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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첫 고성능車' GV60 마그마 최초공개…"포르쉐 마칸EV가 경쟁모델" 2025-11-21 02:00:03
양산형 모델이다. 낮고 넓은 차체를 기반으로 마그마 전용 색상과 3홀 디자인 등 마그마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최대 토크 790Nm, 제로이백 10.9초로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가장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동급 경쟁 차량으로는 포르쉐 마칸 EV가 꼽힌다. 낮고 넓은 비율의 디자인...마그마 전용 디자인GV60 마그마...
시속 200㎞까지 단 10초…제네시스 GV60 마그마 드디어 공개 2025-11-21 02:00:01
양산형 모델이다. 낮고 넓은 차체를 기반으로 마그마 전용 컬러와 3홀 디자인 등 마그마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해 디자인했다. 최대 토크 790Nm, 제로이백(0-200km/h) 10.9초, 최고 속도 264kph로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가장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는 이날 ‘럭셔리 고성능’의 정점을 보여주는...
기아 PV5, '세계 올해의 밴' 수상…34년 역사상 한국 브랜드 최초 2025-11-20 17:31:36
PBV 전용 전동화 플랫폼인 ‘E-GMP.S’를 적용해 평평한 바닥과 넓은 실내, 화물 공간을 갖췄고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내부를 꾸밀 수 있다. 전방 다중 골격 구조와 배터리 보호 설계, 초고장력강 적용, 첨단 안전 사양과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 장치 장착 등을 통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올해 6월 국내 시장에 PV5 카고와...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첫 공개…럭셔리 고성능으로 영역 확장 2025-11-20 17:14:27
첫 양산형 모델이다. 차량은 낮고 넓은 차체를 기반으로 주황색의 외장색상, 마그3홀 디자인 등 마그마만의 정체성을 담았다. 또 최대 토크 790Nm를 발휘하는 등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가장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먼저 외장 디자인을 살펴보면 GV60 마그마는 '보이지 않는 힘의 존재감'을 표현하는 데...
기아 PV5, 한국 브랜드 최초 '2026 세계 올해의 밴' 수상 2025-11-20 16:55:17
선도했고 PV5는 전동화 의지를 상용차 영역으로 확장한 모델”이라며 “특히 다품종 유연 생산할 수 있는 ‘컨베이어·셀’ 결합 생산 시스템 운영 등 제조 혁신도 같이 낸 결과물이기”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PV5가 데뷔와 동시에 ‘세계 올해의 밴’에 선정된 것은 기아가 글로벌 경상용차 시장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상용·레저 모두 잡은 PV5…기아차 '세계 올해의 밴' 수상 [HK영상] 2025-11-20 15:29:32
높게 평가하며 전기 상용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모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아차는 이번 수상으로 EV6 GT, EV9, EV3에 이어 4년 연속 글로벌 전기차 시상식에서 성과를 이어가며 전동화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김상대 기아차 PBV비즈니스사업부 부사장은 "PV5를 시작으로 PV7, PV9의 신규라인을 개발해...
기아 PV5, 세계 올해의 밴 선정…韓 마더팩토리 탄력 2025-11-20 10:34:12
전용 전동화 플랫폼인 'E-GMP.S'를 기반으로 편평한 플로어와 넓은 실내·화물 공간을 갖췄고 다양한 어퍼 바디를 탑재할 수 있어 유연한 라인업 확장이 가능하다. 전방 다중 골격 구조, 배터리 보호 설계, 초고장력강 적용, 첨단 안전 사양과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기아, PV5 '2026 세계 올해의 밴' 수상…한국 브랜드 최초 2025-11-20 09:21:59
출시된 경상용 차량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인 가치를 지닌 차를 선정해 시상한다. PV5는 기아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 모델로 PBV 전용 전동화 플랫폼 ‘E-GMP.S(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for Service)’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하드웨어와 최적의...
기아 PV5, 세계 올해의 밴 선정…아시아 EV 경상용차 최초 2025-11-20 09:14:46
전용 전동화 플랫폼인 'E-GMP.S'를 기반으로 편평한 플로어와 넓은 실내·화물 공간을 갖췄고 다양한 어퍼 바디를 탑재할 수 있어 유연한 라인업 확장이 가능하다. 전방 다중 골격 구조, 배터리 보호 설계, 초고장력강 적용, 첨단 안전 사양과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슈퍼 스포츠카급 성능"…포르쉐, '카이엔 일렉트릭' 공개 2025-11-20 09:11:14
카이엔의 전동화와 함께 미래를 향한 성능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다”며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의 카이엔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이엔 일렉트릭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카이엔 일렉트릭 1억4230만원, 카이엔 터보 일렉트릭은 1억8960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2026년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