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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 조선소 선박 폭발 사고 사망자 2명으로 늘어 2024-05-03 20:43:13
엔진룸 폭발·화재로 화상 등을 입고 병원에 이송된 하청 업체 대표 60대 A씨가 이날 오전 숨졌다. 숨진 A씨는 당시 작업을 지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부터 현재까지 현장에는 작업 중지 명령이 내려진 상태다. 지난달 27일 오전 9시 11분께 경남 거제시 사등면 한 조선소에서 수리가 필요한 선박 엔진룸에서...
한진그룹 한국공항, 협력사 상생협력 협약식 2024-04-30 15:04:54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원·하청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고 협력사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한국공항 이수근 사장은 "불편하고, 귀찮고, 때로는 힘든 과정을 임직원 모두가 스스로 감내할 때 비로소 안전이 확보될 수 있다"며 "협력사와 안전보건에 관한...
중기중앙회, 올해 첫 탄소중립·ESG위원회…EU 규제대응 논의 2024-04-30 11:00:05
증가와 원청사가 하청기업에 2·3차 협력사 등에 대한 실사 책임을 전가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와 정부 지원 필요성, 대·중견기업 원청사의 ESG 상생 노력에 대한 의견이 제기됐다. 이상훈 중소기업 탄소중립·ESG 위원회 위원장은 "하청기업의 ESG 경쟁력이 대·중견 원청사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대·중견기업의...
"현대차 수출車 주차업무, 불법파견 아냐" 2024-04-29 18:50:54
울산공장 하청업체 노동자 26명이 현대차를 상대로 제기한 근로자 지위 확인 등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대법원은 “원심 판단에 근로자 파견 관계에 관한 법리를 오해하거나 논리와 경험의 법칙을 위반해 자유심증주의의 한계를 벗어난 잘못이 없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울산공장...
30억 아파트에 '중국산 짝퉁'이라니…드러난 실상에 '술렁' 2024-04-29 11:58:51
등에 유리가 설치됐다. GS건설 하청업체 가운데 한 곳이 중국산 위조품을 납품해 시공이 이뤄지게 됐다. 납품업체와 수입업체는 최근 당국의 처벌을 받았다. 다만 시공 총책임자인 GS건설도 관리 감독 소홀이라는 책임을 피하긴 어려울 전망이다. GS건설은 이런 점을 인정하고 이미 설치된 유리들을 모두 정품으로 다시...
[데스크 칼럼] 영수회담 성공, 민주당에 달렸다 2024-04-28 18:18:45
하청 노조의 원청에 대한 교섭권을 인정하고 불법 파업에 대한 손해배상소송을 제한하는 ‘노조법 2·3조 개정안’은 더불어민주당이 2015년 처음 발의했다. 당시 19대 국회는 여당인 새누리당이 제1당이어서 법안은 힘을 받지 못했다. 이듬해 시작된 20대 국회는 달랐다. 민주당이 제1당을 꿰찼고, 2017년에는 집권에도...
수십억 강남 아파트에 '중국산 위조 유리' 공급 2024-04-28 14:51:41
못했다고 해명했다. GS건설이 하청 업체를 상대로 확인한 결과, T 유리가 제품의 납기 등을 맞추기 위해 중국산 유리 2천500장을 수입한 후 국내에서 KS 마크를 위조해 부착했다는 것이다. T 유리는 이렇게 위조한 제품을 정품 유리 1천500장과 섞어 납품했다고 한다. GS건설은 다만 아파트 시공사로서 관리 부실에 대한...
[OK!제보] 한채 30억 아파트 단지에 중국산 KS 위조 유리 사용 2024-04-28 12:00:06
주장했다. 아파트 단지의 유리공사를 D사에 하청을 주었는데 그 과정에서 중국산 위조 유리들이 대거 반입됐으며, GS건설은 이를 알지 못했다는 해명이다. GS건설이 하청 업체를 상대로 확인한 결과 T 유리가 제품의 납기 등을 맞추기 위해 중국산 유리 2천500장을 수입한 후 국내에서 KS 마크를 위조해 부착했다는...
"협력사와 함께"…SK이노 노사 '상생비전' 정부 정책으로 2024-04-28 07:11:06
원·하청업체 간 복지 격차를 줄이고자 지난달 신설한 '상생연대 형성지원' 사업은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자율로 시행 중인 모델에서 착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생연대 형성지원은 원청인 대기업 노사가 협력사의 근로복지 재원을 마련하면 정부가 사업주 출연분의 최대 100%, 근로자 출연분의 최대 200%를 매칭...
애플카가 실패하지 않은 이유… 'SDV' 진화의 조각 [긱스] 2024-04-26 10:01:42
이같은 ECU들은 지금까지 서로 다른 하청업체들에 의해 독립적으로 개발됐습니다. 기능별로 운영체제(OS)가 다르고 작동 버튼도 제각각입니다. 각 기능이 차량 안에 모두 독립적으로 분산된 형태의 아키텍처입니다. 이럴 경우 OTA를 통한 무선 업그레이드가 매우 어려워지죠. 하지만 테슬라의 전기차 이후 이같은 분산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