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지도 푹 빠졌다고 인증…요즘 러닝 대신 뜬다더니 '대박' 2025-12-08 10:11:39
80%가 2030세대로,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발레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배경에는 유명인들이 SNS를 통해 발레를 배우는 모습이 확산한 데 있다. 배우 겸 가수 수지, 손나은, 인플루언서 프리지아 등이 발레복을 입고 운동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의상 특유의 실루엣과...
[커버스토리] 구글·소니·레고…부활 원동력은 어디서? 2025-12-08 10:01:06
하지만 산업의 패러다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소비자의 요구(needs)는 빠르게 바뀝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엔 새로운 수익원 찾기를 빨리 시작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차이가 크게 날 수밖에 없어요. 이처럼 혁신에 둔감해 잊힌 기업들의 사례는 중요한 반면교사가 됩니다. 모바일 시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는 속...
'중고폰 팔고 잠적'…공정위, 유앤아이폰·리올드 판매 중지 2025-12-08 10:00:01
있다. 공정위는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민원이 급증하자 지난달 3일 현장점검을 한 뒤 같은 달 17일 정식 조사에 착수했다. 이후 소비자 피해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긴급 조치로 임시중지명령을 했으며 이번 조치는 현재 진행 중인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에 관한 조사·심결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제일벽지, 2026년 프리미엄 합지벽지 'HAPPYDAY' 선보여 2025-12-08 09:56:50
차분한 내추럴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아이 방을 위한 키즈 디자인도 확장됐다. 최근 키즈룸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아이의 취향과 개성을 담아내는 ‘창의적 생활 공간’으로 진화함에 따라, 신제품 키즈 라인은 기존 파스텔 중심의 구성에서 벗어나 생동감 있는 포인트 컬러와...
롯데GRS, 말레이시아 롯데리아 1호점 개점 2025-12-08 09:46:51
소비자가 다수 분포한다는 설명이다. 롯데GRS는 초기 롯데리아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신 메뉴 테스트, 고객 피드백 수집 등에 유용한 상권이라고 판단했다. 말레이시아국의 무슬림 식문화 특성에 맞춰 할랄 인증 원재료 공급처도 확보했다. 롯데GRS와 파트너사인 ‘세라이그룹(Serai Group)은 롯데리아 말레이시아 현지 내...
'김밥 패딩' 안 보이네...올겨울 블랙 대신 컬러가 '뜬다' 2025-12-08 09:43:56
변화되는 것"으로 짚었다. 선명한 색깔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은 '빈티지 톤 컬러' 패딩을 선호한다고 크림은 밝혔다. 산산기어 '서픽스', 노스페이스 '벤투스'에 이어 최근에는 'C.P. 컴퍼니'까지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크림 관계자는 "패딩 트렌드가 '블랙 눕시'와...
코스피, 개장 직후 반락해 4,100선 아래로…코스닥은 강세(종합) 2025-12-08 09:39:41
더 널리 알려진 소비자물가지수(CPI) 대신 PCE 가격지수를 준거로 삼는다. 다만, 이번 주 12월 FOMC 회의를 앞두고 경계감도 상존했다. 이에 PCE 가격지수 결과 발표 후 상승 폭을 빠르게 확대했던 주가지수는 이내 보합권으로 내려왔다. 국내 증시는 FOMC를 비롯한 이번 주 예정된 대형 이벤트를 주시하는 가운데 장 초반...
AI 버틀러가 여행을 안내하는 시대, 2026 관광 트렌드는 ‘D.U.A.L.I.S.M' 2025-12-08 09:35:02
관광소비자 설문조사 등 다층적 데이터 융합 분석을 통해 도출됐다. 2026년 관광 트렌드는 ▲디지털 휴머니티(Digital Humanity) ▲문화의 일치(Unity of Culture) ▲적응형 회복탄력성(Adaptive Resilience) ▲로컬의 재창조(Local Re-creation) ▲개인 가치 스펙트럼(Individual Value Spectrum) ▲공간적 경험(Spatial...
올겨울 패딩 트렌드, 블랙 대신 '컬러'가 뜬다 2025-12-08 09:20:30
변화되는 것"으로 분석했다. 선명한 색깔이 부담스러운 소비자층 사이에서는 '빈티지 톤 컬러' 패딩의 선호도가 뚜렷하게 상승하고 있다. 산산기어 '서픽스', 노스페이스 '벤투스'에 이어 최근에는 'C.P. 컴퍼니'까지 인기가 확산되는 흐름이다. 크림 관계자는 "크림이 보유한 방대한 거래...
80년대 라면맛에 "와우"...판매 '불티' 2025-12-08 09:14:47
'삼양1963'은 기존 삼양라면 가격의 약 1.5 배 소비자 가격인 프리미엄 라면인데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의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8천만 건에 가까울 정도다. 불닭볶음면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 삼양식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