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원길 대표 "매출 줄면 일손 놓고 즐겨요…중요한 건 직원과의 신뢰" 2025-06-12 19:13:03
1993년 밀라노 구두 박람회 때다. 국내 구두회사 케리부룩에서 기능공으로 이름을 날리던 김 대표는 그 무렵 독립해 구두 제조업체를 차렸다. 마침 고객이 딱딱한 구두가 아니라 편한 신발을 원한다는 걸 간파하고 해외 전시회에서 이런 제품을 수소문하던 중이었다. 밀라노 전시회 때도 사흘간 2000여 개 업체를 뒤졌다....
"매출 떨어지면 직원들과 놀러 가요"…대표님 '기발한 역발상' [이정선의 CEO 루틴] 2025-06-11 06:03:04
인연을 맺은 건 1993년 밀라노의 구두 박람회에서부터다. 국내 구두회사 케리부룩에서 나름 잘나가는 기능공으로 이름을 날리다 독립해 구두 제조업체를 운영할 때다.(김 대표는 198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제화부문 동메달을 수상했다.) 그는 밀라노에서 편안한 기능성 구두를 선보였던 바이네르에 매혹됐다. 마침 고객이...
[이번주뭘살까] 이제 곧 여름…무더위·장마·휴가철 겨냥 기획전 다채 2025-06-07 07:00:00
국내산 민물장어 손질 포장, 왕특대 사이즈 완도 활전복, 동해 가마솥 한우 설렁탕, 정성곳간 한우 스지도가니탕, 아빠식당 흑마늘 염소탕 등이 있다. ▲ 롯데온 = 오는 15일까지 '여행박람회'를 열어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레고랜드 단독 프로모션, 국내선 항공권 9천990원 특가 등도 있다....
롯데온, 휴가철 맞아 '여행박람회'…해외여행 최대 25% 할인 2025-06-02 06:00:02
여행박람회'…해외여행 최대 25% 할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쇼핑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롯데온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박람회'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여행 카테고리를 재단장해 해외여행부터 국내 여행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야놀자, 글로벌 OTA 협력 강화…"AI 기반 여행 산업 혁신" 2025-05-21 09:24:10
참여해 B2B 협업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GGT는 지난달 세계 최대 무역박람회인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에 참가해 유럽 현지 고객사들을 추가 확보, 중남미 최대 B2B 관광박람회 기간 중 열린 'Arara Azul 어워즈 2025'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이런 행보에 힘입은 야놀자는 올 1분기 글로벌 통합 거래액 7조 원을...
관광공사, 국내 최대 펫박람회서 '반려동물 동반여행' 알린다 2025-05-16 08:37:50
펫박람회서 '반려동물 동반여행' 알린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펫박람회 '2025 메가주'에 참가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홍보관에는 울산, 태안, 순천 등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6개...
한국타이어, 美 자동차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 참가 2025-05-15 10:53:16
한국타이어, 美 자동차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 참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는 오는 16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오버랜딩(차량을 활용한 온·오프로드 여행) 전문 박람회 '오버랜드...
로마드 협동조합, ‘2025 올댓트래블’에서 양양군 현남면 소개 2025-05-13 14:40:05
열린 ‘2025 올댓트래블 (All That Travel)’ 여행 박람회에 참가해 현남면을 중심으로 양양의 매력을 소개했다. ‘2025 올댓트래블’은 디지털 기반의 최신 여행 트렌드를 조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이다. 올해 행사에는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사,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약 120여...
日 오사카엑스포 적자 피할 수 있을까…"방문객 예상 미달" 2025-05-11 13:33:11
8만4000명에 그쳤다. 일본국제박람회협회는 당초 하루 평균 15만명이 행사를 찾아 박람회 기간인 6개월간 총 2820만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고려하면 일평균 방문객 수는 예상치의 60%에도 미달한 셈이다. 다만 입장권 판매량은 개막 직후보다는 점차 개선되는 추세다. 오사카 엑스포의 개막 후 1주일간 입장권...
오사카엑스포 입장권 판매는 나아졌지만…방문객수는 저조 2025-05-11 12:45:55
개막초 예약 판매 부진 등으로 고전했지만 수학여행 등 단체 방문객 등을 감안할 때 앞으로 5개월간 적자를 피할 수 있는 물량인 총 1천800만장을 채울 수도 있는 판매 속도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여전히 방문객 수는 저조한 상황이다. 오사카 엑스포를 운영하는 일본국제박람회협회는 하루 평균 15만명이 방문하면서 박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