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자 '1+1' 금지"…국민 '비만' 막겠다는 나라 어디길래 2025-10-02 21:03:12
'1+1'이나 묶음 할인 같은 판촉을 하지 못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외식 업소에서는 탄산음료 등 설탕이 첨가된 음료의 무제한 리필 서비스도 안 된다. 영국 정부는 이 조치가 비만 예방, 특히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한 출발점이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비만은 아동의 건강한 출발을 빼앗고 평생 질병 위험을...
월마트 "합성색소 퇴출"…K푸드 긴장 2025-10-02 16:11:38
동일한 기준을 요구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삼양식품 등 한국 식품업체들 제품이 월마트 핵심 매대에 자리 잡은 상황에서 월마트의 이번 조치는 불안 요인이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품과 컵라면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불닭까르보나라·떡볶이 등 다양한 파생 제품도...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월마트 온라인몰에서 다섯 봉지 묶음 제품과 컵라면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불닭까르보나라·떡볶이 등 다양한 파생 제품도 진열돼 있다. 농심 역시 신라면과 새우깡을 앞세워 월마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 스낵 박스로 묶은 과자류도 꾸준히 공급되고 있다. K푸드 열풍이 본격화하면서 월마트가 주요 판매...
"기껏 줬더니"…기부받은 생수 '되팔이' 2025-10-02 07:00:06
1묶음 3천600원, 2ℓ 6개짜리 1묶음 2천∼2천500원 등 제조업체와 수량에 따라 다르게 올라왔다. 일부는 "지원받은 물이 아니고 자신이 직접 구매했다", "예비로 많은 양을 구입해 놨다 판매한다"고 밝혔지만 기부받은 생수로 추정되는 것이 많다. 시민 박모(64)씨는 "참, 대단한 사람들이다. 전 국민이 보내온 온정인데...
“ESG는 이제 생존 전략...기업의 미래 성장 도울 것” 2025-10-02 06:00:31
맞춤형 묶음 자문으로 들어간다. ESG팀의 별도 조직이나 담당이 없어도 팀 운영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취약할 수 있는 전략기획 기능의 실질적 역량과 프로세스를 기존 업무 방식과 구조 안에서 최대한 내재화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 궁극적 목표는 “ESG를 위험 관리와 기업가치 제고 축의...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최우수팀 ‘고시락’, 구내식당 없는 기업서 주목 2025-09-30 16:40:59
메뉴 다양성을 확보하고, 묶음 배송 구조로 외식 대비 저렴하고 간편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과정에서 중·노년층 배송 일자리 창출과 골목상권 매출 증대 효과도 도모한다. 업계 수요도 뚜렷하다. 국내 근로자 2,000여만 명 중 사내 식당이 미비한 사업체는 40% 수준으로, 잠재 수요는 831만 명에 이른다....
매년 1000만원 들어간다는데…"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시켜야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29 06:32:59
호텔 묶음 판매, 의무 캠프 참가 등 독점적 관행을 일부 시정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자본에 의한 시장 집중화가 소비자(학부모)에게 비용을 어떻게 전가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프로 스포츠 구단주 출신 투자자들이 주도하는 언라이벌드 스포츠는 롤업 전략을 보여줬다. NBA 필라델피아 76ers 구단주 조쉬 해리스와...
사용기간 지난 약 서비스로 건넸다…법원 판단은? 2025-09-28 10:48:45
분류하는 과정에서 묶음으로 돼 있는 제품들은 뺐는데, 1∼2개가 낱개로 돼 있는 것이 다른 칸에 들어간 것을 발견하지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판부는 반품 처리가 간단한 연락을 통해 이뤄지며 반품하더라도 약사에게 아무런 불이익이 없어 사용기간이 지났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반품 처리를 하지 않을 이유를 찾기...
오뚜기, '진' 협업 진라면 완판…하반기에도 협업 제품 출시 2025-09-25 09:43:27
방탄소년단(BTS) 진과 협업해 출시한 진라면 멀티(묶음) 제품 1천300만개가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진의 사진과 손 글씨, 진이 개발한 캐릭터 '우떠' 등으로 구성된 스티커가 동봉된 제품으로, 출시 50일 만에 모두 팔렸다. 판매가 개시된 지난 3월 오뚜기몰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배...
CJ제일제당, 매운맛 '습' 인기…'습떡볶이·습김치덮밥' 선보여 2025-09-25 08:53:53
한 묶음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이날부터 전국의 편의점과 CJ제일제당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또 '맵찔이(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용 습김치'와 매운 소스 제품인 '습소스'를 다음 달 출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재현 CJ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