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아마존의 자체브랜드(PB) '에센셜'(패션) 일부 상품 등은 무료배송 품목에 해당됐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앞서 11번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서비스를 운영,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아마존에 이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의 '틱톡샵'이다....
[Start-up Invest] 헌옷 모아 판매한 '스타트업' 100억 투자 유치 2024-04-24 17:42:08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마인이스의 누적 투자액은 154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가 리드 투자자로 나섰으며, 이외 알토스벤처스, SBVA(전 소프트뱅크벤처스), 딜리버리히어로벤처스, 하나벤처스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차란은...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가 리드 투자자로 나섰다. 알토스벤처스, SBVA(전 소프트뱅크벤처스),...
중고의류 판매 플랫폼 차란, 100억원 투자 유치 2024-04-24 10:24:10
차란은 중고 의류를 판매 대행하는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다. 차란 앱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수거부터 클리닝과 촬영 및 상품 정보 게재, 배송 등 전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는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와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인이스는 지난해 8월...
W컨셉 "고객 20%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2024-04-24 09:00:33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고객 5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술 추천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W컨셉이 이달 1∼14일 2주간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화 추천 영역의 구매전환율은 20%로 집계됐다. 고객 5명 중 1명은 AI가 추천한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AI는 검색, 클릭,...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봉제시장과 디자이너간 봉제공정 거래 플랫폼을 개발한 ‘스티치’ 2024-04-23 20:04:58
창업 후 최 대표는 “어린 시절부터 패션사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온라인화와 현대화되지 않는 부분이 성장에 한계점이라고 생각했다”며 “그간의 경험을 통해 온라인화를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템을 발견했고 이것을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스티치는...
알리바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1천억원대 지분 투자 추진 2024-04-22 19:19:57
서울 동대문의 소호 패션몰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2천59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고, 영업이익은 33억원으로 창사 이래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모바일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 기준으로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805만명으로 패션 전문 버티컬 플랫폼 중...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3월 창업했다. 서울 동대문 기반의 소호 패션몰을 입점시켜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사업 모델을 앞세워 무신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 2595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 모바일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3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