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최대 콘텐츠 플랫폼 유-넥스트 CEO 방한…OTT포럼 참석 2023-11-14 09:50:18
프로그램 등을 보강했다. 이번 '2023 국제 OTT 포럼'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미디어행사다. 넷플릭스, 일본 U-NEXT, 영국 다즌(DAZN), 프랑스 카날플뤼(Canal+), 홍콩 뷰(Viu) 등 글로벌 OTT 사업자가 참여해 국내외 미디어 사업자 간 협력과 네트워크를 다질 예정이...
코바코,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어댑트' 선정 2023-11-08 14:09:27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8일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3회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시상식에서 주식회사 어댑트(대표 박정하)에 대상을 수여했다. 어댑트는 2021년부터 코바코의 방송광고 지원 사업에 참여해 광고 마케팅을 통한 매출과 고용이 급성장한 대표 기업이다. 특히...
코바코, 국가통계 보급·이용 우수기관 선정 2023-11-08 09:07:22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통계청으로부터 2023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코바코는 방송·통신광고비 조사의 결과를 이용자가 편리하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보급한 실적을 인정받아 보급·이용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갓생' 살려면 꼭 해야하는 것은? 2023-11-07 09:33:47
인생을 의미하는 '생'(生)을 결합한 신조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전국 20~59세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갓생' 신조어를 50.5%가 알고 있으며, '갓생'을 위해 자기 개발을 가장 우선으로 실천하겠다는 응답자가 42%였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갓생'의 개념을...
"성인 73%, '갓생' 위해 금전 투자할 의향 있어" 2023-11-07 09:25:34
'생'(生)을 결합한 신조어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전국 20~59세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갓생' 신조어를 50.5%가 알고 있으며, '갓생'을 위해 자기 개발을 가장 우선으로 실천하겠다는 응답자가 42%였다고 7일 밝혔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갓생'의 개념을 인지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19년도 CJ와 오벤터스를 시작으로 총 121개 대·중견기업이 함께” 2023-11-06 10:33:33
과제를 시작으로 2021년 12개 과제(LG디스플레이 4개, 한국전력공사 2개, 롯데중앙연구소 2개, 사노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2022년 8개 과제(풀무원, 롯데정보통신, 한국수목원관리정원, SK에코플랜트, 금융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호텔롯데 롯데월드, 서한)를 수행했다. 2023년에는 6개 과제(대...
동남아 최대 OTT 뷰 CEO 방한…국제 OTT 포럼서 기조연설 2023-11-06 08:49:4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16일 열릴 '2023 국제 OTT 포럼'에 동남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홍콩 '뷰'(Viu)의 제니스 리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해 기조연설을 한다고 6일 밝혔다. 뷰는 홍콩의 대형 통신사 PCCW가 운영하는 OTT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 6천만 명을 돌파한...
코바코 "수능과 독서의 계절, 교육·출판 광고 늘 듯" 2023-10-31 09:00:02
코바코 "수능과 독서의 계절, 교육·출판 광고 늘 듯"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수능철을 맞아 다음 달에는 교육과 출판 업계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 집행이 소폭 늘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올해 11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0.5로 집계됐다고 31일...
코바코,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스타트업 지원 협약 2023-10-30 08:00:04
협약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스타트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 스타트업에 대한 광고 마케팅 지원과 더불어 맞춤형 광고 마케팅 교육 지원,...
넷플릭스 등 참여 '국제 OTT 포럼' 내달 16일 서울서 열려 2023-10-18 09:04:03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 달 16일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3년 국제 OTT 포럼'가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상상 이상의 스트리밍'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넷플릭스, 홍콩 뷰(Viu), 영국 DAZN, 프랑스 카날플뤼(Canal+), 일본 유-넥스트(U-NEXT) 등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