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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e스포츠연맹 김태형 사무총장 선임 2025-07-03 16:17:41
정부 기관, 게임 퍼블리셔 등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도록 견인해왔다. 김 사무총장은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에서 스포츠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2002 국제축구연맹(FIFA) 한일 월드컵, 미국 프로축구 LA 갤럭시, 아시아축구연맹(AFC), 말레이시아축구리그(MFL), 풋볼 마케팅 아시아(구 DDMC Fortis) 등 세계 유수의...
딜라이트룸, 일본 앱 마케팅 기업 aix에 전략적 투자…DARO 글로벌 진출 목표 2025-07-02 16:23:48
스키 기록 측정 앱 ‘슬로프’(Slopes) 등이 있다.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는 “딜라이트룸이 알라미를 통해 쌓은 광고 수익화 노하우와 aix의 넓은 앱 퍼블리셔 및 애드테크 네트워크가 낼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업 지점을 꾸준히 만들어...
'리니지M' 中 판호 획득에 엔씨소프트 12%대 급등 2025-06-30 10:15:50
현지 퍼블리셔는 '상하이 샤오밍타이지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맡았다. 리니지M은 2017년 국내 출시 이후 8년 동안 국내 앱 마켓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이 회사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엔씨소프트는 국내에서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와 현지화 작업을 통해 '리니지M' 중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단...
[게임위드인] 문제작 '데스 스트랜딩 2'가 게임업계에 던지는 메시지 2025-06-28 11:00:00
받아준 퍼블리셔 소니의 지원이 없었다면 결코 실현되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데스 스트랜딩 2'가 '연결'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메시지를 던지는 특유의 방식은 최근 들어서야 PC·콘솔 게임에 도전하며 내러티브 전달 방식을 고민하는 한국 게임 업계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jujuk@yna.co.kr...
엔씨소프트 "중국 판호 받은 리니지M, 서비스 준비 돌입" 2025-06-27 14:03:42
퍼블리셔는 '상하이 샤오밍타이지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맡았다. 샤오밍타이지는 앞서 중국에서 판호를 받은 리니지2M의 공동 퍼블리셔도 맡은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에서 장기간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리니지M' 중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현지...
[고침] 경제('리메멘토' 블랙스톰, 직원 절반 이상 권고사…) 2025-06-26 17:17:51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2023년에는 국내 벤처캐피털(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블랙스톰은 지난해 12월 첫 작품으로 '리메멘토 - 하얀 그림자'를 선보였다. 리메멘토는 서비스를 앞두고 자체 지식재산(IP) 기반의 독특한...
블랙스톰 "'리메멘토' 서비스 지속…직원 37% 권고사직" 2025-06-26 16:47:01
국내 게임 개발사다. 시드 단계에서는 동남아 대형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2023년에는 국내 벤처캐피털(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블랙스톰은 지난해 12월 첫 작품으로 '리메멘토 - 하얀 그림자'를 선보였으나, 이후 운영...
'리메멘토' 블랙스톰, 직원 절반 이상 권고사직…서비스 불투명 2025-06-23 15:54:57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2023년에는 국내 벤처캐피털(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블랙스톰은 지난해 12월 첫 작품으로 '리메멘토 - 하얀 그림자'를 선보였다. 리메멘토는 서비스를 앞두고 자체 지식재산(IP) 기반의 독특한...
넥슨 인수 시도설까지…中 텐센트, 한국 게임계 장악력 확대 2025-06-13 10:34:16
니케'의 퍼블리셔로, 한국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매출까지 시프트업과 나눠 가진다. 텐센트는 이밖에 카카오게임즈[293490] 지분도 3.9%를 보유하고 있다. 한 국내 게임사 관계자는 "텐센트와의 거래 없이 성장한 국내 대형 게임사가 거의 없는 상황"이라며 "자금 조달과 중국 판로를 고려하면 오히려 앞다퉈 텐센트...
수익 60%를 텐센트에…K-게임, 중국 손아귀로 2025-06-12 17:41:21
수익을 나눠 갖습니다. 퍼블리셔와 개발사의 수익 배분 비율은 게임마다 천차만별이긴 한데요. 통상 5:5나 6:4인 경우가 많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러프하게 본다면 각종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5대 5씩 나눠 갖는다"고 설명했는데요. 텐센트는 영향력이 압도적인 만큼 다른 퍼블리셔보다 비율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