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간 소통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부터 시행 중인 ‘채선당 가맹점 신메뉴 창작 경연대회’도 본사와 가맹점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맹점주가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신메뉴 개발에 참여해 매출을 향상시키면 본사와 가맹점간 관계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구상이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가맹점에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이 회사는 연 1~2회 가맹점 집체교육과 가맹점 대표 정책토론회를 실시한다. ‘코바코 도약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길’을 주제로 열리는 집체교육 프로그램은 서울, 경기, 부산 등 대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가맹점은 이용재 대표가...
직원의 마음을 읽는 창 '빅데이터' 2013-03-07 15:31:13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직원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별화되고 다양해지는 직원들의 요구에 대해 맞춤형 인사 관리를 하는 것이다. 마치 건강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진단하고 예방조치를 취하듯, 직원 관련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직원 고충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빅테이터를 통한 직원 고충 처리에는 중요한 세 가지...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수학적 알고리즘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런 솔루션들을 활용해 각 기업은 가격결정에 대한 의사결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내릴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기업들의 이익이 개선됐는가’란 질문을 던져볼 필요가 있다. 다른 말로 하면 ‘이런 가격결정 프로그램들이 이익기반의 프라이싱을 가능하게 했는가’라는 질문이다.한...
50년간 인구주택총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무상제공 2013-03-07 14:34:04
사용하면 항목 간 연계분석을 할 수 있어 통계분석연구와 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5000만원 수익! 비결은? [한경 채널 개편기념] 행운의 뱀잡고, 푸짐한 경품 받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화보] ‘그 겨울’ 조인성-송혜교, 낭만적인 설원 데이트 2013-03-07 12:20:57
소품을 활용해 로맨틱한 겨울 감성을 배가시켰다. 특히 조인성은 후드 부분에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퍼 트리밍이 더해진 레드 컬러 점퍼를 선택해 경쾌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밖에도 드라마 촬영 현장의 실감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틸 것이나 시크하 차도남으로 분한 조인성과...
주사를 이용한 통증 치료법, 인대증식치료 2013-03-07 12:16:11
등의 방법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통증은 방치하면 할수록 더 큰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어깨 부위는 크고 작은 운동을 쉬지 않고 하기 때문에 통증·인대 손상으로 생기는 어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대증식치료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인대증식치료를 통해 어깨 및...
산뜻한 ‘투톤헤어’로 봄을 만끽하자! 2013-03-07 12:14:02
싶을 때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레드나 와인계열은 섹시하고 고혹적인 분위기가 완성되며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감성의 소유자라면 뉴요커처럼 그린계열을 활용해보자.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청키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초크 사용법 1. 스타일링하고 싶은 헤어에 섹션을 잡고 물을 적신다. 스틱 제품의 경우...
‘오감만족(五感滿足)’ 놀다가는 즐거운 뷰티클래스 눈길 2013-03-07 12:11:02
업계에서는 블로거 뿐만 아니라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뷰티 서포터즈 6기와 진행된 영숍스토리의 뷰티클래스는 직접 체험하고 결과를 눈으로 바로 확인하는 것 이외 간단한 식사와 서로의 뷰티 정보를 나누는 등 설명만을 듣는 진부한 자리가 아닌 즐겁고도 유익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뷰...
아토팜, 브랜드파워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 2013-03-07 11:15:38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수치다. 이는 각 산업군 및 기업의 현 위치를 확인하고 브랜드파워 향상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