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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시 근로감독, 수억원 과태료 폭탄 피하려면 2025-04-01 17:25:53
근거를 명확히 함으로써 기업 입장으로서는 감독을 받았다는 이유로 일정기간 감독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 예측(?)을 하기는 어려워졌다. 근로감독은 특정 근로조건의 취약 직종이나 산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거나 특정한 근로조건 형식에 대한 점검과 개선 차원으로 이루어지기도 한다. 금융업종의 차별시정 분야 감독,...
“커피값이라도 아껴야죠”...불황이 불러온 ‘초저가’ 전성시대 2025-03-30 06:58:09
운영하는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대표적인 예다. 애슐리퀸즈는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애슐리퀸즈는 한때 사라질 위기에 놓였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03개의 매장을 운영했는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을 꺼리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2022년에는 매장 수를 59개로 대폭 축소했다....
프랑스 거장이 만들어 낸 기이하고 충격적인 아름다움 2025-03-05 18:34:28
오귀스트 로댕의 ‘칼레의 시민’이 단적인 예다. 1999년 서울 소공동에서 로댕갤러리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었던 미술관 플라토가 2016년 문을 닫은 뒤 9년 만에 대중에 공개되는 걸작이다.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거대한 여인 Ⅲ’, 마크 로스코와 이우환·장욱진의 회화 등 국내외 대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고흐의 의자·다이애나의 침대…고단한 하루를 위로하는 시간 2025-02-20 18:38:04
대표적 예다. 강렬한 색채와 거친 질감으로 그린 의자는 당시 고흐의 불안한 정서를 담고 있다. 가난한 예술가의 괴로움, 존재와 삶에 대한 고뇌, 고독한 5번 방의 공기까지 의자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침대에 누워 바라본 5번 방의 유일한 가구, 의자는 고흐 자신이었다. 의자가 자기연민의 산물이라면 침대는 사랑의...
[살까팔까] 줄잇는 주주환원책…높아진 눈높이에 금융株 '떨떠름' 2025-02-08 08:30:00
다른 분위기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실적과 함께 주주환원 계획을 발표한 KB금융[105560]이 대표적인 예다. KB금융은 작년 말 기준 보통주자본비율(CET1)이 밸류업 계획상 13%를 충족하는 13.51%였고 상반기 5천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 계획도 밝혔다. 외국계 증권사에서는 자사주 매입 규모가...
모네의 빛, 미국으로 건너가다…'우스터 걸작전' 한국서 열린다 2025-02-06 17:11:42
단적인 예다. 얼리버드 티켓 이틀 만에 완판 전시의 마지막인 5~6부에서는 인상주의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예술을 추구한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세잔의 ‘카드놀이하는 사람들’ 습작은 인상주의에서 현대미술로 나아가는 과도기를, 폴 시냐크의 ‘골프 주앙’은 점묘법의 태동을 볼 수 있는 그림이다. 이런...
"코인 못마땅해"…꼰대는 '비트코인 투자' 못하는 이유 [한경 코알라] 2025-02-05 10:08:37
저항 운동이 대표적인 예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 이후 미-소 양극의 군사적 패권 경쟁이 심화하던 시절, 전 세계 시민들은 프랑스에서 시작된 ‘68혁명’을 통해 군사적 권위주의 체제와 사회질서에 도전했다. ‘프라하의 봄’이나 미국의 베트남 전쟁 반전 운동 등 권위주의에 항거하는 움직임은 전 세계로 확산했고, 이...
영화 포스터도 폴란드에선 예술이 된다 2025-02-04 17:22:10
예다. 폴란드 작가 예지 플리삭이 그린 버전은 로마를 상징하는 개선문과 매혹적인 공주, 그를 찾으려고 애쓰는 수행원들을 유머러스하게 묘사한다. 오드리 헵번과 그레고리 펙이 핵심 이미지인 할리우드 오리지널 포스터와 대조된다. 암울한 당대 사회 분위기를 꼬집은 작품도 여럿 나왔다. 타데우스 트렙코프스키의 ‘안...
배민의 '최혜 대우' 약정…소비자 이익과 공정경쟁 사이 해법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5-01-28 07:00:10
'MFN')이 대표적인 예다.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배달업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입점 음식점에 MFN을 요구한 혐의로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한다. 배민이 무료 배달 구독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배민에서의 판매 가격을 다른 배달앱보다 높게 책정하지 않도록 하는...
[실야 김 바스트의 미국시장 분투기] 사업 따라 달라지는 팝업 전략 2025-01-24 17:26:31
예다. 필자는 이전에 ‘스피노자’라는 아이웨어 브랜드를 운영했다. 뉴욕주 동쪽 끝에 자리한 휴양지 햄프턴에서 선글라스 팝인숍을 매년 여름 3개월씩 열었다. 햄프턴은 고소득 뉴요커들이 별장을 두는 지역이다. 이곳에서의 성공 경험은 사업 확장의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됐다. 미국 시장 진출을 꿈꾸는 소비재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