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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농식품 우수 벤처에 '다름달음' 선정 2025-11-27 11:00:02
목표로 하고 있다. 다름달음은 올해 농식품부 '민간투자 기반 스케일업' 사업자에도 뽑혀 기술 검증과 시제품 상용화 지원을 기반으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농·식품 분야 혁신 아이템과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는 '2025년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에서 장려상(한국농업기술진흥원상)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한다"…천일고속 '6연속 상한가' 2025-11-27 09:38:55
천일고속과 동양고속 주가는 급등했다. 민간 사업자가 제안한 개발 계획에 따르면, 노후화한 경부·영동·호남선 고속버스터미널은 지하로 통합되고 현대화된다. 최고 높이는 지상 60층 이상이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사전협상 과정을 통해 공공,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 계획안을 구체화하고 협상을 통해 마련된 개발...
자발적 탄소시장의 미래와 법제화 필요성 [린의 행정과 법률] 2025-11-27 07:50:18
제재가 필요하다. 거짓으로 크레딧을 발행한 사업자나 인증, 평가한 기관에 대해 고강도의 제재가 있어야 하고, 기업이 사용하는 크레딧의 품질 기준을 명시하고 그 기준에 미달하는 크레딧을 사용하여 탄소중립을 주장할 경우 법적 제재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 넷째, VCM은CCM과 달리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인가, 허가...
"강남·서초 말고 이 동네"…상위 1% 어르신 부촌 바뀐다 [집코노미-집100세 시대] 2025-11-27 07:00:01
유성구, 5위는 용인 수지구였다. 현재 민간 사업자가 공급하는 시니어 레지던스는 주로 경제적 여유가 있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이들 지역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 한남 옆에 보증금만 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급 시니어 레지던스 ‘소요 한남’이 착공을 앞두고...
50년 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60층으로 복합개발 2025-11-26 17:22:57
민간사업자가 제안한 ‘고속버스터미널 부지(14만6260㎡) 복합개발 사업’에 대한 사전협상에 나선다고 26일 발표했다. 사전협상은 민간과 공공이 협의해 5000㎡ 이상 대형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제도다. 사업자는 지상 60층 이상, 3개 동 이상 규모의 계획안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 판매,...
서초 '고속버스터미널' 60층 재개발…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잇따라 2025-11-26 11:16:18
등 민간사업자가 제안한 ‘고속버스터미널 부지(14만6260㎡) 복합개발 사업’에 대한 사전협상에 착수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사전협상은 민간과 공공이 협의해 5000㎡ 이상 대형 프로젝트의 구체적 개발계획을 수립하는 제도다. 사업자는 지상 60층 이상, 3개 동 이상의 계획안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버스터미널 지하화"…복합개발 사전협상 착수 2025-11-26 09:50:57
서울시는 민간사업자인 신세계센트럴과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제안한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부지 대규모 복합개발에 대해 본격적인 사전협상에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부지는 한강 이남 유일의 3·7·9호선 트리플 역세권으로서 도심과 공항까지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하고 한강변이라는 입지적...
"경부道 지하 연결·지상은 60층"…강남터미널 '천지개벽' 시작 2025-11-26 06:38:53
왔다. 민간 사업자가 제안한 개발 계획에 따르면, 노후화한 경부·영동·호남선 고속버스터미널은 지하로 통합되고 현대화된다. 지상부는 업무·판매·숙박·문화·주거가 결합한 입체 복합개발을 통해 글로벌 미래 융합 교류거점으로 조성한다. 공항, 한강, 전국을 잇는 '미래교통플랫폼' 구축, 글로벌 기업과...
주택공급 해법 찾아 도쿄 방문한 K-디벨로퍼들 2025-11-25 16:58:32
사업자가 주방과 욕실을 새로 추가하는 등의 재투자를 한다면 정부가 이를 막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日 주택정책 직접 확인한 K-디벨로퍼 지난 20일 일본 도쿄 치요다구의 한 비즈니스 센터에서 진행된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지재기) 회원들과 일본주택협회의 간담회에서 오간 대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탄소배출권은 개인 재산이다 2025-11-25 15:37:15
유도하는 목적일 뿐 전기차로 바꾼 후 민간이 만든 배출권을 가져갈 명분은 없다. 하지만 기후에너지환경부는 보조금 지급을 빌미로 운송사업자의 배출 재산을 일부 앗아간다. 여기서 주목할 대목은 배출권의 총량이다. 민간이 만든 배출권을 정부가 가져가도 국가의 탄소 감축량은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전기버스 1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