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호가든 제로’를 출시했다. 호가든과 같은 원료를 사용해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쳤지만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했다. 수제맥주 회사인 제주맥주, 곰표 밀맥주로 유명한 세븐브로이맥주도 도 무알코올 맥주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버터·우유·달걀 등을 넣지 않은 ‘비건 빵’도 수요가 늘어났다....
호가든, 논알코올 밀맥주 `호가든 제로` 출시 2022-05-23 10:17:31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했다. 호가든 관계자는 "밀맥주 맛을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에 취약한 소비자에게 제격"이라며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여러 상황에서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호가든 제로는 500ml 캔 제품으로 23일부터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1분기 가정 맥주 시장 승자는 `카스` 2022-05-09 10:14:05
카스 라이트(4위), 버드와이저(6위), 호가든(9위) 등이다. 특히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 전체 순위 8위를 차지했지만 올해 1분기 4위로 뛰어 올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 등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다양한 소비채널에서 수요가 더 확대될 것"이라며 "오비맥주는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따른...
1분기 홈술족이 가장 많이 찾은 맥주는 '카스'…10명 중 4명이 샀다 2022-05-09 10:02:15
라이트'(4위), '버드와이저'(6위), '호가든'(9위) 등 오비맥주의 4개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카스 라이트의 경우 지난해 전체 맥주 순위에서 8위를 차지했지만 올 1분기에는 종합 4위로 뛰었다. 버드와이저는 수입 맥주 브랜드 중 2위에 올랐고, 호가든은 밀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비...
'일본산' 자취 감춘 수입맥주…절대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 2022-03-09 19:32:14
스텔라와 호가든 등이 상위권에서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이고 있다. 수제맥주·와인에 밀린 수입맥주수입맥주를 유통하는 국내 주류업체는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주력 제품이었던 기린이치방이 불매운동 여파로 고꾸라졌지만 크로넨버그1664블랑과 써머스비, 파울라너 등이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을 회복했다....
'국민酒' 소주 5000원 시대 오나…참이슬 가격 7.9% 인상 2022-02-18 17:47:09
맥주 가격을 올린 시점은 2016년이다. 수입맥주는 이미 지난해 말 일부 판매처에서 가격이 올랐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 11월 4캔당 1만원이던 편의점 행사가격을 1만1000원으로 인상했다. 오비맥주가 수입해 판매하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호가든의 편의점 행사가격도 올랐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국민주' 소줏값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출고가 7.9%↑(종합) 2022-02-18 11:00:05
말했다. 수입맥주의 경우 이미 지난해 말에 일부 판매처에서 가격이 올랐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 11월 '4캔 1만원'의 편의점 행사 가격을 1만1천원으로 올렸다. 오비맥주가 수입해 판매하는 버드와이저·스텔라 아르투아·호가든의 편의점 행사 가격도 인상됐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4캔 만원'에 재미 좀 봤는데…"이젠 팔아봐야 남는 게 없다" 2022-02-17 21:00:02
스텔라아르투아, 호가든, 하이트진로의 블랑1664, 산미상사의 산미구엘 등도 줄줄이 가격을 올리며 ‘4캔 묶음 할인’에서 이탈하는 제품이 늘었다.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인 편의점 수제맥주 광화문, 경복궁, 남산 등도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등 라거 캔맥주 인상도 곧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홈술족 맥주는 '카스'…점유율 52%로 1위 2022-02-17 17:15:07
차지했다. 개별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는 1위인 ‘카스 프레시’가 2위인 ‘테라’(하이트진로)와의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1위를 유지했다. 이 밖에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 브랜드 4개가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가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국민맥주’의...
작년 홈술족이 가장 많이 찾은 맥주는 '카스' 2022-02-17 14:24:38
'카스 라이트'(8위), '호가든'(9위) 등 오비맥주가 운영하는 다른 브랜드도 10위권에 올랐다. 편의점과 마트 등 가정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주류 소비의 중심 채널로 떠올랐다. 식당과 호프 등 업소의 야간 주류 판매가 힘든 상황이기 때문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올 뉴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