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등 다른 산업군 브랜드와 캐릭터 IP를 콜라보(협업)해 관련 굿즈를 내는 식으로 팬덤의 구매력을 끌어올렸다. 팬덤의 충성도로 만들어진 일명 'IP 후광효과'다. 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은 팬덤 화력만으로는 장악하기 어렵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이용자 다수에게 선택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주뭘살까] 성탄절 선물 기획…'홈파티' 식품 할인 2025-12-20 07:00:06
회원은 15%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여기에 일부 상품 대상 5% 카드 결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온 = 오는 21일까지 '키즈 홀리데이 기프트 가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완구·유아동 의류 등 연말에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와 제품으로 구성했다. 레고, 아이팜, MLB키즈, 해피프린스, 베베드피노, 아이스비스킷...
프랑스 정부 '中쉬인 3개월 중단' 청구 기각돼 2025-12-19 23:27:56
상품을 모두 철수하기 위해 제3자 판매자가 상품을 등록하는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 현재까지 해당 사이트는 여전히 중단된 상태로, 쉬인 자체 브랜드 상품만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정부는 쉬인의 즉각적인 대응에도 플랫폼 운영을 3개월간 중단하게 해달라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san@yna.co.kr (끝)...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축으로 나눠 개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검색·리뷰 기반 구매층을 공략하고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가볍고 센스 있는 선물 수요를 잡고 있다. 특히 ‘술자리 파티 키트’ 같은 콘셉트 상품은 선물...
투썸 샀던 글로벌PEF, 4년 만에 KFC까지 품는다 2025-12-19 17:48:05
신규 브랜드 확장으로 성장 여력을 확보했다는 점이 투자 매력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칼라일이 KFC홀딩스재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한·일 외식 시장 전반에서 운영 시너지가 날 가능성도 고려했다는 평가다. 칼라일은 2021년 약 1조원에 투썸플레이스를 인수했다. 투썸플레이스의 실적은 칼라일이...
"군인들 좋겠네"…넷플·배민·무신사 할인에 年10% 금리까지 2025-12-19 11:10:01
금융상품까지 내걸었다. 카드 설계 마치고 마케팅 시작…軍心 잡는 혜택 공세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최근 나라사랑카드 설계를 완료하고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이 카드 이용자들은 결제금액과 상관없이 PX 구매금액의 20%를 할인받고 대중교통(20%) 편의점(20%) 통신비(5%)의 일부를 되돌려받는다....
내년 새해 중고차 키워드는…케이카 "양극화·친환경·세대교체" 2025-12-19 10:12:52
번째로 높았다. 특히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점유율도 2023년 3.5%에서 올해 5.8%까지 꾸준히 늘어나며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선호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 G80은 지난해 판매 순위 19위에서 올해 6위로 판매량이 급상승했다. 친환경 차량이 중고차 시장의 확실한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뚝 떨어진 11월 CPI..못 믿겠다는 월가와 연준의 딜레마 [글로벌마켓 A/S] 2025-12-19 09:33:29
펀더멘털과 소비 여력을 가늠할 물류 기업 페덱스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도 무난한 실적을 공개했다. 페덱스는 2026 회계연도 2분기 매출 235억 달러, 조정 주당순이익 4.82달러를 기록하며 월가 예상을 웃돌았고, 연간 매출 성장률 전망치 하단을 기존 4%에서 5%로 상향 조정했다. B2B 사업 재편과 브랜드 정비를 진행해...
멕시카나치킨, 히트 상품 출시와 브랜드 파워 앞세워 창업 지원 나서 2025-12-19 09:00:00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지속적인 히트상품 개발과 체계적인 컨설팅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나아가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멕시카나는 오랜 업력을 통하여 축적해 온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가맹점 매출 극대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가맹점의 수익성과...
달라진 이마트24, 내년에는 '차별화 상품' 앞세운다 2025-12-18 19:00:01
두바이 스타일, 말차, 타로 등을 반영한 전문점 수준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브랜드(PB)도 세분화했다. 가성비를 강조한 '옐로우(ye!low)', 카페 감성을 담은 '성수310', 와인 브랜드 '꼬모'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올해 신설한 트렌드 연구소와 AI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