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콜드팜 아이스팝스, 동해 망상해변 나인비치37에서 브랜드 스토리 전개 2022-08-24 11:45:17
이색 주류 칵테일 메뉴로도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펍스는 이달 초 고성 삼포해변의 수제맥주 전문점 미픽펍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나인비치37을 포함해 강원도 해안가의 이색 먹거리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나인비치37ES는 양양 서피비치에 이은 민간 주도 개발의 국내 2번째 서핑 전용 공유수면으로 동해안 특유의...
'리오프닝' 효과에 백화점 호황 계속…마트는 희비 엇갈려 2022-08-11 16:09:46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중심으로 한 주류와 가공식품이 매출 증가를 주도하며 2분기 전체 매출은 1조4천410억원으로 1.2% 증가했다. 이마트 역시 매출은 늘었지만, 내실은 좋지 않았다. 이마트(할인점) 매출은 4.1% 증가했지만,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364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할인점과 전문점,...
미픽펍, 콜드팜과 함께 맥주에 과일 아이스바 넣은 ‘아이스펍스’ 신메뉴 출시 2022-08-08 10:30:05
고성 삼포해변에 위치한 수제 맥주 전문점 미픽펍이 수제 과즙 아이스바 브랜드 콜드팜 아이스팝스와 함께 맥주에 아이스바를 넣어 마시는 이색 펍 메뉴를 선보였다. 미픽펍과 콜드팜 아이스팝스가 컬래버를 통해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의 이름은 ‘아이스펍스’다. 막대 아이스크림을 의미하는 아이스팝스의 ‘팝’을...
'구원투수' 김상현 통했나…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깜짝실적(종합) 2022-08-05 15:53:15
롯데는 그간 부진한 전문점과 슈퍼 매장을 정리하고 백화점과 마트는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체질 개선에 힘써왔다. 여기에다 지난해 말 유통 부문의 수장을 모두 외부인사로 채운 신동빈 회장의 '충격요법'이 통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1979년 롯데쇼핑 설립 이후 첫 외부출신 대표인 김상현 부회장은 취임 후...
롯데면세점 "엔데믹시대 면세 인기 상품은 위스키…매출 450%↑" 2022-07-31 10:06:59
발렌타인 30년의 경우 백화점에서는 127만원, 주류전문점에서는 95만원에 팔리지만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주말 할인까지 받으면 36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집에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즐기는 MZ세대가 매출을 견인했다. 올해 롯데면세점의 내국인 위스키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4%로 코로나19...
갤러리아, '고메이494 한남' 부분 재단장…주류 콘텐츠 강화 2022-07-14 06:00:03
기존 프리미엄 슈퍼마켓 형태 구성에서 벗어나 주류 콘텐츠를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했다. 위스키 전문점을 새로 선보이고 국내외 맥주 250여종을 판매하는 맥주 전문코너도 갖췄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선호를 반영해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공간을 마련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鄭 vs 鄭…이번엔 2조 와인전쟁 2022-06-13 17:32:40
신세계 부회장(오른쪽)은 2008년 신세계L&B를 설립하고 주류 사업에 진출한 뒤 막강한 유통체인을 등에 업고 시장을 장악했다. 신세계L&B의 매출은 2019년 1000억원에서 지난해 2000억원으로 2년 만에 두 배로 증가했다. 4900원짜리 초저가 와인 ‘도스코파스’를 필두로 가성비를 앞세운 와인을 판매해 덩치를 키웠다. ...
[단독] 막 오른 '유통 빅3' 와인전쟁…정지선, 정용진에 도전장 2022-06-13 15:41:50
팀을 구성하고 롯데마트 와인 전문점인 '보틀벙커'를 지난해 말 개점했다. 보틀벙커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잠실점)에서만 4개월 동안 매출 60억원을 올렸다. 후발주자인 현대백화점은 저가 시장보다는 유기농, 프리미엄급으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아영FBC, 금양인터내셔날, 나라셀라 등...
재단장 후 작년 전국 매출 1위로 뛴 이마트 월계점…비결은 2022-05-26 10:56:38
'일렉트로마트'와 '토이킹덤' 등 전문점과 신선식품 매장은 스토리텔링 체험형 매장으로 변경했다. 통합 주류 매장인 '와인 앤 리큐르', 베이커리 등 다양한 식품 전문관도 들어섰다. 경기 광주점은 2024년까지 약 7000세대 입주가 예정된 점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리뉴얼을 마쳤다는 설명이다....
혁신가치로 녹여낸 고객감동…소비자가 인정한 '넘버원 브랜드' 2022-05-25 16:18:27
전문점 부문의 ‘스타벅스’는 9회 연속, 건강침대 부문의 ‘장수돌침대’는 3회 연속, 보람그룹과 팔도한마당은 2회 연속으로 K-CSBI 1위를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1위에 오른 브랜드로는 금융서비스 부문 NH농협은행의 ‘올원뱅크’와 주류 부문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