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1회 井邑詞 달빛盃 전국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개최 2025-11-18 16:21:48
e스포츠 대회)가 오는 12월 19일 정읍 연지 아트홀 메인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井邑詞 e스포츠 대회는 현재 청소년 세대가 좋아하는 발로란트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15세 이상부터 19세 이하까지 전국 청소년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가 특별한 점은 다른 기관 단체의 재정지원과 협찬 없이...
[르포] 中 교통물류 심장에서 1분마다 車 1대씩…BYD 정저우 공장 2025-11-17 14:00:07
현장을 안내한 BYD 관계자는 "지금 만드는 건 쿠페형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송L의 트렁크 커버로, 1분에 약 11개가 나온다"고 설명했다. 프레스 공장의 전체 면적만 축구장 약 46개 크기인 32만6천㎡로, 30개의 생산 라인을 갖추고 여러 모델을 혼류 생산한다. 프레스기에는 중국 금형 기업인 'JIER'의...
'승부조작 선수' 언급한 정청래, 결국 사과 "제 불찰이고 잘못" 2025-11-16 10:42:49
스포츠 발전을 위한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발의하고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더욱 발전시키는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며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대표는 지난 14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전시장에 들러...
"어떤 옷 입히지?" 아침마다 전쟁이었는데…학부모들 '희소식' 2025-11-15 19:15:48
패션산업 현황(The State of Fashion)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어린이 스포츠웨어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8~10%대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인 대비 두 배 이상의 성장세다. 국내 분위기도 다르지 않은 것으로 패션업계에선 추정한다. 키즈 스포츠웨어 시장의 성장은 활동에 최적화된 옷을 찾는 트렌드가 아동복...
정청래, 지스타서 '하필 그 이름을'...결국 사과 2025-11-15 15:29:39
이어 "e스포츠를 사랑하고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로 발의해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e스포츠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로...
정청래, 지스타서 '승부조작 퇴출 선수' 언급했다 사과…"내 불찰" 2025-11-15 15:23:08
이어 "e스포츠를 사랑하고 게임산업진흥법을 최초로 대표로 발의해 만든 장본인으로서 스타크래프트를 추억하고 e스포츠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하다가 부지불식간에 본의 아니게 큰 실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잘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며 "게임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로...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제2의 도약' 필요한 K컬처 2025-11-14 17:18:48
e스포츠 대회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챔피언십에서 페이커(이상혁)를 앞세운 한국 T1팀이 3연패를 달성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급증하고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큰 수확이었다. 지난달 말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는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K뷰티에 호감도를...
박근혜 "父 박정희, 늘 나라·국민 걱정…그리움 더 깊어져" 2025-11-14 15:26:07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날 경북 구미복합스포츠센터 열린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8돌 기념 문화행사 인사말에서 "지금 경제가 어렵고 서민들의 삶이 팍팍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어렵고 힘들더라도 우리가 한마음으로 뭉치면 못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아버지는 가르쳐주셨다"고 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아버지는 늘...
‘코치를 이겨라’부터 체리키보드 체험존까지…SGA 지스타 부스 ‘북적북적’ 2025-11-14 11:16:49
+ 산업 + 체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게임·e스포츠 교육 시장에서는 단순한 강의형 교육을 넘어, 체험 기반의 실습 환경과 최신 장비 활용 교육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SGA는 이번 G-STAR 참가를 통해 학원 내에 구축한 체험형 교육공간에 이어, 노하우를 G-STAR 현장으로 확장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건강, 스포츠/레저 분야' 평가 결과 발표 2025-11-13 17:15:59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건강, 스포츠/레저' 분야의 평가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