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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 인 세포라"…美 유통사 K뷰티 독점경쟁 2025-10-10 16:31:46
미국 진출 초기에 연착륙하려면 조선미녀, 라네즈 등 현지 인기 브랜드를 들여와야 하는데, 현지 유통사와의 독점 계약으로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숨은 K뷰티 업체를 소개하고 현지 브랜드 육성에 나서는 방향으로 미국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이소이 기자 suna@hankyung.com
CJ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2025-10-10 16:30:12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신제품은 밀가루 반죽을 만 번 이상 치대 투명하고 쫄깃한 만두피를 더 얇게 만들어 육즙과 향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자사 몰 CJ더마켓에서 13일까지 할인 행사를 연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폰드그룹,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 2025-10-10 16:26:20
거래액은 319억원이지만 폰드그룹은 분기 평균 성장률을 93%로 추산하며 올해 거래액이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했다. 대명화학이 주요 주주인 폰드그룹은 지난해부터 K뷰티 모스트와 올그레이스, K패션 브랜드유니버스 등을 사들이는 등 공격적인 인수합병(M&A)에 나서고 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K베이커리 '영토 확장'…SPC삼립, 美코스트코 뚫었다 2025-10-09 17:28:18
발표한 작년 1~11월 베이커리 제품 수출액은 4억4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다. 이 기간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이었다. 특히 파이, 케이크 등 빵류 수출액은 61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8.9% 늘었다. 빵의 본고장인 유럽과 북미에서도 수출액이 각각 17.8%, 15.4% 증가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헤어 제품도 한류 바람…수출액 28% 껑충 2025-10-09 17:22:29
새롭게 선보였다. 와이어트의 헤어 브랜드 ‘어노브’는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2023년 북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지 약 2년 만인 이달 6일부터 북미 지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682곳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SPC, 텍사스 공장 2년 후 가동 목표…북미 매장 늘려 2025-10-09 16:06:40
있다. 올해는 42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텍사스 공장은 미국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제공하며 최고의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거점”이라며 “안전·품질·혁신·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K뷰티로 해외매출 비중 70% 목표 2025-10-09 16:06:06
‘뉴 뷰티’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이어 “우리는 아름다움의 영역을 개척해 온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시간을 초월한 독보적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10년간 매출 15조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B&W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LG생활건강, 국가별 전략 세분화…새 성장동력은 미용기기 2025-10-09 16:05:13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의 성장과 함께 인수합병(M&A)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로 기업 가치를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중장기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체질개선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체질개선을 통해 K뷰티 강자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한국인은 모르는데 '초대박'…해외서 난리 난 '핫템' 뭐길래 2025-10-09 10:00:01
1위를 기록하며 '뽑아쓰는 데일리 팩'으로 현지에서 유명세를 얻고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해외 시장을 먼저 공략하는 것이 K뷰티 성공 방정식이 됐다"며 "북미를 비롯해 유럽, 동남아, 중동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뒤 역으로 한국 시장에 진입하는 전략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달리고 커피 한 잔”…러너 공략 나선 커피업계 2025-10-08 17:22:37
당일 10㎞ 이상을 뛴 러너에게 제조 음료를 10% 할인해준다. 러너들을 위해 물품 보관 서비스와 무료 급수도 제공하고 있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러너들의 카페 방문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포화한 커피 시장에서 '러너 마케팅'이 새로운 생존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