랐다. 한국계 2세인 스탠 조 장관은 한국어로 소통하며 “디지털 플랫폼에서 형성된 한류 팬덤을 지속 가능한 방문과 일자리로 전환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기고] K패션, 세계적 도약과 성장의 조건 2025-09-14 17:51:56
한류 소프트 파워’의 최전선에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와 중소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는 제도적 토양이 필요하다. 정부는 수출 인프라 구축 및 수출 바우처 확대 등 제도적 기반을 정비하고, 동시에 커머스 플랫폼과 같은 민간 생태계의 역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공과 민간이 유기적으로...
이영애, 26년 만에 KBS 드라마 출연 앞서 '불후의명곡' 등판 2025-09-12 09:26:49
명작' 특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1990년대 광고 모델 데뷔 이후 드라마 '대장금' 등 한류 열풍을 이끌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또, 영화 '친절한 금자씨'를 통해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도 성공하며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국민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영애는 1999년 방영된...
"한국인 놀이문화인 줄 알았는데"…'K방탈출'에 놀란 외국인들 2025-09-11 08:43:30
Fe01.'은 울산에서 진행된다. 곽재연 한류콘텐츠팀 팀장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한국인의 일상문화를 새로운 한류콘텐츠로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관광모델을 확장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문화에 더 깊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
외국인 관광객도 '방탈출' 즐긴다…관광공사 '퀘스트투어' 선봬 2025-09-11 08:36:42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곽재연 관광공사 한류콘텐츠팀장은 "이번 사업은 한국인의 일상 문화를 새로운 한류콘텐츠로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관광모델을 확장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문화에 더 깊이 공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K공장 짓고 K매장 열어"…식품·유통기업들, 해외 진출 가속화 2025-09-07 07:01:01
않다는 장점이 있다. 더구나 한류 영향으로 최근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현대백화점[069960]도 이 같은 일본 시장에 주목해 이 시장을 기반으로 삼아 대만과 홍콩 등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 5년간 일본에 모두 5개 리테일숍(정규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또...
바닐라코, 강남 뷰티 중심지에서 '화이트 쿠션' 대형 옥외광고 캠페인 2025-09-04 11:17:41
이런 현황에서 이번 캠페인에서는 K-POP 한류에서 인기가 뜨거운 그룹 세븐틴의 정한이 바닐라코 모델로 등장하며 화이트 쿠션의 우수한 성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정한의 깔끔하고 완벽한 피부 표현을 통해 '모공까지 완벽 커버'라는 제품의 핵심 기능을 강력하게 어필하며, 젊은 소비자층에게 신뢰감 있는...
김노근 신한은행 본부장 “PB의 핵심은 ‘고객 중심’ 마인드… 틀 깨는 혁신 지속할 것” 2025-09-01 06:01:03
전략에는 은행과 증권을 넘나드는 ‘협업 모델’이 뿌리 깊게 자리하고 있는데요. 은행과 증권이 한 공간에서 PB 서비스와 IB 솔루션을 제공하는 PIB를 도입해 국내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했다고 자부합니다. 과거 3년 동안은 이 모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더욱 집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 수,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