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벌 총수들 연초부터 바쁜 행보> 2013-01-06 07:01:05
기업들의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재벌 총수들의 발걸음도 분주해 지고 있다. 총성없는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전황을 점검하고 전략을가다듬는 가 하면 중장기 경영전략을 짜느라 골몰하고 있다. ◇회장부터 "현장으로, 현장으로" = 6일 재계에 따르면 올해 기업경영환경이 개선되지 않고...
<韓채권 외국서 인기…내년 대규모 만기 `주의보'> 2013-01-06 04:58:13
기업과 금융기관들의 입지가 탄탄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럽 재정위기가 악화하자 투자자들은 한국 기업, 은행, 공사들이 발행한 외화채권에 눈을 돌렸다. 작년 8~9월 국제신용평가 3사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일제히 상향 조정하자한국물 발행은 더욱 늘었다. 조달금리도 꾸준히 낮아졌다. 지난해...
[신설법인 현황] (2012년 12월27일~2013년 1월2일) 471社 2013-01-04 14:33:04
부산 등 전국 7대 도시에서 설립된 기업은 모두 471곳이었다. 2주 전(12월20일~26일)보다 204곳이 줄었다.한국경제신문과 나이스신용평가정보가 조사한 신설법인 현황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 지역의 신설법인은 315개였으며, 광주(39개) 인천(34개) 부산(34개) 대전(20개) 대구(20개) 울산(9개) 등 순이었다.업종별로는...
"올해 대졸 인턴 채용 작년보다 5.2%↓" 2013-01-04 14:22:13
소폭 늘었습니다. 기업 규모별로 대기업은 지난해보다 5.7% 줄어든 7천648명을 채용할 것으로 나타났고 중견기업은 10% 감소한 1천396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건설과 제약, 기타업종을 제외한 나머지 업종은 전년 수준을 유지하거나 채용을 줄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건설(647명)과...
TV홈쇼핑社, 판매수수료 연 140억 인하 2013-01-03 17:22:01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043개 납품업체에 연간 653억원의 인하 혜택이 돌아갔다고 분석했다.업종별로 보면 3개 백화점 288억원(수수료율 인하...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a사의 경우 안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유통 기반이 탄탄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며 “뛰어난 재고관리 능력도 회사의 매력 포인트”라고 말했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알림=위 기업에 대한 투자안내서(티저)는 마켓인사이트(www.marketinsight.kr)에서 확인할 수...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이를 결산하는 문화축제를 ‘인산인해’란 이름으로 열었다. 문화의 옷을 입고 거듭나는 전통시장의 부활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였다. 이날 저녁 늦게까지 각종 공연과 패션쇼, 퀴즈대회 등이 시장...
올해 수출·외국인투자 전망 ‘흐림’ 2013-01-03 16:07:27
예상됩니다. 특히 유통 및 내구소비재 부문의 침체로 관련 수입자 위험이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재정절벽 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북미와 아시아 지역의 상황은 호전될 것으로 보이지만, 유럽의 침체가 계속되면서 우리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해만 봐도 이탈리아 등...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개입하는 가격정책은 기업 활동에 많은 제약을 가져온다”며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2013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